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봄맞이 대청소 : 깔끔한 집을 위한 봄청소 및 집정리 팁

by 미스사오리 2021. 3. 20.

오늘은 절기상 춘분이지요. 필자의 거주지역에는, 이른 아침부터 비가 내려서 한 몇일간 미세먼지로 자욱했던 부분들이 빗물에 씻겨 내려가는 모양새입니다. 암튼, 봄을 맞이하여 한겨울동안 집안 곳곳에 묵혀져 있던 묵은때와 먼지들을 청소할 시간입니다.

 

깔끔한 집을 위한 봄청소 및 집정리 팁
봄맞이 대청소


봄맞이 대청소를 통해 깔끔한 집으로 만들어 보세요.

 

 

 

 

 

 

집정리에 도움되는 팁 몇가지를 공유합니다.


1. 먼저 정리 – 모든 것을 제자리에 두십시오.

당신이 청소 하기 전에, 먼저 정리해야합니다. 집에서 너무 많은 시간을 보내면 말 그대로 먼지를 모으고 주변에 얼마나 많은 물건과 어수선한 물건이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한 번에 한 방에 집중하고 필요한 모든 것이 필요한지 결정하기 위해 체계적으로 작업하십시오. 

표면, 선반 및 바닥 영역을 정리하여 아름답거나 서비스가 필요한 품목만 남겨두고 나면 실제로 청소할 때입니다. 먼지를 제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먼지를 진공 청소기로 청소하는 것입니다. 이렇게하면 먼지가 재순환되어 실내에 안착하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2. 작업에 적합한 도구 사용

정말 철저하게 청소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일반적으로 잊혀 질 수있는 모든 구석 구석에 먼지가 들어갈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은 모든 진공 청소 도구가 유용 할 수있는 곳이므로 찬장에 그대로 두지 마십시오. 

 

 

 

 

 


하나의 브러시가 모든 청소 상황에 적합한 것은 아니므로 틈새에 닿을 때 올바른 노즐을 사용하고 부드러운 먼지를 제거하고 실내 장식을 청소하십시오.

 

이 노즐은 가구 및 부속품 주변뿐만 아니라 내부 찬장, 캐비닛 및 서랍을 청소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유연한 노즐을 사용하면 라디에이터 뒷면과 움직이기 어려운 무거운 가구 뒤에 닿을 수 있습니다.

3. 부엌 찬장 비우기

주방은 항상 집에서 가장 붐비는 곳이자 가장 열심히 일하는 공간입니다. 모든 찬장을 비우고 '유통 기한' 날짜가 지난 것은 버리십시오. 특히 깡통, 패킷 및 말린 허브와 향신료는 오랫동안 잊혀졌있을겁니다.

 

찬장 내부에 항균 세제를 뿌리고 닦아 내기 전에 부스러기와 먼지를 제거하십시오. 그런 다음 먹을 수 있거나 유용한 항목만 찬장에 다시 넣으십시오!

 

 

 

 

 

가전 ​​제품 청소 방법 :


우리의 냉장고, 냉동고, 오븐, 전자 레인지, 식기 세척기 및 세탁기는 모두 현재 훨씬 더 많이 사용되고 있으므로 좋은 스프링 클린도 제공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4. 냉장고 및 냉동고

시작하기 전에 냉장고와 냉동고 의 내용물을 비운 다음 '유통 기한' 날짜를 확인하고 손상되거나 갈라진 포장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유통기한이 다한 음식은 버리고 나머지는 다시 놓으려면 최신 음식을 안쪽으로 놓는 것을 목표로하여 오래된 음식을 앞단에 놓아서 먼저 사용할 가능성을 높이십시오.

냉장고부터 시작하여 모든 음식을 꺼내고 얼음 팩이나 시원한 상자를 사용하여 청소하는 동안 신선한 고기와 같은 것을 보관하십시오. 선반, 도어 랙 및 야채 서랍을 제거한 다음 따뜻한 비눗물로 씻으십시오. 항균 스프레이 또는 약간의 세제와 젖은 천을 사용하여 음식 찌꺼기를 닦아내십시오. 

 

 

 

 

 


냉장고 뒷면의 배수구에 약간의 축적 물이 있을 수 있으며 병용 솔과 약간의 따뜻한 비눗물로 청소할 수 있습니다. 깨끗한 천으로 과도한 물기를 닦아내고, 선반 및 서랍을 말린 다음 음식을 넣기 전에 냉장고에 다시 넣으십시오.

냉동실 서랍은 음식이 냉동실에 남아 있도록 한 번에 서랍을 청소할 수 있습니다. 또는 빠른 청소만 하는 경우 냉동 식품을 냉장고에 넣으십시오. 따뜻한 비눗물로 서랍을 씻고 천을 사용하여 부스러기와 음식 찌꺼기를 모두 제거하십시오. 

냉동실로 돌려 보내기 전에 물기를 완전히 말리십시오. 모든 것이 매우 깨끗한 지 확인하기 위해 먼저 구멍 안쪽을 닦으십시오.

5. 오븐

시간을 절약하고 쉽고 간편하게 오븐을 청소 하려면 열분해 자가 청소 기능이있는 모델이 좋습니다. 이 특별한 프로그램은 오븐 내부를 400˚C 이상으로 가열하여 기름과 음식 찌꺼기를 미세한 재로 바꾸어 간단히 닦아 낼 수 있습니다.

 

 

 

 

 


오븐에 열분해 기능이없는 경우 가장 좋은 방법은 따뜻할 때 즉시 음식물 흘림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오븐이 안전하게 냉각 될 때까지 기다려야합니다. 

약간의 세척액을 적신 따뜻하고 축축한 천을 사용하여 음식이나 기름을 닦아내십시오. 깨끗한 젖은 천으로 세제 잔여 물을 모두 제거한 다음 물기를 닦아내십시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도어 씰에서 음식이나 기름을 닦는 것도 중요합니다.

잘 지워지지 않는 얼룩은 전문 청소 제품으로 쉽게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 은 뿌려서 몇 분 동안 그대로 두어 구워진 음식 찌꺼기를 따뜻한 물에 적신 천으로 닦아 낼 수있는 젤리 같은 물질로 줄일 수 있습니다.

 

선반은 사용 후 항상 닦아내야하며, 타 버린 얼룩은 뜨거운 비눗물에 담그고 붙지 않는 수세미로 문질러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찌꺼기를 제거 할 수없고 오븐을 켰을 때 강한 냄새가 날 수 있으므로 오븐 팬이나 통풍구에 청소 제품을 뿌리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세요. 지침을 따르고 오븐을 철저히 닦아서 세제의 잔여 물이 모두 제거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오븐에 탈착식 도어가있는 경우 철저한 청소를 위해 유리창을 제거하고 분리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은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6. 전자레인지

전자레인지도 청소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따뜻한 물에 적신 천과 약간의 세제를 사용하여 느슨한 잔여 물을 닦아내십시오. 제품이 손상 될 수 있으므로 물을 너무 많이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다뤄야 할 타 버린 먼지가 있으면 물이 끓기 시작할 때까지 전자 레인지 안에있는 물 한 컵을 2 ~ 3 분 동안 가열 할 수 있습니다. 이 증기는 얼룩을 부드럽게하는 데 도움이되며 오븐 내부는 따뜻하고 축축한 천과 약간의 세제를 사용하여 깨끗하게 닦을 수 있습니다. 냄새를 없애려면 레몬 즙이 담긴 물 한 컵을 넣고 몇 분간 가열합니다.

 

 

 

 

 


7. 세탁기

청소에 사용되는 가전 제품도 자체적으로 청소해야하므로 세탁기와 식기 세척기에도 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예를 들어 저온 세척은 두 기기 모두에 기름기와 먼지가 쌓일 수 있으므로 위생을 유지하고 올바르게 작동하려면 정기적인 유지 관리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배수 필터와 세제통도 청소해야합니다. 작동 설명서를 참조하여 어떻게 수행되는지 확인하십시오.

8. 부드러운 가구 – 커튼, 쿠션 커버, 이불 및 베개

우리 손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외부의 빠른 공기 건조를 가능하게하는 멋진 날씨로 인해 이제 쿠션 커버, 커튼, 이불 및 베개와 같은 더 큰 품목을 다룰 수있는 기회입니다. 너무 무거운 것을 추가하기 전에 세탁기가 지탱할 수있는 최대 무게를 확인하십시오.

 

 

 

 

 


기계에 커튼, 베개 및 이불 전용 프로그램이없는 경우 항상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항상 청소 라벨을 확인하여 품목이 기계 세척에 적합한 지 확인하십시오. 크고 무거운 품목의 경우, 기계가 균형을 잃지 않고 효과적으로 회전 할 수 있도록 작은 옷으로 짐을 균형있게 조정하십시오.

9. 빠른 일일 청소로 정상 유지

빠른 일일 청소는 하루에 한 세션에서 몇 시간 동안 청소할 필요가 없다는 강력한 주장이 있습니다. 한 번에 몇 시간을 보내는 대신 청소 작업을 일주일 내내 분산하여 집이 항상 쾌적하고 차분한 공간이되고 청소 작업이 압도적인 작업처럼 느껴지지 않도록 하십시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