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두피 관리 : 두피 건선 증상 치료 (ft.비듬케어 탈모샴푸)

by 미스사오리 2021. 8. 4.

건선은 두피의 모든 부위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때로는 머리카락으로 쉽게 숨길 수있는 작은 딱지(각질 형태)가 발생합니다. 두피 건선은 또한 두피 전체를 덮을 수 있습니다. 건선이 두피에 나타나면 다음을 알 수 있습니다.

 

두피 건선 증상

1) 두피에 붉은 반점 

일부 패치는 거의 눈에 띄지 않습니다. 패치는 또한 매우 눈에 띄고 두껍고 염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비듬과 같은 박편과 은백색 비늘

두피 건선은 비듬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두피 건선이 있는 많은 사람들은 박편을 봅니다. 그러나 두피 건선과 비듬 사이에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비듬과 달리 두피 건선은 두피에 은빛 광택과 건조한 비늘을 유발합니다.

3) 건조한 두피

두피가 너무 건조하여 피부가 갈라지고 피가 날 수 있습니다.

4) 가려움

이것은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 일부의 경우 가려움증은 경미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일상 생활을 방해하고 잠 못 이루는 밤을 유발할 수 있는 심한 가려움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5) 출혈

두피 건선은 매우 가렵기 때문에 거의 모든 사람이 긁습니다. 긁으면 두피에서 피가 날 수 있습니다. 긁는 것도 건선을 악화시키는 경향이 있습니다. 긁으면 패치가 더 크고 두꺼워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피부과 의사들은 환자들에게 "두피를 긁지 마세요"라고 말합니다. 

6) 작열감이나 통증

두피가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매우 아플 수 있습니다.

7) 일시적인 탈모

두피를 긁거나 힘을 주어 비늘을 제거하면 탈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두피 건선이 사라진 후 일반적으로 모발이 다시 자랍니다.

이러한 징후와 증상은 왔다가 사라질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두피에 한 번만 가벼운 발적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경미한 것에서 심각한 것까지 다양할 수 있는 많은 발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트레스, 추위 및 건조한 공기를 포함하여 많은 것들이 발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두피 건선 치료

두피 건선은 많은 사람들에게 불편함을 줍니다. 어떤 사람들은 부끄러움을 느낍니다. 치료는 이러한 문제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법이 많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약용 샴푸나 용액으로 안도감을 얻습니다.

 

이들 중 일부는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두피 건선은 완고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치료를 위해 피부과를 찾습니다. 피부과 전문의가 무엇이 도움이 되는지 알려줄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유형의 치료가 두피 건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두피에 바르는 약
  • 약용 샴푸
  • 스케일 연화제
  • 주사
  • 가벼운 치료
  • 몸 전체에 작용하는 생물학적 제제 및 기타 의약품

닥터방기원 댄드러프 비듬케어 탈모샴푸

▶ 두피 관리 샴푸 추천 : 닥터방기원 댄드러프 비듬케어 탈모샴푸

 

 

정리 

피부과를 방문하여 의사의 진료 및 적절한 치료를 하면 두피 건선이 오래 지속되는 경우는 드뭅니다. 물론 치료 계획을 따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이 포스팅에는 제휴마케팅 링크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콘텐츠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제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 상세정보 및 고객리뷰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상세페이지에서 전부 확인 가능하니 링크를 한번 참고해주셔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