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모델링

시골집매매 : 시골촌집구매후 리모델링 사례(ft.귀농 귀촌시 참고)

by 미스사오리 2020. 11. 27.

시골집매매 : 시골촌집구매후 리모델링 사례(ft.귀농 귀촌시 참고)

동영상 속 시골촌집 모습동영상 속 시골촌집 모습


팍팍한 도시살이에 지친 현대인들의 로망중 하나는, 공기좋고 경치좋은 시골 어딘가즈음에서 조용히 집짓고 살았으면, 몸도 마음도 그야말로 힐링이 되지 않을까 한다는 것이다. 이런 꿈이라도 갖고 살아야, 그나마 팍팍한 현실속 하루하루 살아가는데 한줄기 희망이자 힘이 되지 않을까 싶다.


귀농 귀촌 관련 참 많은 뉴스들이 있고 성공사례도 실패 또는 사기사례도 있는 만큼, 시골생활에 관심을 두고 있다면 충분히 심사숙고 하고, 또 많은 시간을 들여 준비하는것도 도움이 되리라 본다.


아뭏든 시골생활에서 제일먼저 고려할 것은, 역시나 내가 거주할 공간 즉 집을 어떻게 마련할것인가에 대한 고민인것이다. 돈만 많다면야, 시골에 땅좀사서 멋진 전원주택 한 채 짓고, 텃밭도 가꾸며 살고 싶다. 그런 로망을 누구나 갖고 있었을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여전히 경제적 여유를 가진채 시골 귀농귀촌하는 사례는 극히 드물지 않을까 싶은데, 그런 맥락에서는 요즘 시골촌집을 구매하여 리모델링 수리를 거쳐서 거주하는 사례에 많은 관심들을 가지는게 아닌가 싶다. 하지만 알다시피 시골집 촌집 자체의 집으로써의 기능과 안전성 등 여러면에서 고려해야할 변수들이 참 많다.


시골 촌집 매물 자체도 지역마다 동네마다 가격도 천차만별에다가, 세월이 세월인 만큼 그 옛날 우리네 부모님세대에서처럼 이웃간에 사이좋게 지낸다거나, 인심좋은 시골동네 인심을 기대하기란 참 쉽지많도 않을거다. 소위말하는 도시사람에게 텃새를 부리지 않으면 그나마 다행이라고 해야할까.


오늘 포스팅의 핵심은 바로 이 시골 촌집을 구매후 리모델링을 거쳐 거주하고 있는 사례를 공유한다. 유튜브 채널로도 이미 많은 사랑을 얻고 있는 채널이니 구독하는것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동영상 속 시골 촌집의 사례는 비용이 다음과 같다. 전반적인 과정들은 유튜브 채널에 다 공개되어 있으니 참고하면 되겠다. 영상만 봐도 힐링이 된다. :)



 

 



시골 촌집 폐가 구매비용 4,500만원 + 수리비용 즉 리모델링 공사비용 5,100만원 가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