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a프레임하우스 특징 : 기능 및 장단점 정리(2021년 12월자)

by 미스사오리 2021. 12. 24.

A-Frame 주택은 놀라운 첫인상을 주는 독특하고 단순한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a프레임하우스
a프레임하우스


A-Frame 주택 구입에 대해 논의 중이라면 이 주택이 어떻게 구성되었는지, 이 스타일의 장단점, 구매자 유형 및 이 스타일 주택에 가장 적합한 위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A-프레임 하우스는 삼각형 형태의 문자 "A"를 형성하는 독특한 모양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이 주택은 특히 경치 좋은 지역(특히 해외)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들어 국내에서도 조금씩 시공사례들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주택 은 일반적으로 목재로 건축되며 결과적으로 건축 및 확장이 쉽습니다. 대부분은 로프트 공간이 있는 단층 건물이지만 일부는 여러 층과 대성당 스타일의 창문으로 더 웅장할 수 있습니다. A-Frame 주택은 지금까지 구하기가 약간 더 어렵지만 여전히 이용 가능하고 수요가 많습니다.

 

A-Frame 주택의 장점

A-Frame 주택은 종종 매력적인 외관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주택을 소유하면 다른 전통적인 형태의 주택에 비해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A-Frame 주택의 주요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바닥에서 천장까지 크고 아름다운 창문
  2. 높은 천장
  3. 개방형 평면도
  4. 수납을 위한 로프트 공간 또는 독특한 방
  5. 복잡하지 않은 디자인


일반적으로 이러한 주택은 밝은 자연 채광, 단순하지만 세련된 디자인, 우아하고 아늑한 느낌을 줄 수 있는 개방형 구조를 제공합니다.

 

A-Frame 주택의 단점

이러한 주택은 보류하기에는 숨이 막힐 수 있지만 구매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주요 단점이 있습니다.

 

 

 

 

 

 

A-Frame 주택의 주요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나무 프레임으로 인해 흰개미 피해에 더 취약
  2. 큰 폭풍우에서 버틸 가능성이 적음
  3. 저장 공간 부족
  4. 지붕 크기로 인해 객실 수가 제한됨
  5. 큰 창으로 인한 사생활 보호 부족


전반적으로 A-Frame 주택은 폭풍이나 흰개미가 발생하기 쉬운 일부 기후에서는 관리하기 어려울 수 있으며 대가족에게 가장 적합한 선택이 아닐 수 있습니다.

 

A-Frame 주택 추천 대상

지붕 디자인이 많은 저장 공간을 허용하지 않기 때문에 많은 저장 공간이 필요하지 않은 독신자에게 가장 잘 작동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경치 좋은 환경에서 별장이나 두 번째 집을 찾는 구매자는 A-Frame 주택 디자인을 즐길 수 있습니다. 큰 창문을 통해 멋진 야외 풍경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주택은 또한 주택 소유자의 사생활을 보호하기 위해 다른 부동산과 떨어져 지을 때 가장 잘 작동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A-Frame 주택의 건설은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전통적인 주택보다 저렴하게 운영되는 경향이 있어 구매자에게 큰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저렴한 주택이나 투자용 부동산을 찾고 있다면 A-Frame 주택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목록 및 동영상

해외 세모집 삼각형 A 프레임 목조주택 예쁜집 : 소형주택 디자인 사례

 

해외 세모집 삼각형 A 프레임 목조주택 예쁜집 : 소형주택 디자인 사례

지난 포스팅에서 언급한 세모집 형태의 주택건축은 때론 많은 용기가 필요로 하는 법일테지만, 그럼에도 온전히 나만의 아늑한 공간으로써의 집을 원한다면 한번쯤 시도해봐도 매력적일것 같

housecontents.co.kr

 

삼각형집(세모집) A-프레임 하우스 가이드

 

삼각형집(세모집) A-프레임 하우스 가이드

최근에 TV방송을 통해 삼각형 스타일의 집을 많은 분들이 접했을텐데, 일명 세모집으로도 불리우곤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도 관련 글을 포스팅한 적 있었는데 아래 관련 게시글을 링크해뒀으니

housecontents.co.kr

 

 

 

 

 

 

A 프레임 하우스 조립식키트 구매가능한곳(ft.에스토니아 키트하우스)

 

A 프레임 하우스 조립식키트 구매가능한곳(ft.에스토니아 키트하우스)

A 프레임 하우스에 대한 개념은 이미 몇번의 포스팅에서 이야기 했습니다. 아래 3개의 포스팅에서, 먼저 개념에 대한 부분과 A 프레임 하우스의 장점과 단점도 함께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housecontents.co.kr

 

https://www.youtube.com/watch?v=qqfx18A_21I&t=16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