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봄철 아토피 피부염 및 알레르기 관리 방법

by 미스사오리 2022. 4. 14.

봄이 되면 유독 예민해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로 알레르기 또는 아토피 피부염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입니다. 흡입 알레르겐은 아토피 피부염의 강력한 유발 인자이기 때문 입니다. 또한 아토피 피부염 환자의 ⅔는 꽃가루 알레르기를 앓고 ⅓(일부 데이터에 따르면 50%)에서 천식 이 발생한다는 사실을 기억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아토피 피부염 관련 뉴스 (2022.04.07 기사)
아토피 피부염 관련 뉴스 (2022.04.07 기사)


아래에서 봄철 아토피성 피부염 발적과 알레르기를 조절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몇 가지 단계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항히스타민제

일반적으로 항히스타민제 는 아토피 피부염 환자의 가려움증에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알레르기와 싸우는 데 필수적입니다. 이맘때 공기는 꽃가루로 가득 차 알레르기로 인한 꽃가루 알레르기와 피부 발진을 일으킵니다.

흡입 알레르겐에 노출되어 발생하는 알레르기 반응 은 아토피 피부염의 중요한 유발 요인입니다. 따라서 봄에 알약 및/또는 안약 형태의 항히스타민제 를 사용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의사에게 항히스타민제를 1회용 액체 캡슐 형태로 처방해 달라고 요청하십시오. 알레르기성 발진에 문제가 있는 경우 국소 피부 치료를 위한 항히스타민제 제제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봄철 피부와 모발 관리

아토피 피부염은 많은 관리와 적응, 계획이 필요한 질병입니다. 아토피 피부염에 의한 피부 관리는 개인, 자극에 대한 반응, 계절, 외부 온도 등에 따라 다릅니다. 피부 관리에 관해 제가 드릴 수 있는 조언은 여러분 자신과 자녀의 말에 귀를 기울이라는 것 입니다. 지인의 피부나 자녀의 피부에 맞다고 해서 본인이나 가족에게 꼭 맞는 것은 아닙니다.

 

 

 

 

 

 

피부 관리

자신이나 자녀에게 가장 잘 맞는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하여 정기적으로 피부를 관리하세요. 염증이 있는 피부를 진정시키려면 크림을 냉장고에 보관하십시오. 온도가 상승하고 더 많은 땀을 흘리기 시작하므로 사용하는 크림은 더 가볍지만 여전히 영양이 있어야 합니다. 

크림이 더 이상 적합하지 않거나 효과가 없거나 증상을 악화시키는 경우 교체를 고려하십시오. 겨울 스킨 케어는 피부에 스트레스를 줄 수 있으며 오랫동안 사용해온 제품에 "피곤"해질 수 있습니다.

크림은 더 이상 성공적으로 피부를 진정시키지 못하고 상태를 악화시킵니다. 이 경우 일정 기간(예: 반년) 동안 크림 사용을 중단하고 다른 적합한 제품을 찾으십시오. 붉고 염증이 있는 피부에 아연 크림(연고 아님)을 바릅니다. 

저녁에는 징크 크림 층 위에 스킨케어 크림을 바를 수도 있습니다. 가려움증을 진정시키려면 침실 온도를 섭씨 19도 이하로 유지하십시오.

피부에 붙는 스킨케어 제품은 꽃가루와 기타 환경 자극 물질을 끌어당기는 자석입니다. 야외 활동을 마치고 집에 돌아온 후에 는 화장솜과 미지근한 물로 피부를 깨끗이 씻습니다. 이렇게 하면 자극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크림을 다시 바르십시오. 가려움증이 발생하면 진정시키고 피부에 필요한 시간을 주십시오.

 

 

 

 

 

 

헤어 케어

모발은 종종 아토피 피부염 환자에게 자극의 원인이 됩니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매일 머리를 감지 않기 때문에 꽃가루와 기타 환경 자극 물질이 머리에 쌓입니다. 머리가 짧은 경우 매일 씻으십시오. 

머리가 긴 경우 평소보다 더 자주 씻으십시오. 두피를 자극하지 않는 순한 헤어 케어 제품을 사용하십시오. 아토피 피부염 환자는 또한 얼굴에 떨어지는 머리카락으로 인해 자극을 받을 수 있으므로 포니테일로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면으로 만든 헤어밴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레르기 결막염

아토피 피부염 환자는 붉어지고 가렵고 흐느끼는 눈으로 영원한 투쟁에 잠겨 있습니다. 눈꺼풀이 끈적 거리거나 눈에 모래 느낌이 나거나 눈에서 고름이 나오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결막염 은 공기 알레르겐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의 결과로 아토피 피부염 환자에서 매우 자주 발생합니다. 우리는 그것에 대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인공눈물 (식염수)

봄철에는 안약이 필수입니다. 그들은 눈을 촉촉하게 유지하고 눈 염증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눈에서 알레르겐을 제거한다는 것입니다. 항상 휴대하고 첫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때 즉시 사용하십시오.

 

 

 

 

 

 

선글라스

눈은 극도로 민감하며 빨리 부어오르고 가렵기 시작합니다. 선글라스는 여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녁이나 흐린 날에도 항상 착용할 수 있습니다. 눈과 접촉하는 알레르겐과 오염 물질의 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염증이 생기고 부어오른 눈꺼풀을 많은 아토피 피부염 환자가 어려움을 겪는 긁힌 자국으로 덮어 피부의 해당 부분이 원치 않는 관심을 받는 것을 방지합니다.

 

천식

꽃가루 알레르기는 천식 증상을 유발하여 호흡을 어렵게 만듭니다. 그러나 꽃가루가 봄철 알레르기와 천식의 유일한 원인은 아닙니다. 대기 오염과 온도 변화도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필요한 모든 약을 항상 휴대하십시오.

 

생활 공간

밀폐된 생활 공간의 알레르겐은 청소와 통기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봄철은 봄철 대청소의 시기이기도 하므로 실내 알레르겐의 주요 원인을 아래에 나열해 보겠습니다. 

 

  • 카펫
  • 부드러운 가구
  • 커튼
  • 봉제 인형
  • 애완 동물
  • 집 식물
  • 베개, 담요, 매트리스 및 침대 시트

 

 

 

 

 

 

취해야 할 조치:

 

  • 아파트에서 모든 카펫과 커튼을 제거하십시오. 알레르겐(꽃가루, 장갑, 애완동물 비듬 등)은 카펫 섬유에 달라붙어 제거하기 어렵습니다. 봉제 장난감을 사지 마십시오.
  • 일주일에 한 번 침대 시트를 세탁하십시오.
  •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창문을 닫아 두십시오. 아파트에 있으면 에어컨을 켜십시오. 곰팡이, 장갑, 애완동물의 비듬, 먼지와 같은 실내 알레르겐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아파트를 자주 환기시키십시오. 이렇게 하면 집에서 알레르겐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매일 젖은 수건으로 아파트의 모든 표면을 닦으십시오. 화학 물질이나 청소용 수건에는 아토피 피부염, 알레르기 및 천식을 악화시킬 수 있는 자극제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아파트에서 먼지를 잡는 것 외에는 아무 것도 하지 않는 물건을 치우십시오.
  • 욕실이나 창문에 쌓이는 곰팡이를 정기적으로 청소하십시오.
  • 여유가 된다면 HEPA 필터 공기 청정기를 사용해보고 항알레르기 침대 시트를 구입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온도 변화

봄철에는 온도 변화가 매우 잦습니다. 추운 아침은 올해 이맘때 비정상적으로 따뜻한 오후로 변합니다. 가볍고 통기성이 좋은 면 소재의 옷을 입고 여러 겹으로 껴입습니다. 아이들은 매우 활동적이고 땀을 빨리 흘리므로 특히 무엇을 입는지 주의하십시오. 땀은 아토피 피부염을 일으키는 가장 강력한 원인 중 하나입니다.

 

 

 

 

 


겨울 코트를 벽장에 걸어두고 두꺼운 테리직물 셔츠와 가벼운 재킷으로 교체하십시오. 아이들은 야외놀이를 하다가 산만해져서 피부 자극을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지만 집에 돌아와서는 심하게 긁기 시작합니다. 아이가 덥다고 느끼는지 자주 물어보고 그에 따라 옷을 조정하십시오.

 

세탁 후에는 외부에서 건조시키지 마십시오. 실내에 걸어두거나 건조기를 사용하십시오.

 

스트레스와 잘못된 식단

스트레스가 아토피 피부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여러 번 썼습니다. 그러나 스트레스는 천식과 알레르기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자신을 위한 시간을 가져보세요. 명상을 하거나 마사지를 받으십시오. 식단은 건강에 좋고 다채롭고 가공되지 않은 음식으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그것은 당신의 몸뿐만 아니라 영혼에도 영양을 공급해야 합니다.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참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