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모델링

어르신을 위한 욕실리모델링 : 노인 화장실 리모델링 6 가지 방법

by 미스사오리 2020. 12. 7.

어르신을 위한 욕실리모델링 : 노인 화장실 리모델링 6 가지 방법


점점 더 많은 노인들이 보조 생활 시설이나 요양원으로 전환하는 대신 집에서 생활하기로 선택하고 있다는 것은 빠르게 성장하는 추세이며 비밀이 아닙니다. 이 결정을 내리는 노인들은 종종 자신의 독립성과 존엄성을 유지하기 위해 그렇게합니다.


노인을 위해 화장실을 리모델링 할 때 미끄러지거나 넘어 질 위험없이 화장실 전체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변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대형 욕조에서 샤워기, 가로대, 조명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옵션을 살펴 보는 것이 좋습니다.


※ 노인 화장실을 리모델링 할 때 명심해야 할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입니다.



 

 



다음은 노년층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욕실을 리모델링 할 때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아이디어입니다.


1. 욕조 / 샤워 


워크인 욕조는 포함된 많은 안전 기능을 고려할 때 노인을위한 최고의 욕조 중 하나입니다. 대부분의 대형 욕조에는 안전 바 / 난간, 좌석 및 미끄럼 방지 바닥이 있습니다. 


모든 대형 욕조는 바닥이 낮기 때문에 약간의 노력으로 욕조에 들어가고 나올 수 있습니다. 최상의 거래와 가장 많은 기능을 얻으려면 다양한 욕조 옵션을 찾아보세요. 일부 대형 욕조에는 고정식 샤워기, 조절 가능한 설정이있는 휴대용 샤워기 또는 월풀 제트 (휴식 용)와 같은 다른 기능이 포함되어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대형 욕조 또는 샤워를 구매할 때 욕조를 구매하기 전에 이러한 기능을 고려하십시오.


2. 화장실 


노인들에게 최소한의 노력으로 체중을 올리고 내릴 수있는 자유를주는 노인 친화적인 화장실 (일반적으로 의자 높이 화장실 이라고 함 )을 설치 합니다. 개인의 들어 올리고 내리는 데 도움이되는 특수 리프트 의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미끄럼 방지 바닥


예산이 부족한 경우 미끄럼 방지 기능이있는 카펫이 깔린 욕실 깔개 또는 목욕 매트가 미끄럼 방지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목욕 매트는 바닥재를 교체하는 것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확실한 선택입니다.


4. 높이 조절 


세면대나 화장실을 낮추는 것과 같은 작은 조절을하면 욕실내 노인의 안락함 수준에 상당한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노인이 휠체어를 사용하는 경우 세면대 및 화장실에 편안하게 출입 할 수 있도록 무릎 간격을 충분히 확보해야합니다.



 

 



5. 추가 안전 제공 


가장 필요한 곳에 욕실 전체에 가로대를 설치하십시오. 화장실, 욕조 또는 샤워 실 옆에 난간을 놓으십시오.


기본적으로 노인이 자신을 끌어 올리기 위해 추가 레버리지가 필요한 곳에 손잡이를 설치하십시오. 노인들에게 유용 할 수있는 또 다른 흥미로운 기능은 만일을 대비해 화장실에있는 전화선이나 경보 시스템입니다. 도움이 필요할 때 사람들에게 연락 할 수있는 리소스가 있으면 욕실에서 심각한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6. 조명기구 


노인은 일반적으로 시력이 좋지 않으므로 조명기구를 교체하면 그림자가 제거되고 불필요한 요철과 타박상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욕실을 밝게하는 또 다른 좋은 아이디어는 화장 거울입니다.


이제 화장실에서 시작하기위한 몇 가지 아이디어가 있으므로 넓어진 출입구 또는 휠체어 경사로와 같이 집 전체에 필요한 다른 옵션이 무엇인지 고려하십시오. 대부분의 사고는 화장실에서 발생하지만, 나머지 집에서도 집 접근성을 수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