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메타버스 초보자 가이드 : 기본 개념 및 디센트럴랜드(Decentraland)

by 미스사오리 2021. 8. 28.

메타버스는 간단히 말해서 공유된 가상 우주에 인간이 참여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 용어는 Neal Stephenson의 소설 'Snow Crash'에서 유래했습니다. 인간은 3D 공간에서 아바타로 서로 상호 작용합니다. 최근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 은 가상 세계에 들어가 3D 존재, 아바타가 될 수 있는 사람들을 그렸습니다. 플레이어는 극한의 신체적 업적을 수행하거나 기술적으로 발전된 차량을 운전하는 것과 같이 현실 세계에서는 할 수 없는 일을 경험합니다.

지금까지 가상 세계는 사회적 종말을 가져오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상 세계는 우리가 온라인에서 사람들의 커뮤니티와 교류하는 것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게이머는 이것을 World of Warcraft와 같은 MMO(Massively Multiplayer Online) 세계로 인식할 것입니다. 그곳에서 사람들은 친구들과 채팅을 하고 던전을 습격하여 전리품을 위해 생물을 파괴합니다. 그들의 아바타는 게임 캐릭터를 구성하는 초자연적인 힘을 가진 전사, 마법사, 도둑, 치료사 또는 기타 존재입니다.

대문자가 M인 메타버스는 인간이 아바타가 되는 단일 가상 현실이 있다는 아이디어입니다.

 

그들은 이 공유 가상 현실 공간에 참여하고, 서로 이야기하고, 어울리고, 게임을 하고, 영화를 보고, 웹을 탐색하기도 합니다. 새로운 인터넷이 될 것입니다. 사람들이 매일 서핑하는 이 평평한 World Wide Web 대신 Metaverse는 질감, 차원 및 색상을 갖게 됩니다. 사람들은 만나고, 쇼를 보고, 어울리고, 가상 박물관을 방문하고, 가상 공원을 타고, 같은 메타버스 내에서 모든 웹사이트를 방문합니다.

 

 

 

 

 


이 모든 것을 포괄하는 메타버스가 등장한다면 블록체인으로 구동될 가능성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대체 불가능한 토큰인 NFT 를 통해 디지털 자산의 완전한 소유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웹 사이트가 다른 세계의 떠 다니는 공간인 3D, 심지어 가상 현실 인터넷인 완전한 기능의 메타버스가 순간적으로 뛰어들 수 있다면 어떤 형태의 소유권이 연관되어 있어야 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면 디지털 자산을 소유할 수 있으며 암호화 토큰은 의심의 여지 없이 아트워크, 게임 내 아이템, 디지털 자산 등이 귀하의 것임을 보장합니다.

 

사용자 자산은 또한 정부나 은행과 같은 중앙 집중식 기관에 종속되지 않고 분산되고 P2P입니다.

 

 

 

 

 


이것은 대규모입니다. 사람들은 이 기술로 새로운 인터넷 서핑을 할 뿐만 아니라 NFT 기술이 새로운 인터넷과 함께 구현된다면 사람들은 디지털 자산을 소유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3차원 질감, 색상 및 엄청난 상호 작용을 가질 뿐만 아니라,  Metaverse는 또한 사람들이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분산된 P2P 소유권 수준으로 고유한 자산을 사고 파는 곳이 될 것입니다.

 

NFT에 대한 간략한 설명

대체 가능성은 금융에서 구별할 수 없고 교환할 수 있는 자산에 대해 이야기하는 데 사용됩니다. 대체 가능한 자산의 명확한 예는 통화와 암호화폐입니다. 1달러는 다른 1달러와 교환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1비트코인은 1비트코인과 교환이 가능합니다. 달러와 비트코인 ​​모두 가치를 변경하지 않고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달러 지폐는 4개의 5달러 지폐로 분할되거나 1개의 5달러 지폐는 5개의 1달러 지폐로 분할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이고 0.1 BTC이고 0.1 BTC와 동일한 값을 갖습니다. 

NFT는 비디오, 게임 몬스터, 디지털 랜드 및 누구나 생각해 낼 수 있는 모든 것을 교환 불가능하고 구별할 수 있는 자산으로 만드는 암호화 토큰을 통해 이와 동일한 고유성을 만듭니다.

현재 NFT 공간에서 메타버스의 대표적인 예는 Decentraland의 VR 세계가 될 것입니다.

 

 

 

 

 

 

여기에서 귀하는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대로 블록체인 토지에서 구매하고 생성할 수 있는 라이선스가 있습니다. 메타버스를 여행할 수 있는 인간형 아바타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의 대표적인 예는 Decentraland
디센트럴랜드(Decentraland)


메타버스는 이미 생명으로 가득 차 있고 많은 창의적인 사람들이 함께 모여 토지를 구입하고 블록체인에서 뛰어난 디지털 아키텍처를 만들고 있습니다. 아마도 완전히 실현되고 몰입도가 높은 메타버스인 '레디 플레이어 원'과 같은 세계는 오늘날 우리가 보고 있는 블록체인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구축될 것입니다.

 

메타버스 (metaverse) 는 무엇이며 가치가 있는걸까?

https://socialstory.kr/449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