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mbti 성격유형 검사하는 이유

by 미스사오리 2022. 6. 10.

최근에 MBTI 관련 기사들이 많이 보이고 있더군요. 구체적으로 MBTI가 뭔지 잘 모른다면 성격유형을 알아보는 테스트로 생각하면 이해가 빠르실듯 합니다. 

 

mbti 연관 검색어들
mbti 연관 검색어들


암튼, MBTI는 Katharine Briggs와 그녀의 딸 Isabel Briggs Myers가 만든 설문지로 사람들은 감각, 직관, 느낌, 그리고 생각. 테스트 자체는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주변 세계를 인식하고 이러한 인식을 기반으로 결정을 내리는 다양한 심리적 선호도를 측정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네 가지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이 단순화할 수 있습니다.

 

  • 외향성(E) 대 내향성(I)
  • 감각(S) 대 직관(N)
  • 생각(T) 대 느낌(F)
  • 판단(J) 대 인식(P)

 

mbti 성격유형 검사하는 이유는 4가지 정도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1. 왜 안되지?

당신이 세상을 어떻게 보는지 정확히 궁금하지 않습니까? 그리고 당신의 특정한 유형을 가진 사람이 세상에 얼마나 많은지에 대한 통계를 기반으로, 당신은 당신의 유형이 얼마나 흔한지, 아니면 내 경우에는 얼마나 희귀한지 알면 일종의 만족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짧고 간단합니다.

테스트는 12분 미만의 시간이 소요되며 질문은 일반적으로 간단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실제 모습을 평가할 수 있는 공정한 기회를 얻지 못할 것입니다.

 

3. 직장에서 일하는 방식을 정확히 알게 될 것입니다.

사람들이 생계를 유지하는 데 만족하지 못하는 주된 이유 중 하나는 직업이 성격과 얼마나 맞지 않기 때문입니다. 귀하의 유형 아래에 있는 후속 정보를 읽으면 귀하와 같은 유형의 사람이 어떻게 되는지 알게 될 것입니다.

 

데이터 처리, 정리 또는 분류, 쓰기 또는 편집, 많은 사람들 앞에서 말하기와 같은 특정 일을 처리하는 방법을 아는 것은 적합한 직업을 찾기 위한 첫 번째 단계 중 하나입니다. 너.

 

4.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아는 것에서 위안을 찾을 것입니다.

 

 

 

 

 

 

MBTI 관련 기사에서 유형에 대한 특정 세부 정보를 많이 찾았습니다. 전반적인 성격유형 설명은 거의 맞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무엇이 저를 그렇게 다르게 느끼게 하는지 정확히 알게 되는 성격유형과 특성을 발견하게 되면 스스로 위안을 찾게 됩니다.

 

mbti 성격유형 : 16가지 성격유형별 강점 정리

 

mbti 성격유형 : 16가지 성격유형별 강점 정리

MBTI 설문지는 사람들을 16가지 다른 성격 유형 중 하나로 분류합니다. Myers-Briggs Type Indicator ® (MBTI ® ) : 1단계는 Carl Jung의 심리 유형 이론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것은 4가지 ..

socialstory.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