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모델링

아파트1층 인테리어 리모델링 : 소통이 정말 중요해

by 미스사오리 2021. 8. 20.

지난 몇년간 집에 대해 많은 경험을 했었다.

 

1. 낡고 노후된 오래된 단독주택 올리모델링 (바닥 난방 배관 공사 포함)

2. 전원주택에서의 힐링, 전원생활

3. 병원 가까운 도심 아파트 생활

4. 부동산매매 및 이사

 

아파트 인테리어 리모델링
아파트 인테리어 리모델링

 

각 항목마다 다양한 이야기들이 있으나, 이번 포스팅에서 전부 풀기에는 분량이 많다보니 추후 하나씩 기회가 될때마다 풀어봐도 좋겠다 싶다.

 

 

 

 

 

 

암튼, 오늘의 핵심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최근에 아파트 1층으로 이사를 가게되었다. 어머님의 관절 건강이 안좋아서 계단을 오르거나 내려가거나 할 때에 많은 통증과 힘겨움을 호소하셨기에(겨우 2층 이었는데도 말이다), 결국 아파트 1층으로 이사하게 되었다.

 

기존에 집도 부동산을 통해 매매를 하였고, 새로 이사갈 집도 구해놓은 상태에서, 집수리를 위해 인테리어 리모델링 업체도 찾아야 하는 타이밍이었다. 그때 부동산에서 자기들이 아는 업체가 있는데 나름 좋은 가격에 잘한다고 소개를 해주겠다고 했었다. 당시 시간적 여유가 너무 없고 빠듯한 상황이어서 고맙게 느껴졌었다.

 

그렇게 부동산에서 소개해준 업체가 빠르게 연락을 해와서 직접 이사갈 아파트 1층 매물을 보러와서 인테리어 리모델링 견적 관련 상담을 하였는데, 결과적으론 해당 업체와는 계약을 하지 않았다.

 

 

 

 

 

 

부동산에서 소개해준 해당 업체와 계약을 하지 않은 이유

1) 상담 프로세스가 너무 아마추어였다.

 

- 고객의 니즈를 파악, 분석, 상담, 제안 등의 전체적인 과정에서 너무 미흡했다.

- 전문가다운 모습이라곤 전혀 찾아볼 수 없었다.

 

2) 바닥 난방 배관 전체 철거를 필수로 얘기를 했었으나, 자신들의 견해로는 굳이 할 이유가 없다. 안해도 된다고 했다.

 

하지만 이건 고객의 요구사항이기도 했거니와, 노후된 상태여서 더더욱 필수 공사이기도했는데, 고객의 요구를 무시해버린것이다. 자신들의 경험이 정답인마냥 고객의 요구사항을 제외하는건 상상밖이었다. 물론 요구사항에 대해 합당한 이유와 근거가 있다면 협의할 수도 있었겠지만, 전문가 다운 모습이 보이지 않는 상태에서 업체의 의견은 신뢰하기가 어려웠다.

 

 

 

 

 

 

3) 러프하게 나온 견적 가격이 상상초월

 

- 일단 현장을 보고 간 이후, 소개를 해준 부동산을 통해 전해들은 러프한 견적을 듣고선 또 한번 놀랐다. 비용은 여기서 언급하진 않겠지만, 소위 몇몇 인테리어 리모델링 공사 업체들을 통한 비교견적을 했더라면 제일 낮은 가격대의 견적가를 제시한 형태가 될거다. 이 말인즉슨, 너무 낮은 가격을 제안하는 업체는 일단 거르는거다. 그게 정답이다. 

 

결국 내가 직접 찾은 인테리어 리모델링 업체와 계약을 하였다.

해당 업체와 계약을 하게된 이유는 다음과 같다. 특히나 기가막힌 타이밍에 연락을 하게 된 상황이었던지라 더 드라마틱했다. 암튼, 아래에서 내가 왜 해당업체와 계약을 속전속결로 하게 된건지 풀어본다.

 

1) 대표님의 소통하는 마인드

 

 

 

 

 

 

고객의 이야기에 진심을 다해 경청하는 모습과 리모델링 관련 현장을 보고서 전문가다운 견해와 의견을 꼼꼼하게 설명해주시는 모습. 그럼에도 고객의 요청사항보다 하나라도 더 신경써주시려는 모습에서 감동. 솔직히 이런 마인드의 대표님을 만난게 너무 오랜만이라 그런 감동을 느꼈는지도 모르겠다.

 

아파트 공사 현장에서도, 또 업체 사무실에서도 우리집 인테리어 리모델링 공사 관련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곤 했다. 어떤 부분에서 A 안이 장점이고, 또 어떤 부분에서는 B라는 대안도 있음을 제시하면서 고객의 현재 상황을 최대한 배려를 하면서 이야기를 풀어가는 과정이 인상적이었다.

 

자, 그렇다. 이 포스팅은 해당업체를 대놓고 광고해주는 격이다.

 

그럴만한 자격이 있는 업체다. 이런 업체는 진짜 돈 많이 벌고 성공해야 한다. 진심이다.

 

 

 

 

 

 

2) 친절한 구성원들

 

업체의 대표님도 인상적이었지만, 함께 일하는 구성원들도 참 친절하구나 싶었다. 사무실에서도 현장에서도 젊은 나도 물어보면 잘 응대를 해주었지만, 연세 있으신 어머님께서 참 궁금한것도 많으셔서 귀찮을 정도로 물어보고 때론 의견도 전할때 마다, 귀찮아 하지 않고 정말 응대를 잘 대해주어서 이 또한 개인적으론 감동적이었다.

 

결국 이 모든건 사람에 대한 게 아닐까 싶다. 돈은 견적대로 줄테니 그만큼 퀄리티로 잘 해주시오. 이게 아니다.

 

사람과 사람에 대한 이해와 관심과 배려가 없다면, 이런 일들이 생겨나지도 않을거다. 

 

3) 신뢰할 만한 기술력

 

필자의 거주 지역에서도 이런 고급 인테리어 리모델링 업체가 있을줄 생각도 못했다. 불과 몇년전까지도 말이다. 

 

단적인 예로, 몇년전에 단독주택 살 때에도 올리모델링 공사가 필요해서 관련 업체들 찾았을때도 신뢰할만한 업체가 없어서 결국 인근지역인 대구에 있는 업체들 위주로 찾았던 경험이있다. 당시에 7~8군데 업체들을 통해 견적비교 및 상담을 했다면 말 다했다. 

 

 

 

 

 

 

암튼, 오랜시간 IT관련으로 밥벌이 하고 있었다 보니 계약한 이 인테리어 업체를 그나마 일반인들보다는 빠르게 찾을수 있었다. 블로그의 올라온 소개글과 포트폴리오등을 유심히 지켜보면서 철학이 분명하구나 싶었다. 그래서 블로그를 즐겨찾기 해두면서 간간히 구경하곤 했었다가, 이번에 이렇게 이사 관련 이슈가 생기면서 곧바로 해당업체에 전화했던거다.

 

포트폴리오를 보면 이해가 될테지만, 최소한 필자의 거주 지역에는 이만한 퀄리티를 낼 수 있는 업체가 잘 없다. 100% 없다고 이야기는 못하겠다. 모든 업체의 실력을 알수는 없을테니 말이다. 다만 해당 지역에서 평생을 살아온 내 경험상 이런 실력의 인테리어 리모델링 업체는 아뭏든 드물다. 그래서 더 궁금해지고 관심이 가는 업체가 되겠다.

 

포트폴리오에 적용된 해당 시공사례에 적용되어진 기술력은 결국엔 디테일에 관한 것이다.

 

나도 한창 IT업계에 몸담그면서 일하던 시절에 나름 디테일에 집착하는 편이기도 했기에, 이 업체의 디테일에 집착하는 부분에서는 완전 공감을 하고 고개를 끄덕끄덕였던거다.

 

 

 

 

 

 

인테리어 리모델링은 이쁘기만 하기 위해 하는게 아니다. '디자인'은 결국 삶을 편리하게 윤택하게 만들어주는 솔루션인데, 디자인에 디테일을 더한 이 업체는 강력하게 추천할만하다.

 

참고로 필자의 해당 아파트는 현재 철거는 끝난 상태다. 아마도, 오늘도 오후즈음에 현장 방문을 하게 될 예정인데 일단 제일 시끄러운 과정인 철거 작업은 끝났다고 하니, 다음 작업으로 진행이 될거다. 

 

이후 포스팅에서는 또 차근차근 관련 이야기들로 풀어갈 예정이다.

 

내가 이리도 대놓고 홍보와 칭찬을 하는 이 인테리어 리모델링 업체의 이름은 집 공사가 끝난 시점에 공유할 생각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