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쌀벌레없애는법 : 예방하는 방법

by 미스사오리 2021. 7. 5.

쌀통 또는 쌀 포대에 보관되어 있는 쌀에 벌레가 생기면 매우 놀라울 수 있고 심할 수 있지만 건강에 해롭지는 않습니다. 

 

쌀벌레없애는법
쌀벌레없애는법

 

물론 적절한 저장을 통해 처음부터 쌀에 벌레가 생기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쌀 벌레 예방

쌀이나 다른 곡물을 식료품 저장실로 가져 오기 전에 벌레가 하나도 없는지 철저히 검사하십시오. 곡물을 집에 가져 오면 1 주일 이상 얼려서 알을 죽이십시오. 공간이 있으면 사용할 때까지 냉동실에 보관하십시오.

감염 가능성이있는 곡물을 버리십시오. 곡물 바구미는 판지와 플라스틱을 통해 구멍을 뚫을 수 있습니다. 쌀이나 다른 곡물에서 곡물 바구미를 발견했다면 제대로 저장되지 않은 곡물을 모두 제거해야합니다.

쌀과 다른 모든 곡물은 금속, 튼튼한 플라스틱 또는 유리로 만든 밀폐 된 용기에 보관하십시오. 바구미와 기타 곡물 벌레는 비닐 봉지와 판지 상자를 통해 씹을 수 있습니다.

균열과 틈새를 포함하여 식품 저장실 선반을 정기적으로 청소하십시오. 그 부위도 진공 청소기로 청소하십시오. 벌레를 물리 치지만 인체에 해롭지 않은 안전한 세제 인 백 식초로 해당 부위를 닦으십시오.

 

 

 

 

 

 

쌀에 존재하는 벌레 제거

쌀에서 벌레가 발견되면 즉시 제품을 폐기하십시오. 식료품 저장실에있는 다른 곡물뿐만 아니라 씨앗, 견과류, 말린 콩, 시리얼 및 말린 옥수수를 검사하십시오. 벌레의 흔적이있는 경우 가장 좋은 방법은 벌레도 버리는 것입니다. 이것은 감염을 근절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음식을 없애는 대신 쌀 벌레를 죽이고 싶다면 벌레, 알, 번데기, 애벌레를 파괴 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화씨 0도에서 3일 동안 동결하거나 제품을 화씨 140도까지 1~2시간 동안 가열합니다. 음식이 열을 견딜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예를 들어 모든 견과류와 씨앗이 이 온도를 유지할 수있는 것은 아닙니다.

감염된 식품 저장실을 청소 한 경우 쌀 바구미가 들어있을 수있는 물건이 들어있는 가방을 집에서 멀리 버리십시오. 밥을 먹고 바구미를 발견했다면 당황하지 마십시오. 쌀에서 발견되는 벌레는 유독하지 않습니다. 한두 개 또는 그 알과 애벌레를 먹어도 해를 끼치 지 않습니다. 단지 약간 비위가 상할 뿐입니다.

 

 

 

 

 


다음은 집에서 할 수있는 쌀 벌레 방제를위한 가장 인기있는 방법입니다. 몇 가지를 시도하고 어떤 것이 귀하에게 적합한 지 확인하십시오.

 

식품 용기에 월계수 잎 사용

월계수 잎을 천연 방충제로 사용하여 쌀 벌레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월계수 잎 몇 개를 사서 식료품 저장실이나 주방 캐비닛 및 서랍에 직접 넣어 강력한 방충제를 사용하세요. 월계수 잎에서 방출되는 향기는 쌀 벌레와 다른 많은 부엌 벌레를 제거하는 자연스러운 방법으로 작용합니다.

월계수 잎을 쌀이나 곡물 용기에 넣으십시오. 잎을 작은 면포에 넣은 다음 곡물, 귀리, 시리얼 및 쌀과 함께 용기에 직접 넣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밀폐 용기인 경우 냄새가 용기 전체에 퍼져 쌀 벌레를 멀리합니다. 밀가루, 쌀, 곡물 및 시리얼 용기에 월계수 잎을 사용하십시오.

그리고 부엌 캐비닛과 식료품 저장실 주변에서 사용하십시오. 식료품 저장실, 서랍 및 캐비닛 주위에 사용하십시오. 가능한 한 전체 주방과 식품 저장 공간에 향기를 넓게 분배하고 싶습니다.

 

 

 

 

 

 

강한 허브 사용

쌀 벌레를 퇴치하는 데 사용할 수있는 몇 가지 강력하고 향기로운 허브가 있습니다. 주방이나 식품 저장 공간 주변에 정향, 로즈마리, 양파, 후추 열매를 사용하십시오.

이러한 허브를 조합하여 채워서 강력하고 자연스러운 벌레 구충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몇 개의 면 주머니를 만들어 쌀 벌레를 막기 위해 부엌 곡물, 귀리 및 곡물 주위에 두십시오. 월계수 잎과 허브는 곡물, 밀가루 및 쌀에 풍미를 더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피하고 싶다면 건조물과 같은 용기에 잎이나 허브를 직접 사용하지 마십시오.

 

식초

식초는 쌀 벌레에 효과적입니다. 쌀 벌레에 순수한 식초를 뿌려 죽인 다음 닦아내어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뿌린 음식에 식초의 맛이 더해 지므로 음식 근처에 뿌려야합니다. 식초는 부엌 찬장을 소독하는 것과 같은 청소 목적으로 가장 잘 사용됩니다.

 

 

 

 

 

 

비누 물

비누 물은 쌀 벌레를 죽이는 스프레이입니다. 수돗물 1 컵과 주방 세제 8 ~ 12 방울을 섞어 집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함께 섞은 뒤 스프레이 병에 넣으십시오. 만나는 쌀 벌레에 용액을 직접 뿌리거나 주방 식료품 저장실을 청소하는 데 사용하십시오. 혼합물은 벌레, 유충 및 알을 죽일 것입니다.

 

마늘 정향

마늘의 매운 냄새는 쌀 벌레를 막는 강력하고 자연스러운 방법입니다. 마늘 및 정향을 살 수 있습니다. 식료품 저장실의 부엌 주변에 마늘을 놓으면 벌레가 멀리 떨어져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마늘 냄새는 결국 부엌 전체를 차지하고 대부분의 해충을 몰아냅니다. 쌀 벌레는 마늘을 싫어하는 하나의 벌레 일 뿐이며, 다른 일부에는 거미, 심지어 지네가 포함됩니다.

이 방법의 가장 좋은 점은 향기가 없어지고 효과가 없어지면 마늘을 쉽게 교체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다시 신선한 마늘로 교체하여 사용하십시오. 쌀 벌레가 사라질 때까지 반복하십시오. 마늘 향이 용기에 들어가기 어렵기 때문에 이미 식품 용기에있는 쌀 벌레에는 효과가 없습니다.

 

 

 

 

 

 

Neem 잎

월계수 잎과 마찬가지로 님 잎은 벼 벌레에 매우 효과적인 천연 방충제입니다. 전문점에서 님 잎을 구입하여 주방 식료품 저장실 주위에 둘 수 있습니다. 잎에서 나는 향기가 바구미를 막아줍니다. 냄새가 퍼지고 안에 갇히도록 식품 용기 안에 끈을 넣을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벌레가 음식에 감염되는 것을 막고 막을 수 있습니다. Neem 잎은 쌀에서 쌀 바구미를 제거하는 효과적인 DIY 치료법입니다.

 

생강

식품 저장실에 신선한 생강 조각을 사용하여 천연 기피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몇 조각을 잘라서 건조 식품 용기에 넣어 쌀 벌레를 멀리 할 수도 있습니다. 생강의 향은 강력하고 향으로 인해 쌀 벌레를 제거하는 자연스러운 방법으로 작용합니다. 생강은 사람에게 향이 거의 없기 때문에 방해받지 않고 쉽게 벌레를 쫓아 낼 수 있습니다.

 

 

 

 

 

 

성냥갑 사용

오래된 성냥갑이나 성냥을 사용하여 쌀 벌레를 물리 칠 수 있습니다. 성냥에서 발견되는 유황은 천연 억제 물질이며 쌀알, 곡물, 밀가루 또는 귀리 근처에 두어 바구미를 막을 수 있습니다. 성냥 상자는 작은 공간에 많은 성냥이 있을 때 향기가 배가되기 때문에 단일 성냥보다 더 잘 작동하는 것 같습니다.

 

햇살 채광

쌀 벌레는 밝은 빛을 좋아하지 않으며 어두운 곳에서 숨는 경향이 있습니다. 부엌에 블라인드를 열고 자연 채광이 식료품 저장실에 비치도록 할 수 있다면 건조 식품에 둥지를 만드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감염된 물품을 보호 된 지역으로 이동하여 햇빛이 비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바구미를 몰아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쌀 벌레가 피난처를 취하고 쌀알 아래 숨어 있기로 결정하면 조심하십시오. 음식을 부엌으로 옮기기 전에 벌레가 있는지 확인하고 싶을 것입니다.

햇빛은 쌀 바구미를 멀리하는 자연스럽고 안전한 방법입니다. 음식이 햇빛 아래서 부패하지 않도록하십시오.

 

 

 

 

 

 

부엌 청소

전체 부엌을 깨끗하고 잘 관리하는 것은 쌀 벌레와 다른 많은 부엌 해충을 통제하기 위해 할 수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 벌레는 종종 감염된 음식에서 부엌으로 이동하지만 제대로 밀봉되지 않은 다른 음식을 감염시켜 장기 체류를 유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감염된 모든 식품을 처리하고 깨끗한 식품을 봉인하기위한 조치를 취해야합니다.

 

이것은 실제로 사이클을 진정으로 깨뜨리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벌레가 있는 건조 식품이있는 한 완전히 제거 할 수는 없습니다. 감염되었을 가능성이있는 모든 음식을 제거하고 버려야합니다.

 

→ 쌀 보관 용기 제품 구경하기

 

 

※ 독자에게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제품을 포함합니다. 이 페이지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소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