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수도동파 방지 및 해결을 위한 파이프가 얼지 않게 하는 6가지 팁

by 미스사오리 2021. 1. 8.

한파로 인한 수도동파 사례가 늘고 있다.

추운 온도로 인해 수도관이 얼 수 있습니다. 파이프가 얼면 파이프 내부에 많은 압력이 발생하여 파이프가 파열되어 심각한 누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주변에 물을 차단할 사람이 없을 때 더욱 그렇습니다. 얼어 붙은 파이프를 방지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얼어 붙는 지점 이상을 유지할 수있을만큼 충분히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6 가지 간단한 단계 중 하나를 사용하거나 측정 값을 조합하여 이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파이프가 일반적으로 추운 기후의 가정에서만 문제가된다는 것은 일반적인 오해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얼어 붙은 파이프에 더 취약한 주택은 파이프가 추운 온도에 대해 적절하게 단열되지 않거나 보호되지 않은 지역 (또는 실외)에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더 따뜻한 기후에있는 주택입니다.

 

비정상적으로 추운 날씨는 이러한 파이프를 위험에 빠뜨립니다.

 

 

 


팁 # 1 : 열 유지
귀하 또는 귀하의 임차인이 장기간 떠나는 경우, 귀하의 주택에 열이 계속 유지되는지 확인하십시오. 임차인이 자리를 비 웠을 때 열을 그대로 두도록 설득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특히 자신의 공과금을 지불 할 책임이있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열이 파이프가 얼지 않도록 도와 줄 수 있으며 파이프가 얼거나 파열되면 재산과 소유물에 많은 물 피해를 입힐 수 있음을 알려야합니다.

열을 실제로 부동산에있는 경우 평소처럼 높게 유지할 필요는 없지만 50F 이상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파이프를 따뜻하게 유지하고 내부의 물이 얼지 않도록 충분한 열을 제공해야합니다.

 

 

 

 

 


팁 # 2 : 수도꼭지가 떨어지도록 허용
파이프가 얼어 붙을 까봐 걱정된다면 그 파이프가 공급하는 수도꼭지를 조금 열어 수도꼭지에서 물이 약간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수도꼭지를 열면 시스템의 압력이 완화됩니다. 파이프가 얼면 실제로 파이프가 파열되는 원인은 막힘과 수도꼭지 사이에 생성되는 압력입니다.

 

수도꼭지를 열어두면 이 압력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여 파이프가 파열되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수도꼭지가 온수 및 냉수 파이프 모두에서 제공되는 경우 두 수도꼭지를 약간 열거나 단일 핸들 수도꼭지 (예 : 주방 수도꼭지)를 따뜻하게 설정하십시오.

 

 

 

 

 


팁 # 3 : 내부 문을 열어 두십시오.
파이프는 종종 캐비닛에 있습니다. 온도가 떨어지면 나머지 집의 열이 파이프를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이 캐비닛 문을 열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집 전체에 열이 흐르도록 모든 내부 문을 열어 두어야합니다.

팁 # 4 : 균열 및 구멍 봉인
파이프가 벽이나 바닥을 통과하는 구멍, 특히 구멍이 차가운 공기가 유입되는 구멍 주변의 틈을 막으십시오. 사용 코킹을 격차를 채우기 위해 (예 : 다양한 재료와 같은) 거품 절연 또는 스프레이. 가능하면 벽이나 바닥의 내부와 외부 모두에 구멍을 막으십시오. 구멍과 틈새를 통해 들어오는 차가운 실외 공기는 일반적으로 매우 차갑고 더 차가워지는 캐비닛 구획을 만들 수 있습니다.

 

 

 


팁 # 5 : 가열 테이프 적용
난방 테이프는 파이프용 전기 담요처럼 작동하여 파이프에 직접 열을 공급하여 냉기를 따뜻하게 유지합니다. 이는 동결 위험이 높고 쉽게 접근 할 수있는 파이프의 짧은 부분에 좋은 솔루션이 될 수 있으므로 테이프를 설치하고 문제를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가열 테이프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한 가지 유형은 열이 필요할 때 자동으로 켜지고 꺼집니다. 다른 유형은 열이 필요할 때 플러그를 꽂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플러그를 뽑아야합니다. 자동 또는 수동 켜기 / 끄기 스위치가 없습니다. 실내 난방기와 마찬가지로 이러한 제품은 위험 할 수 있으므로 제품의 지침과 안전 절차를 정확히 따라야합니다.

 

 

 


팁 # 6 : 추가 단열재 추가
지하실이나 다락과 같이 적절한 단열재가 없는 지역에 위치한 파이프는 동결을 방지하기 위해 추가 단열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지하실이나 다락방의 파이프만 추위로부터 적절히 단열되지 않을 수있는 것은 아닙니다. 집안 어디에서나 파이프가 얼어 붙는 문제가 있었다면 추가 단열재가 보완책이 될 수 있습니다.

파이프에 발포 고무 또는 유리 섬유 슬리브를 장착하여 동결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는 노출 된 파이프에 대한 쉬운 솔루션이 될 수 있지만 파이프를 적절하게 단열하기 위해 벽, 바닥 또는 천장을 열어야하는 경우 비용이 많이들 수 있습니다. 파이프를 따뜻하게 유지하기 위해 벽과 천장에 추가 단열재를 추가 할 수도 있습니다.

단열재는 파이프를 파이프 내부의 물 온도에 가깝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파이프에 열을 추가하지 않으며 파이프가 장기간 동결 온도에 노출 되어도 동결을 방지하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