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곰팡이 제거를 위한 온도 습도 관리

by 미스사오리 2022. 8. 11.

장마가 지났음에도 다시 쏟아진 비로 일부 지역에서는 물난리 입니다. 비가 그친뒤 온도가 높아지면 고온다습 현상일텐데, 이 타이밍에 집안에 높은 습도가 곰팡이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곰팡이는 아시다시피 이미 많은 가정에 만연한 성가신 물질입니다. 곰팡이가 있으면 가계 손상과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집안 벽면 곰팡이 흔적
집안 벽면 곰팡이 흔적


이 포스팅을 통해 우리는 곰팡이를 방지하기 위한 적절한 지하실 습도 수준과 온도계 및 습도계 모니터의 도움으로 온도 및 습도 수준을 모니터링하는 유용한 방법을 포함하여 곰팡이의 중요한 개념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곰팡이는 어떻게 형성이 되나?

곰팡이가 우리의 건강을 구성할 수 있다면 곰팡이를 피하거나 성장을 방지하는 방법을 알아야 하지 않습니까? 대답은 "예"이지만 그렇게 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 될 수 있습니다. 곰팡이는 다양한 방법을 통해 다양한 위치에 형성될 수 있습니다.

 

일정한 수분

곰팡이는 습도가 일정하고 습도가 높은 습한 조건에서 번성합니다. 곰팡이 포자는 축축한 표면을 만나면 스스로 심고 즉시 성장하기 시작합니다. 곰팡이가 자라는 데 필요한 세 가지 일반적인 요소는 수분, 영양분, 시간입니다. 곰팡이 포자가 집에서 어둡고 축축한 공간을 찾으면 번성하고 번성하기 시작하는 것은 불가피합니다.

 

뜨거운 온도

집은 일정한 온도로 인해 곰팡이가 자라기에 완벽한 환경입니다. 곰팡이는 일정한 온도 조절 장치 모니터링으로 편리하게 생성되는 뜨거운 온도를 좋아합니다. 대부분의 곰팡이 유형에는 화씨 70도 이상의 일정한 온도가 필요합니다. 집의 온도를 조절함으로써 집안의 곰팡이의 성장과 확산을 제어할 수도 있습니다.

 

높은 습도

충분한 시간 동안 높은 습도 수준을 유지하면 많은 종류의 곰팡이가 습도만으로도 성장하고 번성할 수 있습니다. 곰팡이가 자라기 전에 습도 수준은 일반적으로 55% 이상이어야 합니다. 습기 곰팡이는 적절한 환기를 통해 집안에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곰팡이가 생길 가능성이 줄어들고 제습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집안의 높은 응결 수준을 나타내는 좋은 지표는 창문에 습기가 있다는 것입니다.

 

 

 

 

 

 

음식 소스

실행 가능한 식품 공급원은 곰팡이가 성장하고 퍼지는 데 필요한 기반을 설정합니다. 대부분의 곰팡이 군체는 거의 모든 유형의 유기물에서 음식을 얻습니다. 나무, 벽 재료, 천, 실내 식물과 흙은 모두 곰팡이의 영양분이 될 수 있습니다. 유기 물질로 만든 캐비닛, 벽, 천장 및 문은 모두 곰팡이가 번식할 수 있는 재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산소

다른 모든 유기체와 마찬가지로 곰팡이도 생명을 유지하고 계속 발전하기 위해 산소가 필요합니다. 곰팡이는 산소 농도가 매우 낮아도 자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 집에 산소가 필요하기 때문에 제어하기 어려운 곰팡이 성장의 매우 어려운 요소입니다. 그러나 특정 표면에서는 폴리머 실런트를 사용하여 산소화를 줄이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시간

곰팡이는 균사라고 하는 다세포 가닥 구조에서 자랍니다. 일단 큰 집락이 형성되어 사람의 눈에 보이면 균사체라고 합니다. 그런 다음 생성된 작은 포자는 바람 및 기타 방해에 의해 쉽게 분산됩니다. 곰팡이는 표면이나 유기물을 소비하여 자라며, 그 상태에서 퍼지면서 소비와 성장을 증가시킵니다.

 

이 과정은 시간이 걸리지만 중단하지 않으면 엄청나게 늘어날 수 있습니다.

 

곰팡이가 사람들에게 어떻게 영향을 미칩니까?

 

 

 

 

 

 

곰팡이는 다양한 방식으로 개인에게 영향을 줄 수 있으며 곰팡이 건강 문제 를 가져올 것입니다 . 알레르기, 건강 상태 및 심각한 질병은 모두 다양한 유형과 양의 곰팡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곰팡이의 존재는 집과 내부 재료를 포함하여 곰팡이가 만지는 모든 표면의 구조와 모양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집에 대한 구조적 손상

포자와 곰팡이는 모든 유형의 유기물에서 번성합니다. 즉, 가정 내의 거의 모든 구조 또는 재료가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곰팡이는 해결하는 데 비용이 많이 드는 값비싸고 악취가 나는 엉망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예방 노력은 항상 최적입니다. 방치하면 곰팡이가 벽, 바닥 및 천장을 무너뜨릴 정도로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피해의 정도가 하루아침에 발생하지는 않지만 곰팡이가 번식하기 전에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에 미치는 악영향

가정 내 곰팡이 성장의 가장 널리 논의되는 결과 중 하나는 그것이 야기할 수 있는 건강상의 악영향입니다. 소량의 곰팡이가 심각한 건강 영향을 일으키지 않을 가능성이 높지만 숨겨진 곰팡이가 일반적인 원인입니다. 실내 곰팡이는 다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두통
  • 호흡 곤란
  • 피부 자극
  • 피로
  • 폐 질환


곰팡이 문제가 감지되지 않거나 해결되지 않은 기간이 길수록 이러한 건강상의 악영향을 함께 경험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호흡 곤란 및 피부 발진

곰팡이는 호흡기를 가져올 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 이러한 건강 영향은 쉽게 감지되고 진단됩니다. 그들은 또한 가장 온화한 조건 중 일부이므로 가장 많이 논의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는 곰팡이 포자의 존재 또는 더 큰 집락과의 접촉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천식 발작

일부 개인은 기침, 재채기 또는 쌕쌕거림과 같은 특정 증상이 계절성 알레르기의 결과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덜 심한 증상이 발생하면 큰 문제로 진행될 때까지 간과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종종 곰팡이 유발성 천식 발작의 경우입니다. 포자를 지속적으로 호흡하면 호흡기에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곰팡이 형성에 대한 습도 영향

곰팡이가 자라는 습도는?

앞서 언급했듯이 곰팡이는 55% 이상의 습도에서 번성합니다. 습도 수준은 집 전체에서 다를 수 있습니다. 공통적으로 우려되는 영역은 물이 자주 다량으로 존재하는 주방, 욕실 및 세탁실입니다. 증가된 습도와 곰팡이는 서로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효과적인 습도 조절

집에서 습도 수준이 더 높은 영역을 식별하면 먼저 해결해야 할 영역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하실은 곰팡이 증식에 필요한 모든 요소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곰팡이 증식의 일반적인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적으로는 곰팡이 번식을 방지하기 위한 지하실 습도 수준은 30-50%입니다.

 

그보다 높은 수준은 귀하와 귀하의 가정을 곰팡이 발병 위험에 빠뜨립니다.

 

 

 

 

 

 

곰팡이 형성에 대한 온도 영향

곰팡이는 따뜻한 지역에서 가장 잘 자라지만 따뜻한 공기와 찬 공기가 만나는 온도 구배 지역에서도 번성할 수 있습니다. 수증기는 이 영역에 응결되어 완벽한 곰팡이 성장을 위한 습도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많은 균류는 인간에게 이상적인 온도인 화씨 60-80도에서 잘 자랍니다.

 

곰팡이는 어떤 온도에서 죽습니까?

곰팡이는 화씨 60도 이하 또는 화씨 80도 이상의 온도에서는 잘 자라지 않습니다. 그러나 조건만 맞으면 이 온도 밖에서도 자랄 수 있습니다. 이것이 곰팡이를 죽이는 온도를 궁극적으로 결정하기 어렵게 만드는 이유입니다. 직사광선은 곰팡이를 죽이거나 형성되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햇빛에 노출시키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곰팡이 방지 방법

예방이 핵심입니다. 곰팡이가 집을 파악하기 전에 멈추면 이점이 있습니다. 곰팡이 제거는 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요되므로 다음과 같은 예방 조치에 참여하는 것이 집을 곰팡이 없이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1. 실내 온도계 및 습도계의 도움으로 습도 수준을 제어합니다. 
  2. 새는 지붕, 창문 및 파이프를 즉시 수리합니다. 이 중 일부는 독립적으로 수행할 수 있지만 심각한 경우에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3. 범람 후 철저히 청소하고 건조하십시오. 습기가 많은 곳에 습기를 방치하면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4. 환기 샤워, 세탁 및 조리 공간. 포자는 따뜻하고 습한 지역에서 번성하며 가정 내 이러한 위치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전문가의 도움 받기

곰팡이 예방, 감지 및 제거를 이해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곰팡이 성장을 유발할 수 있는 요인과 이를 방지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메커니즘은 매우 많습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구하면 절차를 간소화할 수 있습니다. 이제 곰팡이 방지에 적극적인 자세를 취하십시오. 너무 늦을 때까지 기다리지 마십시오.

 

집안 습기없애는법 : 제습기는 투자 가치가 충분하다

 

집안 습기없애는법 : 제습기는 투자 가치가 충분하다

장마는 끝났어도 간간이 내리는 비에 집안이 눅눅해짐을 느끼는 경우가 있을텐데, 마침 쓰레기분리수거를 하러 나가다가 보일러를 가동하는 소리가 들려왔다. 아마도 몇몇 집들에서는 집안의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