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부동산매매 팁 : 주택(집)을 사기 전에 알아야 할 사항

by 미스사오리 2020. 11. 10.

부동산매매 팁 : 주택(집)을 사기 전에 알아야 할 사항


집을 살 때 찾아야 할 것


부동산 중개인과 함께 집을 살펴보기 시작할 때 마당의 크기나 부엌의 크기 등에 초점을 맞출 수 있지만 더 중요한 고려 사항이 있습니다. 집을 구입할 때 좋은 투자를하고 있다는 것을 확신 할 수 있으므로, 큰 문제가 있거나 구입 직후 값 비싼 수리가 필요한 매물은 피해야합니다.


당신은 좋은 투자를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집을 살 때 어떤 것을 찾아야하는지 알아야합니다.


다음은 주택을 사기 전에 검토해야 하는 몇 가지 항목입니다.



 

 



1. 지붕 상태


기존 지붕의 자재 수명이 있습니다. 수명이 다해가거나 외부적 요인으로 인해 파손이 된 경우라면 전체를 교체해야하는데 이 경우 비용이 발생하게 되죠. 이것은 상당한 비용이며 새 집을 구입 한 직후에 머물고 싶은 비용이 아닙니다.


집을 견학 할 때 지붕 상태에 주의를 기울이고 그 연식에 대해 물어보십시오.


2. 근본적인 손상의 징후


색이 바랜 페인트나 깨진 전등 설비와 같은 작은 문제는 보통 너무 많은 노력과 비용없이 해결할 수 있지만, 집 의 기초가 손상되면 수천만원의 수리 비용이 발생합니다. 집 안팎에서 균열의 흔적을 찾아봐야 합니다.



 

 



3. 홍수 가능성


집이 물(ex : 강이나 호수가 있는 지역)과 얼마나 가까워서 집과 사랑에 빠질 수 있지만, 이 근접성의 잠재적인 위험을 고려해야합니다. 물에 가까울수록 특히 1년 중 장마철(폭풍우가 치는 시기)에 홍수 문제를 경험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러한 가능성에 대해 알아야 하므로 조사를 해야합니다.


4. 곰팡이, 풍화 및 물 손상


장롱이나 수납장 내부를 들여다 보면 주변에 곰팡이가 자라는 흔적이 있습니다. 곰팡이가 자라면 배관 시스템의 누수, 이전의 홍수 또는 부적절한 환기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또한 곰팡이 냄새나 페인트 벗겨짐과 같은 물 손상 및 과도한 풍화의 다른 징후도 찾아야합니다.



 

 



5. 단열 및 에너지 효율


특히 수십 년 전에 지어진 경우 가정의 단열 상태를 알고 있어야합니다. 집의 단열이 좋을수록 일년 내내 난방 및 냉방과 관련하여 유틸리티 비용에 지출해야하는 비용이 줄어 듭니다.


집을 살 때 물어볼 질문


다음은 집을 살 때 물어봐야 할 몇 가지 주요 질문입니다.


1. 지속적인 유지 관리 문제가 있습니까?


결국, 당신은 당신의 새 집의 모든 사소한 특이점을 알게 될 것이지만, 당신이 구매하기 전에 현재 소유주로부터 가능한 한 많이 알아 내야 합니다. 보일러가 작동을 멈추는 경향이 있거나, 부엌 싱크대가 노후되었거나... 집을 떠나기 전에 그것에 대해 알고 싶을 것입니다.



 

 



구매 결정을 내릴 때 이러한 유지 관리 문제를 고려해야 합니다.


2. 유틸리티 비용은 평균 얼마입니까?


주어진 가정의 월간 유틸리티 비용은 내장된 가전 제품, 비품 및 기능의 효율성에 크게 좌우됩니다. 이를 통해 유틸리티 예산에 필요한 사항과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해 단열재 또는 가전 제품을 업그레이드 해야 하는지 여부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동네는 어떤가요?



 

 



집을 둘러 볼 때 이웃도 확인하십시오. 주변에 있는 다른 주택을 살펴보고 해당 지역의 비슷한 주택의 평균 목록 가격을 살펴보십시오. 도보 거리 내에 공원이나 마트 병원등과 같은 자원이나 편의 시설이 있는지 알아보고 지역 학교에 대해 조사해보십시오.(특히 자녀가 있거나 가질 계획인 경우)


4. 단열 상태가 양호합니까?



 

 



가정의 단열은 겨울에는 추위를 막고 여름에는 더위를 막는 역할을합니다. 오래되거나 비효율적인 단열재는 과도한 에너지 사용은 말할 것도없고 집안의 불편한 기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5. 앞으로 교체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까?


수명이 거의 끝나가는 어플라이언스 또는 기능이있는 경우 교체 비용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정된 교체 요구 사항에 대해 질문하고 공개되지 않은 경우 교체해야 할 수있는 징후가 있는지 주시해야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