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노후주택 : 습기를 없애는데 필요한 제습기 투자 가치가 있어

by 미스사오리 2022. 8. 15.

제습기는 공기에서 수분을 제거하여 습도 수준을 낮춥니다. 제습기는 공기 중의 물을 끌어내어 보다 편안하고 통기성 있는 환경을 조성합니다. 또한 박테리아, 먼지 및 기타 알레르겐이 번성하는 환경을 제한하여 여러 건강 문제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집안 곰팡이 흔적
집안 곰팡이 흔적


노후주택에 거주하는 경우, 집안의 습도를 낮추고 싶거나 더 깨끗한 공기를 만들고 싶으시다면 제습기에 투자하셔도 좋습니다.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특히나 낡고 오래된 노후주택에 거주하는 경우에는 집에 제습기가 있다면 여름 시즌에는 특히나 도움이 될겁니다. 오래전에 지어진 집들의 경우 단열에 대한 인식들이 많이 없던 시절에 지어진 경우가 많아서, 장마철에 결로 현상도 많이 경험했을겁니다.

하여 제습기가 가장 현실적인 솔루션이 될 수 있습니다. 집 전체를 올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보완하기가 어렵다면, 가장 적은 비용으로 빠르게 습기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 제습기에 투자하는 겁니다.

제습기의 용량은 정해진 시간(일반적으로 24시간) 동안 공기 중에서 제거할 수 있는 물의 양으로 측정됩니다. 더 큰 용량의 제습기는 더 큰 방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제습기 제품별 용량 및 추천 평형대가 표시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왜 제습기를 사야합니까?

제습기는 편안한 생활 또는 작업 환경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두 가지 주요 이점을 제공합니다.

 

 

 

 

 

 

  • 항목 보호 : 높은 습도는 나무 바닥, 캐비닛 및 기타 항목을 휘게 할 수 있습니다. 전자 장치에 습기가 쌓이는 것도 원하지 않습니다.
  • 박테리아 제거 : 박테리아, 집먼지 진드기 및 기타 유해 미생물이 높은 습도에서 번성합니다. 제습기가 공기 중에서 수분을 끌어내면서 죽습니다.


제습기는 어떻게 작동합니까?

제습기가 공기에서 수분을 제거하는 방법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단계별 개요를 만들었습니다.

 

  • 이 과정은 제습기의 팬이 집에서 따뜻하고 습한 공기를 가져올 때 시작됩니다.
  • 공기는 냉매로 냉각되는 일련의 파이프를 통과합니다.
  • 파이프가 공기를 식힐 때 수분이 빠져 나와 집수 물통으로 떨어집니다.
  • 제습기는 건조한 공기를 실내로 다시 불어넣기 전에 전기 히터를 사용하여 원래 온도로 재가열합니다.
  • 제습기가 공기 중에서 물을 끌어올 때 플라스틱 부유물이 수집 물통의 물과 함께 상승합니다.
  • 물통이 용량에 도달하면 플로트는 팬을 차단하는 스위치를 트립합니다.
  • 제습기를 다시 시작하기 전에 물통을 비워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제습기를 계속 가동해도 안전한가요?

 

 

 

 

 


제습기가 효과를 발휘하려면 장기간 가동해야 합니다. 자동 스위치가 물 탱크가 가득 찬 것을 감지하고 모터를 끌 때까지 계속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제습기는 언제 꺼야 하나요?

집의 습도가 30%에서 50% 사이이면 제습기를 가동할 필요가 없습니다. 해당 수준에 도달했을 때 수동으로 확인하는 대신 일반적으로 제습기가 자동으로 꺼지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제품마다 기능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제습기 사용시 권장 실내 습도 수준의 경우, 필자는 45% 정도롤 맞춰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집 전체 제습기 란 무엇입니까?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제습기 유형은 작은 공간에서만 작동합니다. 그러나 일년 내내 덥고 습한 지역에 거주하는 경우 집 전체 제습기 가 더 나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HVAC 시스템에 연결하고 시스템이 실행될 때마다 공기에서 수분을 끌어옵니다. 이것이 솔루션처럼 들리면 HVAC 기술자에게 문의하십시오.

 

집안 습기없애는법 : 제습기는 투자 가치가 충분하다

 

집안 습기없애는법 : 제습기는 투자 가치가 충분하다

장마는 끝났어도 간간이 내리는 비에 집안이 눅눅해짐을 느끼는 경우가 있을텐데, 마침 쓰레기분리수거를 하러 나가다가 보일러를 가동하는 소리가 들려왔다. 아마도 몇몇 집들에서는 집안의

housecontents.co.kr

 

집에서 냄새나고 실내 습한이유(ft.제습기는 필수품)

 

집에서 냄새나고 실내 습한이유(ft.제습기는 필수품)

그동안 집에서 불퀘한 냄새(곰팡이 냄새)가 나거나, 실내가 습하게 느껴지는 경우 필시 집 내부와 외부에 걸쳐 전반적인 검토가 필요하다고 얘기했습니다. 습도가 높은 환경에서 거주하고 있을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