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모델링

리모델링 업체 선택 중급편 : 제안 역량을 파악하자

by 미스사오리 2020. 6. 20.

리모델링 업체 선택 중급편 : 제안 역량을 파악하자

단독 주택 리모델링 업체 잘 고르는법 - 초급편


리모델링 업체의 선택에 따라 리모델링의 성패가 크게 나뉩니다. 이번에는 중급편으로, 비용 절감 방법에 대한 제안을 하는 업체, 이런 협의를 통해 판별하는 방법을 3 단계로 소개합니다.



1 단계 : 강요를 하는가? 는 살기좋은 집으로 만들기 위한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생각 및 제안이 있는가?


리모델링 업체 선정의 초급편 에서는 후보를 찾는 방법, 선택 방법의 기본 흐름을 3 단계로 소개했습니다. 후보를 3 개 정도 선택하면 다음 협의를 통해 공급자의 질을 파악하게 됩니다.


우선 리모델링의 현황 및 요구사항을 전하고 드는 비용의 견적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그 때, 무엇이든 고객을 자신들의 의견대로 끌려거나 강요하는듯한 인상을 주는 리모델링 업체는 요주의입니다.


예를 들면 특정 아이템을 장착하여 리모델링을 하고 싶다고 생각했을 때, 왜 그런 생각을 했는지? 중요한 것은 그 동기와 목적입니다. 그 동기와 목적에 따라 더 저렴하고 효과적인 리모델링 방법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고객의 이야기를 듣지 않고 단지 자신들의 할말만 하거나 일을 하는 경우, 업체의 의견만을 마음대로 밀어 나오거나 하는 업체는 무책임 또는 불만이 남아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리모델링 업체의 판별 포인트 1]


만족스러운 리모델링을 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눈으로 본 "이렇게하면 더 잘된다"라고 업체에서 리모델링 제안이 필요합니다.


양심적인 리모델링업체의 판별 포인트는 시간을 들여 이야기를 들어주고, 살기좋은 집으로 만들기 위해 생각하고 제안을 해 줄 것인지. 편리하고 깨끗하게 하고 싶다는 등의, 본래의 요청이 제대로 될지 여부에 리모델링의 성패가 나뉩니다.



 

 




2 단계 : 파격 할인에 뒷면이있는 비용 절감 제안을 파악


리모델링 업체를 선택할 때는 3 개 정도로 리모델링의 견적 의뢰를 위한 비교 "가견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모델링은 요청대로 계획에서 추정하면 훨씬 예산 초과하는 경우가 많고, 그 때의 대응을 살펴보면, 업체의 품질을 판별 해 나갈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예산이 오버된 것을 알게되면 갑자기 파격 할인을 해오는 리모델링 업체들 입니다. 


리모델링 견적은 정해진 형식이 없으므로 처음부터 가격 인하 분의 이익을 감안하고, 고객의 눈을 가린채 눈앞에서 대폭 할인을 해주는것처럼 일종의 쇼를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갑자기 파격 할인을 하는 경우 이런 뒷면이 있다는 것을 알아 둡시다.



 

 




[리모델링 업체의 판별 포인트 2]


예산 오버 후 비용 절감을하면서 어디까지 만족스러운 혁신을 실현할 수있는 방법이 리모델링업자의 실력 발휘의 기회입니다. 요구사항을 차분히 전달하고 프로만의 저비용 제안을 해줍시다.


고객의 경우, 이때 해서는 안되는 것이 가견적에서 타사의 금액을 보여주며 가격 인하를 요구하는 것입니다. 비용만으로 경쟁을 시키면 재료비와 품삯 등의 원가를 깎아 할인에 응대 될 가능성이 많고 투박스러운 공사로 변질됩니다.



 

 




3 단계 : 좋은 것만 이야기하는 업체도 주의


계획과 재료에 대한 설명을 해달라고 때 무작정 좋은 것만 말하는 리모델링 업체는 요주의입니다. 어떤 계획이나 재료도 장점뿐만 아니라 단점이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창을 늘리거나 크게 할 리모델링이면 통풍이 좋고 잘 밝아지지만, 단열 및 내진 방범 성능이 낮아지거나 외벽 보수 비용이 늘어나거나 할 수 있습니다.


바닥재도 표면 강화 타입은 물이나 약품에 강합니다 만, 코팅되어 있기 때문에 본래 나무의 감촉이 손상되어 있거나, 무도장 유형은 나무의 감촉은 좋습니다. 하지만 물이나 약품에 약한면이 있는 등 어떤 것에도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리모델링 업체의 판별 포인트 3]


리모델링 계획 협의시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도 공평하게 설명을 해주거나 제대로 파악하고 갑시다. 단점을 이해 한 후, 장점을 최대한 살린 리모델링을 하면 완성도 높은 집 수리를 할 수 있습니다.


리모델링은 각 거주 형태와 생활 방식에 맞게 만드는 맞춤형입니다. 기능, 편안함, 생활 방식, 비용면 등 다각적 인 방향에서 제안 해주는 리모델링 업체라면 그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혁신을 실현할 수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