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듈러주택

메탈라운드 하우스 : 미래지향적 디자인으로 세컨하우스에도 괜찮은듯

by 미스사오리 2021. 6. 3.

건축에 관심있는 분들이시면 아마도 이동식주택, 모듈러주택, 컨테이너하우스, 조립식주택 등 다양한 형태로 불리우는 이런 집들에 대해서 많은 관심들이 있으셨을테고, 또 많이 접해보셨을줄 압니다.

 

메탈라운드 하우스
메탈라운드 하우스


그런데, 메탈라운드 하우스 라고 들어보셨나요?

메탈라운드 하우스(Metal Round House)는 다양한 컬러로 불소 도장한 고강도 알루미늄 압출 바를 연결해 직선과 곡선 형태의 벽체를 유지한 플렉시블한 건축 구조체인데, 국내 ㈜더필레츠 라는 업체에서 기술 및 디자인 관련 특허를 획득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기존 컨테이너하우스 보다 한단계 더 수준을 높였다고 평가를 받는다고 하니 관심가져볼만한 공법인듯 싶습니다.

메탈 라운드 하우스는 내진성, 내구성도 뛰어나며 견고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외장재로 사용된 알루미늄 패널 및 내부 자재는 친환경 소재로 모든 부분이 재활용이 가능하기에 친환경 주택이라고도 합니다.

이 메탈라운드 하우스가 갑자기 확 언급이 늘어나는건 아무래도 유튜브 및 각종 인터넷 매체등에서 접할 기회가 많아져서가 아닌가 싶은데, 개인적으론 아마도 작년 연말즈음에 국가대표 축구 선수였던 송종국씨가 구매한 메탈라운드하우스로 인해서 더 관심을 가졌던게 아닌가 싶네요.

 

 

 

 

 


아래 영상 공유드리니 즐감하시기 바랍니다.

 

 

 

 

이동식주택 모듈러주택 컨테이너하우스 결국엔 예산과 취향의 문제

 

이동식주택 모듈러주택 컨테이너하우스 결국엔 예산과 취향의 문제

최근에 본 블로그에 집과 관련된 검색어로 많은 분들이 방문해주고 계시는데, 특히나 제목에서처럼 이동식주택, 모듈러주택, 컨테이너하우스 등에 대해서 부쩍 관심이 늘어나는것 같습니다. 아

housecontents.co.kr

 

 

 

 

 

 

디자인이 인상적인 알루미늄 메탈라운드하우스 이동식주택가격

 

디자인이 인상적인 알루미늄 메탈라운드하우스 이동식주택가격

디자인이 인상적인 알루미늄 메탈라운드하우스 이동식주택가격 이동식주택가격 디자인 : 메탈라운드하우스 사례(ft.알루미늄하우스) 메탈라운드하우스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였더군요. 아마도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