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광주 화정 아이파크 철거후 재시공 뉴스 요약 정리

by 미스사오리 2022. 5. 4.

눈에 띄는 뉴스가 보였는데 바로, 광주 화정 아이파크 철거후 전면 재시공 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광주 화정 아이파크 재시공 관련 뉴스 기사
광주 화정 아이파크 재시공 관련 뉴스 기사


HDC현대산업개발이 붕괴 사고가 발행한 화정 아이파크 8개 동을 전부 철거하기로 했다고 하네요. 기존 건물을 철거하고 새 아파트를 짓는데 소요될 기간은 70개월로 추정했다는게 주요 내용입니다.

 

 

 

 

 


원래 사고가 없었다면 올해 11월 즈음 입주가 예정되었었다는데, 이번 사태로 인해 입주가 6년정도 더 늦춰지게 되었습니다. 입주예정자 피해도 엄청날듯 싶습니다. 뉴스에 따르면 철거와 재시공 그리고 입주 지연 보상비까지 추가로 투입될 비용은 3천700억원 가량으로 추산됐다네요.

 

몇몇 뉴스 기사에 달린 댓글들 중에서 인상 깊었던건, 철거하고 재시공 하는것도 저런 대기업이니까 그나마 가능한거였지, 규모가 작은 중소규모의 건설사 였으면 어땠을지 상상조차 하기 싫다는 뉘앙스였습니다. 

 

커뮤니티에서도 해당 소식에 달린 댓글도 몇개 정리했는데 아래와 같습니다.

 

 

 

 

 

 

1. 하청업체들이 과연 인건비 자재비 다 건질수 있을지 의문이네요.
2. 안전이 최우선이긴 한데 요즘처럼 자재난이 심할때 걱정이네요. 무엇보다 건설현장 조선족 인부들 좀 안썼으면 좋겠는데...
3. 이번에는 제대로 짓길.
4. 전면재시공은 피해보상은 현산이 계속 없다고 했습니다. 지체 보상금만 있다고 하네요.
5. 이제 대한민국에서 제일 안전한 아파트로 만들어지겠네요 광주화정만큼은..

 

이후로는 이런 일들이 건설현장에서 더는 생기질 않길 바래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