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빼빼로데이 제외한 11월 각종데이 종류 모음

by 미스사오리 2021. 11. 1.

알고 계셨나요? 11월 하면 대표적인 데이가 바로 빼빼로데이 인데, 이거 말고도 다른 데이 관련 기념일 형태가 있더군요.

 

빼빼로데이
빼빼로데이


날짜와 상품을 연계해 상품을 홍보하는 ‘데이 마케팅’이 매출 증가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각종 기념일이 빼빼로데이의 영향을 받아 급조되기 시작했지요. 더불어 판매수익도 증가하였으니, 왠만하면 무슨데이 하면서 갖다붙이곤 하는데, 피로감이 몰려옵니다.

 

 

 

 

 


암튼, 찾아보니 11월 이번달에는 3가지 각종데이가 있더군요. 순서대로 참고하세요.

한우데이 2021.11.01.(월)

 

한우의 소비를 확대하기 위해 제정한 기념일.

 

한우데이는 전국한우협회가 2008년 한우 소비를 촉진하고자 정한 날이라고 합니다. 소를 뜻하는 한자 '우'(牛)에 1(一)이 세 번 들어간 것에 착안해 1이 세 번 겹치는 11월 1일을 한우데이로 지정했습니다.

유통가에서도 다양한 프로모션들을 진행중이니 참고하셔도 되겠네요. ^^

 

 

 

 

 


빼빼로데이 2021.11.11.(목)

 

젊은 층과 연인들 사이에서 빼빼로의 모양인 11월 11일에 빼빼로를 주고 받는 날.

 

롯데제과에서 올해는 빼빼로 제품을 다양한 온라인 전용 컬래버레이션 형태로 선보였더군요. 이번 롯데제과에서 선보이는 컬래버 빼빼로는 6종으로 구성, ‘싸이월드’, ‘검정고무신’, ‘잔망루피’, ‘이베이’, ‘AB6IX’, ‘흔한남매’ 등과 함께 협업하여 제품 콘셉트를 모두 다르게 구성했다고 하니 고르는 재미도 있을것 같네요. ^^

 

 

 

 

 


가래떡데이


본래 11월 11일은 ‘농업인의 날’로 1996년 농림축산식품부에 의해 제정되었다. 농업인을 생각하자는 의미에서 정한 이날이 빼빼로데이에 밀려 퇴색할 것이 우려되자 농림축산식품부는 '가래떡의 날', 혹은 ‘가래떡데이’라는 명칭을 하나 더 정하고, 2006년부터 별도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느낌적으로는 가래떡데이가 크게 주목을 받지는 못하는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