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레몬물 효능 : 영양소 부작용 및 만드는 법

by 미스사오리 2022. 6. 27.

레몬물 은 소화를 개선하고 신체를 해독하거나 체중 감소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주장하는 온라인 출처와 함께 인기 있는 가정 요법입니다. 레몬 및 기타 감귤류 과일은 알록달록한 껍질과 신맛이 나는 상쾌한 맛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레몬물
레몬물


레몬물은 물과 결합된 레몬 과일 주스이며 레몬 껍질, 꿀, 박하 또는 강황이나 카이엔 고추와 같은 향신료를 첨가하여 뜨겁게 또는 차갑게 마실 수 있습니다. 레몬물은 단순히 물에 레몬 주스를 섞은 것입니다. 레몬 물에 있는 레몬 주스의 양은 사람의 기호에 따라 다릅니다.

 

 

 

 

 


사람들은 차거나 뜨겁게 마실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또한 레몬 껍질, 민트 잎, 꿀, 심황 또는 기타 재료를 추가하기로 선택합니다.

레몬물은 에너지 수준과 신진대사 를 높일 수 있다는 주장으로 인해 사람들이 상쾌한 차를 마시기 위해 사용하는 인기 있는 아침 음료가 되었습니다.

 

미국 농무부 데이터베이스에 따르면 레몬 물에 함유된 영양소 분석은 다음과 같습니다. (짜낸 레몬 48g 1개)

 

  • 10.6 칼로리
  • 18.6 밀리그램(mg)의 ​​비타민 C 또는 21% DV
  • 엽산 9.6마이크로그램(mcg) 또는 2% DV
  • 49.4mg의 칼륨 또는 1% DV
  • 0.01mg의 비타민 B-1 또는 1% DV
  • 0.01mg의 비타민 B-2 또는 1% DV
  • 0.06mg의 비타민 B-5 또는 1% DV

 

한 잔이 많은 양분을 제공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레몬 물은 사람의 비타민 C 섭취를 늘릴 수 있는 건강에 좋고 칼로리가 낮고 설탕이 적은 음료입니다.

 

 

 

 

 

 

레몬물의 효능 : 건강상 이익

높은 비타민 C 수치, 플라보노이드 함량 및 산도로 인해 레몬 물을 마시는 것은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을 가질 수 있습니다.

 

1. 항산화제 및 플라보노이드

레몬은 강력한 항산화제인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으며 항산화 및 항염 효과가 있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식물 화합물의 공급원입니다.

2. 체중 감량 : 포만감을 높이고 신진 대사를 약간 증가시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정신 건강 : 기분과 기억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4. 소화기 건강 : 변비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운동 능력 : 운동 능력 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6.  신장 결석 치료에 도움

일부 연구에서는 레몬 물을 마시는 것이 신장 결석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기존 치료법과 함께 가장 효과적인 것으로 보이지만 유용한 대체 치료법일 수도 있습니다.

수많은 연구에 따르면 레몬을 포함한 감귤류는 신장 결석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구연산염의 소변 수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체내 수분 부족은 신장 결석의 흔한 원인입니다. 따라서 물을 더 많이 마시면 ​​레몬이 들어 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신장 결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레몬물의 부작용

레몬물은 일반적으로 마시기에 안전하지만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잠재적인 부작용이 있습니다. 레몬에는 구연산이 함유되어 있어 장기적으로 치아 법랑질이 침식될 수 있습니다. 위험을 제한하려면 빨대를 통해 레몬 물을 마시고 그 후에 일반 물로 입을 헹굽니다.

또한, 감귤류와 같은 과일은 위산 생성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가슴 앓이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레몬 물 만드는 법

대부분의 조리법에서는 레몬 전체 또는 레몬 반 개를 물 한 컵과 섞은 주스를 사용할 것을 제안합니다. 사람들은 거기에서 양을 조정하거나 선호도에 따라 다른 재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정리

레몬물은 상쾌한 음료이며 식단에 약간의 비타민 C와 항산화제를 추가할 수 있는 쉬운 방법입니다. 물에 레몬 한 방울을 추가하면 물이 더 마시기 좋게 만들어지고 설탕이 든 스포츠 음료와 주스를 마시는 것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레몬 물은 소화를 개선하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출처[1]

출처[2]

출처[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