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습기제거 : 지하실 습기 제거(ft.지하실 습기 없애는 방법)

by 미스사오리 2021. 9. 27.

습기는 지하실에서 흔히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습하거나 퀴퀴한 냄새는 미완성, 부분적으로 완성된 또는 완전히 완성된 지하실에 상관없이 불쾌합니다. 

 

지하실 습기 없애는 방법
지하실 습기 제거 연관 검색어들

 

지하실 덕트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도 다른 연결 통로로 인해 불쾌한 냄새, 곰팡이 또는 곰팡이가 집 안 곳곳에 유입될 수 있습니다.

 

 

 

 

 

 

지하실의 습기

곰팡이 제어의 핵심은 수분 제어 입니다. 곰팡이가 있으면 먼저 청소해야 합니다. 곰팡이가 제대로 처리된 후 또는 곰팡이가 자라기 시작하기 전에 습기 제거 작업을 시작해야 합니다. 물이 손상된 부위를 24-48시간 이내에 건조할 것을 권장합니다. 곰팡이 포자는 젖은 표면과 접촉할 때 성장하기 시작합니다. 

습기가 없으면 곰팡이가 자라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수분을 제거하려면 물의 출처를 확인하고 고정해야 합니다. 지하실에 습기가 생기는 일반적인 원인은 지반이 건물 기초 쪽으로 기울어질 때입니다. 물이 집으로 들어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건물에서 지면을 경사지게 할 것을 권장합니다. 

지하실 바닥이 흙인 경우 플라스틱으로 덮으면 지면에서 수증기가 나오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집으로 물이 들어오는 다른 출처에는 창문과 문 등이 있습니다. 자신에게 물어봐야 할 중요한 질문은 "최근에 비가 왔습니까?"입니다. 폭우로 인해 집 안의 누수가 드러날 수 있으며 그렇지 않으면 눈에 띄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배관에서 누수되거나 공기 중의 높은 습도입니다. 

이러한 문제는 모두 구조적 손상, 페인트 손상 또는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배관 누수에는 파이프, 화장실, 샤워기, 싱크대 또는 욕조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원인을 좁히려면 벽, 천정, 바닥에 습기나 물얼룩이 없는지 확인하십시오. 국부적인 문제는 누수로 인해 발생할 가능성이 더 높은 반면 더 넓은 지역을 덮고 있는 습기는 습기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배관이든 구조이든 누수로 인한 것 같으면 즉시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문제가 누출, 유출 등이 아닌 경우 높은 습도의 가능성을 고려하십시오.

 

 

 

 

 

 

습기

습기의 경고 신호는 응결의 존재입니다. 이것은 종종 창문, 벽 또는 파이프에서 볼 수 있습니다. 상대 습도를 30%에서 50% 사이로 유지할 것을 권장합니다. 습기를 줄이고 환기를 늘리고 차가운 표면을 단열하고 실내 온도를 높여 결로를 줄일 수 있습니다.

환기 팬은 부엌과 욕실의 습기를 제어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환기 팬이 외부로 직접 환기되도록 설치하고 임대물이나 기타 물질로 막히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