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국민지원금신청 완료 후 카드사 메시지 : 편리한 사용금액 잔액 안내

by 미스사오리 2021. 9. 9.

지난 9월 6일 (월요일) 부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하는 기간이 시작되었는데, 개인의 출생년도 끝자리에 따라 신청가능한 요일이 다르다. 관련해서는 아래,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 안내서 페이지를 필독하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https://www.mois.go.kr/2021emgnc/main.html

 

행정안전부 2021년 국민지원금 안내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이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장기화로 피해를 입은 다수의 국민들을 두텁게 지원하기 위하여 지급하는 지원금으로 가구별 ’21.6월 건강보험료가 국민지

www.mois.go.kr

 

필자의 경우, 지난 수요일인 9월 8일 경에 하나카드 홈페이지(온라인)를 통해 국민지원금신청을 하였다. 신청이 완료되고 나면 아래와 같은 문자메시지를 받게 되는데 국민지원금신청 하루 뒤에 이 메시지를 받게 된다. 내 경우에는 어제 신청을 하였고, 오늘 오전에 이 메시지를 받았다.

 

 

 

 

 

 

즉, 이 문자메시지를 받은 이후부터는 소지한 카드를 통해 국민지원금 사용이 가능하다는 얘기다.

 

[하나카드]

국민지원금 지급 안내 "함께하면 이겨낼 수 있습니다."

[국민지원금 지급 안내]

○○○ 회원님이 보유하고 계신 하나카드(가입자 ○○○)에 25만원 상당의 국민지원금이 충전됩니다. 충전금액의 변경 및 취소는 불가합니다. 국민지원금은 회원님의 주소지에 속한 광역자치단체 및 기초자치단체의 대상 가맹점(대형마트, 백화점, 유흥업소 등 일부 가맹점 제외)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지급내용

- 충전금액: 250,000원
- 지급방법: 신청하신 하나카드에 충전 * 고객님께서는 이 문자를 받으신 날부터 국민지원금 사용이 가능합니다.

■ 사용지역 : 고객님 주소지가 속한 특별시/광역시/자치도/자치시/그 외 시군 * 특별시, 광역시, 세종시, 제주도는 지역 전체, 그 외 지역은 시군 내에서 사용

■ 사용처 : 고객님 사용지역의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 기준으로 적용 * 대형마트, 백화점, 면세점, 인터넷상거래, 유흥업소, 명품매장 등 일부 가맹점 제외

■ 사용기한 : ~ 2021. 12. 31. * 사용하지 않으신 국민지원금 충전금액은 소멸됩니다.

■ 유의사항

- 국민지원금 관련 이의신청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셔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확인 신분증 또는 위임장 지참)

- 국민지원금과 타 지원금 또는 바우처의 차감(사용) 우선순위는 기한이 먼저 도래하는 지원금이 우선적으로 사용됩니다.

- 국민지원금 사용분은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 대상에 포함됩니다.

- 국민지원금 지급신청 취소, 카드사 변경, 가족카드 사용, 할부결제, 자동이체 요금납부, 조세 및 공공요금 결제 등은 국민지원금으로 사용이 불가합니다.

- 국민지원금 결제 시에도 카드 자체 혜택은 동일하게 제공됩니다.

[문의처 : 하나카드1800-1111]

 

그래서 시범적으로다가 가까운 동네 마트에 가서 몇가지 식품을 구매한후 결제를 하였더니, 바로 문자메시지로 사용 금액 관련하여 문자가 바로바로 도착하며 잔여 금액도 함께 표기되어 사용이 편리하다.

 

 

 

 

 

 

마트 2군데서 나누어서 사용해봤는데 결제 잘 된다. ㅎㅎ

 

하나카드 : 국민지원금 사용금액 안내 문자 메시지, 잔액도 함께 표시되어 편리하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액 안내

1인 가구 : 25만 원
2인 가구 : 50만 원
3인 가구 : 75만 원
4인 가구 : 100만 원
5인 가구~ : 125만 원~

 

 

 

 

 

 

국민지원금신청 관련해서는 뉴스를 보면 이의신청 하시는 분들도 많던데, 아무쪼록 지원금을 받게 되면 유용하게 활용하면 되겠다. 이의신청의 경우에는 거주지역의 동사무소(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될 듯 싶다. 

 

또한 온라인신청이 어렵고 힘든 어르신들의 경우에는 다음주부터 오프라인에서 신청 접수가 가능하니 신청날짜에 맞춰서 행정복지센터 등을 방문하면 될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