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부동산매매 팁 : 집빨리파는 노하우 아는게 힘

by 미스사오리 2021. 10. 18.

요 몇일 갑자기 기온이 뚝 떨어졌습니다.

 

부동산매매 팁
부동산매매 팁

 

이런 급작스런 기온 변화로 인해 감기 걸리기 쉽습니다. 컨디션 관리에 신경쓰시기 바랍니다. 또한 요즘 독감예방접종 시즌이기도 하니 연세가 있으신 부모님 독감접종 관련해서도 자녀분들이 잘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

 

 

 

 

 

 

자 그럼 바로 오늘의 본론으로 들어가봅시다.

 

본 블로그에서 꽤 오랫동안 집빨리파는법에 대해서 경험담을 통해 지속적으로 팁을 공유해드렸는데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 많은듯 합니다. 그래서 다시한번 복습차원에서 정리해드리니 모르는 내용이었다면 좋은 정보 습득했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이미 다 아는 내용이라면 복습차원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필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언급하는 이야기 이기도 합니다.)

 

1. 직거래로 집파는법

 

부동산을 거치지 않고 직접 손님을 찾기 위해서는 온라인에 대한 이해도가 조금 있는 분이시면 유리할 듯 싶습니다. 대표적으로 블로그를 활용하는 것인데, 자신의 집 매물을 잘 어필하여 홍보하는 방법입니다.

 

실제로 필자가 예전에, 올리모델링을 했던 단독주택을 부동산에도 의뢰했었지만, 개인 블로그에도 함께 동시 홍보를 했었는데, 생각외로 블로그를 통해 문의 및 방문을 해주셨던 분들도 4명 정도 계셨습니다.

 

 

 

 

 

 

블로그 운영하고 계시면 이만한것도 없습니다. 온라인에 대한 이해도가 있으면 유리하다고 했는데, 블로그에 홍보 외에도 직접 구글이나 네이버 등에 광고를 염두에 둘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이런 쪽으로 잘 모른다면 차라리 블로그 홍보를 권장해드리고, 부동산매매 관련 카페 등에 직접 매물 홍보 글을 작성하실수도 있겠습니다. 

2. 노후아파트 안팔림

 

노후된 집이면 단순하게 생각합시다. 그냥 리모델링이 필요한 경우 입니다. 최소 비용으로 수리하는 경우와 전체 올리모델링 공사를 하는 경우에 공사비용에 차이는 있겠고 또한 매매가격에도 조금씩 차이는 있겠지만, 기본 맥락은 노후된 집을 깨끗하게 새집 같은 느낌으로다 바꿔 홍보하면 됩니다. 

 

마트에서 물건 산다고 생각해보세요. 예를들어 과일도 번쩍번쩍 광나고 때깔 좋은걸로 고르지 않겠습니까? 한눈에 봐도 신선한 느낌이 없고 상태가 별로 인것 같은 느낌을 받는순간 손님은 외면하죠. 집도 마찬가지입니다.

 

 

 

 

 

 

노후아파트 안팔린다고 고민할게 아니라, 리모델링을 어떤 컨셉으로 할것인지에 대해 고민해보는게 훨씬 더 나을겁니다.


3. 집매매되게하는방법 = 집매매잘되는법 = 집빨리팔리는방법

 

리모델링은 필수 + 부동산 수수료 좀더 챙겨주기 + 경쟁력 있는 매매가격 책정

 

이 대로만 참고해도 충분히 경쟁력있는 매물로 거듭나게 됩니다. 또한 부동산중개인의 수고와 노력에 좀더 뒷심을 발휘할 수 있도록 법정수수료 외에 좀더 챙겨주는 센스를 발휘하는것도 도움이 되실겁니다.

 

올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따뜻하고 예쁜집으로 변신 했다는 전제하에서는 시세차익을 고려한 매매가격도 메리트가 있을겁니다.

4. 시골집 안팔리는경우

 

요즘 TV나 유튜브 등을 통해 낡고 노후된 시골집을 고쳐 사는 모습들이 종종 비춰지면서 일종의 로망처럼 느껴지기도 할텐데 현실은 그리 녹록치가 않습니다. 

 

 

 

 

 

 

1) 시골집은 기본적으로 비싸면 무조건 안팔립니다. 건물가격은 0 으로 보는게 타당하죠. 땅값만 시세대비 적정가격이냐 하는겁니다.

 

2) 땅의 경계선이 명확한것인가에 대해 확인이 필요합니다. 가끔 시골집들중에는 이웃집 담장과 내집 담장의 경계가 서로 침범하거나 하는 경우가 있지요. 지붕같은 부분도 경계를 넘는 경우도 많습니다. 

 

시골집은 무조건 경계측량부분을 확인해야 합니다. 시골집 팔려고 한다면, 이부분에 대해서 집주인이 명확하게 정리를 해놓은 뒤에 하셔야 하죠. 새로 측량을 하신후 경계선을 따라 펜스를 치던지 말이죠.

 

3) 정리정돈은 기본

 

시골집이 매물로 나오는 경우를 보면 깔끔하게 정리정돈 및 청소등이 제대로 되어서 나오는 매물은 거의 없더군요. 이부분은 첫인상에 대한 이야기 이기도 합니다. 집도 첫인상에서 강한 인상을 남기지 못하면 더이상 진도가 안나갑니다. 매력없죠. 

 

 

 

 

 

 

집을 팔려고 하지만 안팔려서 고민이고 스트레스고 애를 먹는다면 관점을 바꾸세요. 팔릴수 있게끔 만들어 놓고서 매매홍보를 하셔야 하는겁니다. 필자가 단시간에 노후된 집을 팔았던 경험의 배경에는 3번 항목의 핵심사항들을 전부 녹여내어 홍보를 진행했기 때문입니다.

 

참고만 하지 마시고, 직접 실행해보세요.

 

집을 빨리 파는 법 : 매매 비법을 찾지 말고 상식적인 선에서 생각해야

 

집을 빨리 파는 법 : 매매 비법을 찾지 말고 상식적인 선에서 생각해야

본 블로그의 주제가 주로 집에 대한 이야기들을 많이 하고 있다보니 다양한 관심사로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아진것 같은데,  특히나 집을 빨리 파는 법에 대한 관심사가 왜그리들 많은지 깜짝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