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명상하는법 : 초보자를 위한 명상 수련 7단계

by 미스사오리 2022. 8. 9.

최근 몇 년 동안 명상 이 점점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일반 대중이 이를 수용하여 거의 모든 사람이 이야기 하는 웰빙 활동 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명상, 그 기법 및 목적은 거의 알려지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주제를 살펴봐야 하는 훌륭한 이유입니다.

 

명상 분위기를 끌어 올리는 소품들 활용도 좋아
명상 분위기를 끌어 올리는 소품들 활용도 좋아


명상은 배우기 쉽고 마음과 몸 모두에 많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나 명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방법을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명상이란?

명상은 동양 영성에서 오는 정신적 수행 입니다. 그것은 대상, 단어, 감각 또는 감정에 마음을 고정시키는 것으로 구성됩니다. 오늘날 주로 웰빙 운동으로 사용됩니다.

 

명상 : 원리와 작동

명상은 몸과 마음에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원래 그것은 불교 승려들뿐만 아니라 인도의 요기들도 채택한 영적 수행 입니다. 가장 유명한 수행자는 의심할 여지 없이 부처 이지만 수행의 창시자는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모두 연꽃에 앉아 있는 부처나 명상에 몰두하는 위대한 스승의 이미지를 마음에 품고 있습니다.

더 자신감을 가지세요. 우리가 반복적으로 반추하는 경향이 있는 부정적인 생각에서 벗어나십시오. 흩어지는 생각의 끊임없는 흐름을 멈추십시오. 일상 생활에서 명상은 또한 긴장을 풀고, 스트레스와 수면을 더 잘 관리하고, 불안을 유발하는 상황을 더 쉽게 마스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7단계로 명상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명상 하는 방법 과 가장 중요한 것은 운이 좋은 상태에서 시작하는 방법에 대한 기본 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많은 사람들이 명상의 유혹을 받지만 올바른 방법을 적용하지 않으면 기대한 결과를 얻지 못해 지루해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냉정한 인도 요기 들을 생각해 왔다면 그러한 선입견을 잊어버리십시오. 명상은 벽에 기대어 명상하는 선 승려를 생각하지 않는 한, 명상은 그렇게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명상은 일을 하거나, 요리를 하거나, 숲을 걷거나, 다른 사람과 이야기하는 동안에도 연습할 수 있습니다. 

잠들기 전 시간과 기상 직후의 시간은 마음 이 아직 매일의 근심에 사로잡혀 있지 않기 때문에(또는 더 이상) 경험이 없는 명상가들에 의해 아주 좋은 시간으로 간주됩니다. 학습 과정에서 보다 공식적인 좌선 명상 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에는 어떤 자세로, 어떤 상황에서든 간단하게 명상이 가능합니다.

 

1단계 : 명상할 장소를 선택하십시오.

명상 하고 싶은 장소를 선택하십시오. 조용하고 깨끗한지 확인하십시오. 쾌적하고 즐겁고 편안하게 느끼는 장소를 선택하십시오. 주저하지 말고 다양한 장소를 시도해 보세요. 당신은 매일 거기에서 시간을 보내고 싶어해야 합니다.

일부 액세서리를 가져올 수 있지만 필수는 아닙니다. 그것들은 단지 도움일 뿐입니다. 숙련된 명상가는 그것들이 필요하지 않으며, 초보자는 귀중한 지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 다리가 아프지 않도록 부드럽고 두꺼운 매트(예: 폼 체육관 매트)
  • 영감을 주는 작은 불상
  • 양초
  • 티베트 그릇(소리는 명상의 시작을 알리고 주의를 환기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명상 음악(시끄러운 환경을 커버할 수 있음)
  • 영감을 주는 텍스트(또는 만트라)
  • 복부를 수축시키지 않는 부드럽고 편안한 옷

 

 

 

 

 


팁 : 일반적으로 위치는 복잡하지 않고 단순하게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목표는 자신으로 돌아가 외부 상호 작용을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2단계 : 조용한지 확인합니다.

명상을 시작하기 전에 장소가 조용한 지 확인하십시오. 명상 세션의 기간을 정의하십시오. 

모든 외부 자극 끄기:

 

  • 전화기를 끕니다.
  • 문을 닫고 방해받지 않도록 하세요.
  • 필요한 모든 액세서리가 쉽게 손이 닿는 곳에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명상 세션을 의식화하십시오 : 시간, 기간, 장소를 선택하고 규칙적으로 연습하십시오. 

 

팁 : 깨달음을 얻을 때까지 일어나지 않겠다는 부처님의 서원을 기억하십시오. 당신은 분명히 당신 자신에게 이런 종류의 제약을 부과하지 않을 것이지만, 당신은 당신의 연습의 길이와 규칙성에 대해 당신 자신과 계약을 맺을 수 있습니다.

 

15~20분은 시작하기에 합리적인 선택입니다.

 

3단계 : 명상 자세

명상 매트 의 딱딱함과 부드러움 사이에서 적절한 균형을 찾아야 합니다. 지지대가 너무 세게 해서는 안 되며, 통증이 있을 수 있지만, 자세 에 충분한 안정성을 제공하지 못하므로 너무 약해서도 안 됩니다. 그 후, 침대에서 명상하는 것을 방해하는 것은 없지만 학습 단계에서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팁 : 엉덩이를 들어 올리는 명상 쿠션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 딱딱한 방석이든 상관없지만 전통적인 명상 방석인 자푸(zafu) 에도 투자할 수 있습니다.

 

4단계 : 명상 자세의 중요성

직립 자세를 취하십시오. 등을 곧게 펴면 가슴이 열려서 자유롭게 숨을 쉬고 에너지의 흐름을 펼칠 수 있습니다. 호흡을 압박하지 마십시오. 팔을 무릎에 자유롭게 놓고 두 손을 모으기만 하면 됩니다. 엄지손가락은 서로를 가리킵니다. 머리가 어렴풋이 똑바로 보입니다.

이 손 위치는 실제로 무드라입니다. 이것은 요가 수행자나 불교 수행자 들이 사용하는 상징적인 위치 입니다. 당신에게 중요한 것은 편안함입니다. 한쪽 손바닥은 다른 쪽 손바닥으로 허벅지의 움푹 들어간 곳에 위치하는 이 손의 위치는 안정성과 이완에 기여합니다.

올바른 명상 자세는 경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얻어지는 균형입니다. 이는 등을 곧게 유지하는 데 필요한 수축과 이완 사이의 절충안 입니다.

팁 : 불교 명상가는 몸의 장력을 바이올린 현의 장력과 비교하는 데 사용됩니다. 너무 많지도 적지도 않은 적당한 장력이 있어야 소리가 완성됩니다.

 

5단계 : 명상의 시작

세션을 시작할 때 자신에게 집중하고 외부 자극 에서 분리할 수 있는 명상 상태 에 도달해야 합니다. 이 단계는 긴장을 푸는 능력과 명상에 대한 전문성에 따라 다양한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초점을 맞추는 데 도움이 되도록 눈을 감아도 되지만 필수는 아닙니다. 눈을 뜨고 명상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불상이나 촛불에 주의를 집중할 수 있습니다.

 

 

 

 

 

 

명상가 들은 보통 눈을 반쯤 감고 있습니다. 집중하기 위해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 만트라(당신이 선택한 영감을 주는 구절)를 암송하십시오.
  • 만트라를 여러 번 반복하십시오.
  • 또는 호흡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 호흡 에 주의 : 호흡이 지나가는 코 밑 부분에 주의를 집중하십시오. 공기의 흐름을 느끼고, 들어올 때의 찬 느낌, 나갈 때의 뜨거운 느낌을 느껴보세요.


6단계 : 명상 그 자체

명상은 호흡에 집중할 때 일어납니다. 이완 과 웰빙을 느껴야 합니다. 마음은 다른 것을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처음에는 멘탈 의 작동 모델에서 벗어나 몸에 안착하는 문제다. 이제 숨이 천천히 몸에 들어오고 나가는 것을 느껴보십시오. 숨을 들이쉴 때 배가 어떻게 팽창하고 숨을 내쉴 때 다시 수축하는지 느껴보십시오.

 

이것은 현재 순간에 집중하고 마음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팁 : 생각을 차단하지 마십시오. 명상은 절제의 반대입니다. 명상의 흐름 속에서 자신을 느껴야 합니다. 잠시 후 생각이 떠오를 것입니다. 그것은 죄책감을 느끼는 문제가 아니라 단순히 그것을 자각하고 명상 마스터들이 말했듯이 자연스럽게 해소되도록 두는 것입니다.

 

7단계 : 명상을 마칩니다.

처음에 알람 시계를 설정하여 20분이 다 되면 알 수 있습니다. 우리의 의견으로는 이것은 오히려 역효과입니다. 시간에 집착하지 마세요. 가만히 있을 수 없다면 결론으로 ​​넘어가 며칠 동안 점차적으로 연습 시간을 늘리십시오.

 

 

 

 

 


그러나 무엇보다도 침대에서 뛰어내리지 마십시오. 그러면 명상의 모든 이점이 취소됩니다. 이것은 현대 생활이 우리에게 가르쳐 준 반사입니다. 명상은 당신을 조건화에서 해방시킵니다. 무슨 일이 있었는지 평가하는 시간을 가지십시오. 마음의 상태 와 몸의 느낌을 평가하십시오.

만트라로 끝낼 수 있습니다. 목표는 가능한 한 오랫동안 새로운 에너지와 긍정적인 마음 상태를 유지하고 일상에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팁 : 낮에 충전해야 합니까? 주저하지 말고 의자에 앉아서 미니 명상 세션 을 연습하여 자신에게 다시 집중하십시오.

 

결론

이 튜토리얼은 완전한 것이 아니라 명상을 시작하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팁을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항상 관련성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기성품 표현에 집착하는 경향이 줄어들 것입니다.

그러나 떠나기 전에 초보자가 명상에서 저지르는 세 가지 가장 큰 실수를 지적하고 싶습니다.

1. 생각을 차단하려고 합니다.
2. 몸이 아플 때 억지로 연꽃 자세 를 취한다.
3. 명상 이 일어나도록 내버려 두지 않고 강제로 명상 을 시도합니다.

명상은 놓아주는 것이 전부라는 것을 절대 잊지 마세요! 이것이 육체적 웰빙과 정신적 균형 을 이루는 유일한 방법 입니다.

참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