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봄이되면 집청소하는법 : 알아두면 좋은 집 청소 점검 항목 16 가지

by 미스사오리 2020. 5. 17.

봄이되면 집청소하는법 : 알아두면 좋은 집 청소 점검 항목 16 가지


1 년 중 봄이 되면 항상 집안 구석구석 대청소를 하곤 합니다. 이때 청소 작업 목록을 작성해두면 중요한 작업을 놓치지 않고 체계적으로 관리 할 수 ​​있습니다. 규모가 작을 때 문제를 해결하면 비용과 시간이 절약됩니다.


오늘 포스팅에선 봄이되면 집 청소를 많이들 하게 될텐데 이때 점검해두면 좋은 16가지 내용들에 대해서 이야기 합니다.


1. 연기 및 일산화탄소 감지기 배터리 교체


연기 및 일산화탄소 감지기에서 배터리를 교체하는 데 몇 분 밖에 걸리지 않지만 삶과 죽음의 차이를 의미 할 수 있습니다. 작은 부엌이나 세탁실 화재조차도 상상할 수있는 것보다 훨씬 많은 피해를 입히고 수리하는 데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2. 내부 HVAC 에어 필터 교환


난방 및 냉방 시스템의 필터를 정기적으로 교체하지 않은 경우 지금 수행하십시오. 깨끗한 필터는 퍼니스의 마모를 줄이고 호흡하는 공기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3. 가구 이동 및 접근하기 어려운 지점 청소


우리는 가장 눈에 띄는 먼지만 청소하고 가구 바닥이나 천장 선풍기처럼 접근하기 어려운 곳을 건너 뛰는 것은 유죄입니다. 어쩌면 당신은 이러한 것들이 더러워 질 수 있다는 것을 잊었을 것 입니다. 특히나 가구 바닥을 제때에 청소하지 않고 묵혀두게 되면, 오랜세월 집안의 먼지들이 쌓이고 쌓여 호홉기를 통해 각종 질병들을 유발할 수 도 있습니다.



 

 




4. 세탁기 물 호스 검사


세탁기 호스, 특히 고무 호스는 쉽게 파열 될 수 있습니다. 호스가 파열 될 때 고압의 물 배출구에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바닥, 벽을 망치고 금전적으로도 피해를 입힐 수있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때 큰 호스가 될 수있는 경미한 누출이 있는지 호스를 점검 하고 더 나은 방법으로 고무 호스를 스테인리스 스틸 편조 호스로 교체하십시오.


5. 깨끗한 옷 건조기 통풍구


매번 적재한 후에 의류 건조기 보풀 필터를 비운 후에도 건조기 덕트에 들어간 보풀이 여전히 많이 있습니다. 바라건대, 대부분은 야외 통풍구를 통과하고 빠져 나갔습니다. 그러나 야외 통풍구가 관목, 겨울 눈 또는 보습으로 습기가있는 보푸라기로 막힌 경우에는 모든 것을 잘 청소해야합니다.



 

 




여전히 알루미늄 호일처럼 보이는 유연한 건조기 호스를 사용하는 경우 건조기 보풀로 인한, 주택 화재를 방지하기 위해 오늘날 단단한 호스를 환기구로 교체하십시오.


6. 온수기 탱크에서 퇴적물 배출


탱크가없는 온수기를 사용하지 않으면 온수기가 바닥에 침전물이 모여 기계적 문제가 발생하거나 누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6 개월마다 온수기에는 부분 배수가 있어야합니다. 모든 단계를 수행하는 한 간단한 프로세스입니다. 전기와 물이 항상 잘 혼합되는 것은 아닙니다.



 

 




7. 빈 옷장 및 매장 겨울 옷


계절이 바뀌면 옷장도 변합니다. 이제는 각 옷장을 비우고, 청소를 ​​잘하고, 겨울 옷을 분류하기에 완벽한시기입니다. 우리는 당신이 몇 년 동안 착용하지 않았거나 소유를 기억하지 못하는 것을 찾을 것입니다. 이러한 품목은 판매, 기증 또는 폐기 해야합니다. 


내년까지 보관하려는 의류는 세탁 또는 드라이 클리닝 및 적절히 보관 해야합니다. 옷장이 비어있는 동안 옷을 망칠 수있는 유해한 해충이 숨어 있지 않도록 잘 청소하십시오.


8. 해충 구제


추운 날씨가 몇 개월이 지난 후에는 곤충, 설치류 및 내부에 꼭 들어간 다른 해충을 포함하여 모든 사람들이 밖으로 나갈 준비가되었습니다. 해충 방제는 깨끗한 집 안과 밖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직접 하기 어렵다면, 전문가를 고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주로 시골 전원주택, 시골 촌집 등에 거주하는 경우 해당 되는 거죠.)




 

 




9. 창문 세척 및 창문 정리


날씨가 여전히 덥더라도 창문 안쪽과 유리문을 씻으면 머리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물론, 어떤 사람들은 내부와 외부의 창문 세척을 동시에 처리하여 줄무늬를 확인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창문 내부를 청소하는 동안 창문 처리를 간과하지 마십시오. 

일부 커튼은 세탁기에서 던질 수 있지만 대부분의 커튼은 드라이 클리닝이 필요합니다. 블라인드 와 그늘을 청소하고 창 스크린을 청소하고 창틀 을 닦아내 는 시간을 가지 십시오.


10. 깨끗한 거터 및 수직 낙수 홈통


이제 실내에서 시작 했으므로 이제 봄 청소 집안일을 해결하기 위해 밖으로 나가야합니다. 지침으로 집 꼭대기에서 시작하여 아래로 내려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거터를 청소하기 전에 외부 창문을 씻을 필요가 없습니다. 노력이 망가집니다.



 

 




잎과 소나무 짚으로 포장 된 홈통과 거꾸로 주둥이를두면 지저분 해 보일뿐만 아니라 누수, 습기 및 곰팡이 문제 및 썩은 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봄은 홈통을 깨끗이 청소하기에 완벽한시기입니다.


11. 지붕 확인


겨울 강풍 바람, 비, 눈은 모든 지붕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지붕자재의 갈라짐 또는 씰이 파손되지 않았는지 지붕 검사를 완료하십시오. 그렇지 않은 경우 전문가를 고용하십시오. 많이 사용하는 아스팔트슁글의 경우, 겨울 강풍에 뜯겨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12. 검사를위한 야외 산책


연필과 종이 또는 전자 장치를 챙겨 집 외부를 최대한 활용하는 데 필요한 청소 작업 목록을 만드십시오. 수리를 점검 할 몇 가지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페인트가 벗겨 지거나 페인트가 벗겨 졌는지 외부 페인트 칠된 표면을 검사하십시오.
  2. 집의 기초를 걸어 균열, 정착 또는 곤충 활동을 찾으십시오.
  3. 울타리와 데크에서 약하거나 손상된 부분이 없는지 확인하십시오.
  4. 창문과 문에 씰이 손상 되었는지 검사 하고 손상된 코크를 교체하십시오.
  5. 창 화면을 설치하기 전에 청소를 잘하고 곤충이 들어갈 수있는 구멍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6. 마당과 정원을 둘러보고 조경에 도움이 필요한 지역을 결정하십시오. 나뭇잎을 갈고 잡초를 뽑아 뿌리 덮개를 추가하십시오.
  7. 청소 및 교체가 필요한지 플래그 및 가구 와 같은 실외 가구를 검사하십시오.
  8. HVAC 시스템 점검을 하십시오. 



 

 




13. 봄 잔디 깍는 기계 및 정원 도구 준비


이제 마당과 정원에서 해야 할 일을 보았으므로 장비를 사용할 준비가 되셨습니까? 잔디 깎는 기계에 철저한 청소 및 조정, 날을 갈아주기에 완벽한 시기입니다. 다른 장비를 살펴보고 모든 것이 최고의 모양인지 확인하십시오.


14. 안뜰 및 보도 청소


당신은 그 안뜰에 많은 시간을 할애 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여름을위한 모양을 만들기에 완벽한 시간입니다. 안뜰과 보도에서 겨울 진흙과 곰팡이를 제거 하십시오. 주로 고압세척기를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15. 옥외 가구와 우산을 점검하세요


실외용 가구 쿠션을 잘 청소하십시오. 햇볕이 잘 드는 시원한 날을 골라 가능한 빨리 건조 시키십시오. 다른 계절에도 지속될 수 있도록 야외 우산을 새로 고칠 수도 있습니다.


16. 차고 및 기타 보관 장소 청소 및 정리


날씨가 온화하지만 보관 장소에서 모든 것을 비 웁니다. 공간을 잘 닦은 다음 다시 들어가야 할 부분을 신중하게 결정하십시오. 필요없는 것을 판매, 기부, 재활용 등. 차고에서 청소하는 동안 차고 문 을 점검하여 차고 문이 원활하게 열리고 잘 정비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매년 봄마다 집 전체의 컨디션을 살피기 위해 알아두면 좋은 내용들입니다.


참고하여 집 구석구석 최적의 컨디션을 유지하는지, 또는 수리 보완이 필요한지 등을 알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혼자서도 수리 및 보완할 수 있는 내용들은 직접 하는것도 좋습니다. 다만, 혼자하기 어려운 작업의 경우에는 전문가를 고용하여 진행하는게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독주택, 전원주택, 아파트 등 어느 유형의 집에서 살든간에... 매년 봄이 되면 집 청소하기 좋은 타이밍 입니다.


오늘 내용들을 토대로 자신의 집 환경에 맞게 살펴보시고 검토해보세요. 집은 시간이 흐르더라도 최상의 컨디션으로 유지가 될 때에 집의 가치도 올라가는 법 입니다. 부동산매매 라는 이슈가 발생하였을때에도, 가성비 좋은 집으로 인식되어 빠르게 팔릴수 있으니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