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간에좋은음식 18가지 : 간해독에 좋은 음식

by 미스사오리 2022. 5. 20.

피로를 느끼는 분들중에는 간이 피로해서 그런거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 예전에 TV CF에도 나왔던.. 간때문이야~ 하는 CM송을 기억하는 분들도 많으실겁니다. 아뭏든 피로를 느끼거나 간해독에 관한 정보를 찾는다면 참고정도 하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간에좋은음식 : 마늘 양파
간에좋은음식 : 마늘 양파

 

간은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중요한 기관입니다. 독소와 독극물의 혈액을 청소하고, 단백질을 합성하고, 에너지를 저장하고, 콜레스테롤을 생성하고, 헤모글로빈을 처리하고, 면역 체계를 돕고, 소화를 돕습니다. 우리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이 일합니다.

 

 

 

 

 

 

간의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독소와 독의 혈액을 정화
  • 단백질 합성
  • 에너지 저장
  • 콜레스테롤 생성
  • 헤모글로빈 처리
  • 면역 체계를 돕습니다
  • 소화를 돕습니다

 

간을 자연적으로 해독하는 방법

간이 중요한 일을 하고 휴식을 취하고 해독 할 수 있도록 휴식을 취하십시오. 간 정화를 하는 것은 쉽고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며칠 동안 가공 식품, 지방, 동물성 단백질 및 정제 설탕을 피하십시오.
  • 간을 더 빨리 청소하는 데 도움이 되는 건강하고 신선하며 충분한 양의 생과일과 채소를 섭취하십시오.
  • 또한 소화 시스템에 짧은 휴식 시간을 주기 위해 신선한 주스를 많이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
  • 살충제와 화학 물질이 없는 유기농 식품을 선택하십시오.


약을 복용하는 경우 해독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의사의 의학적 조언을 받으십시오.

 

 

 

 

 

 

간에좋은음식 18가지


부추속(마늘, 양파, 부추)

간 해독에 좋은 음식 중 일부는 부추속입니다. 이 간을 정화하는 식품에는 알륨과 셀레늄이 포함되어 있는데, 둘 다 간에서 내부 및 환경 독소와 과도한 지방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면역체계를 강화하여 박테리아, 바이러스 및 곰팡이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과

간 건강, 정화 및 해독에 가장 좋은 식품 중 하나는 사과입니다. 사과에는 소화 과정에서 중금속과 결합하는 섬유질인 펙틴이 들어 있습니다. 이것은 혈류에 들어가기도 전에 소화 중에 체내에서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일반적인 청소를 위해 간에 부담을 덜 줍니다.

아티초크

간 해독에 좋은 또 다른 음식인 아티초크는 담즙 생성을 증가시킵니다. 담즙은 지방을 소화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간에서 독소, 과도한 지방 및 노폐물을 씻어냅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건강한 지방과 미량 영양소 때문에 간을 정화하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또한 간에서 중금속, 환경 오염 물질 및 스트레스로 생성되는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화합물인 글루타티온을 신체에서 생성하도록 돕습니다.

비트

간을 정화하는 또 다른 음식은 비트입니다. 이 밝은 뿌리는 독소 , 산화 스트레스 및 자유 라디칼과 싸우는 베타카로틴 및 기타 항산화제로 가득 차 있습니다.

 

산화 스트레스란? 그것은 자유 라디칼과 항산화제의 균형이 무너지는 것을 말합니다. 또한 간 세포가 독소를 방출하도록 촉진하는 베타인과 장내 독소에 결합하여 신체가 흡수하거나 재흡수하지 않도록 하는 펙틴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브로콜리

간을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식단에 채소를 많이 추가하세요. 브로콜리는 이 전략의 일부가 될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이 바삭한 음식이 비알코올성 지방간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녹차

카테킨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간을 포함한 일부 형태의 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직접 차를 끓여 따뜻하게 마시면 카테킨을 더 많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간을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탄산음료나 스포츠 음료와 같은 가당 음료 대신 물을 마시는 습관을 들이십시오. 매일 얼마나 많은 칼로리를 절약할 수 있는지 놀랄 것입니다.

아몬드

견과류, 특히 견과류는 연구에 따르면 지방간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양소인 비타민 E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아몬드는 심장에도 좋으므로 다음에 간식을 먹고 싶을 때 한 움큼씩 챙겨드세요. 또는 샐러드에 넣어 먹으면 바삭한 식감을 더할 수 있습니다.

시금치

잎이 많은 채소에는 글루타티온이라는 강력한 항산화제가 있어 간 기능을 올바르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시금치는 쉽게 준비할 수 없습니다. 디너 샐러드의 훌륭한 베이스가 되며, 마늘과 올리브 오일과 함께 볶아도 맛있습니다. 

블루베리

폴리페놀이라는 영양소가 들어 있어 비만 및 고콜레스테롤과 관련이 있는 비알코올성 지방간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폴리페놀이 풍부한 다른 식품에는 다크 초콜릿, 올리브, 자두가 있습니다.

 

 

 

 

 


허브와 향신료

간과 심장을 동시에 보호하고 싶습니까? 오레가노, 세이지 또는 로즈마리를 뿌립니다. 그들은 건강한 폴리페놀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추가 이점 : 많은 요리법에서 소금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계피, 카레 가루, 커민도 시도해 볼 수 있는 좋은 음식입니다.

당근

비트와 마찬가지로 당근은 베타카로틴과 같은 항산화제가 풍부한 간 해독 식품 으로 많은 독소를 제거하고 간 세포 손상을 예방합니다. 간 손상은 장기가 하는 일의 유형으로 인해 심각한 의학적 문제입니다. 세포가 더 이상 제대로 기능하지 않으면 특정 질병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예를 들어, 간경화나 간의 흉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간암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감귤류(자몽, 라임, 레몬)

이들은 비타민 C가 풍부하여 감귤류 식품을 간 해독에 좋습니다. 비타민 C는 신체가 독소를 물에 용해되어 쉽게 제거할 수 있는 물질로 바꾸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들은 또한 담즙 생성을 자극하여 시스템에서 더 많은 독소와 과도한 지방을 제거합니다.

잎이 많은 채소

채소에는 많은 영양소와 항산화제가 들어 있습니다. 엽록소는 소화 중 독소를 중화하여 간에 대한 독성 부하를 줄입니다. 민들레, 겨자, 꽃상추, 로켓, 케일과 같은 쓴맛이 강한 채소도 담즙 생성을 증가시킵니다.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 코코넛 오일 또는 햄프씨드 오일과 같은 냉압착 유기농 오일 은 물 대신 지방에 용해되는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 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해독 식품은 적당히 사용해야 합니다. 칼로리가 높으며 간이 더 많이 사용하도록 합니다.

호두

아보카도와 같은 건강에 좋은 지방이 풍부한 또 다른 음식인 호두는 간에서 지용성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들은 또한 간이 암모니아와 글루타티온을 제거하는 데 사용하는 아르기닌의 좋은 공급원이며, 이는 간에서 많은 독소를 제거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통곡물

통곡물로 간을 정화할 수도 있습니다. 간 기능과 지방 대사를 개선하는 비타민 B가 풍부합니다. 통곡물 이나 현미와 같이 건강에 좋은 통곡물 , 불림, 발아 또는 발효를 선택 하여 최대한 활용하십시오. 간을 정화할 때 흰 밀가루, 파스타, 쌀, 감자를 먹으면 안 됩니다.

 

그들은 흡수를 늦추고 간을 보호하기 위해 섬유질의 자연적 도움 없이 가공되고 설탕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많은 양의 설탕은 혈당이나 포도당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당뇨병이 있는 경우 설탕은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섬유질이 없으면 몸은 설탕과 전분을 더 빨리 흡수합니다. 그런 다음 인슐린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정리

간 해독과 정화에 좋은 이러한 음식을 식단에 통합하는 것으로 시작하십시오. 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그들은 또한 비타민, 미네랄 및 기타 영양소로 몸에 영양을 공급할 것입니다.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참고 소스[1]

참고 소스[2]

참고 소스[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