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모델링

오래된아파트리모델링 : 공사 범위와 비용에 영감을 주는 동영상 보기

by 미스사오리 2022. 5. 14.

한창 노후주택리모델링 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오래된아파트리모델링 공사를 계획하고 있는 분들도 많으실겁니다. 항상 리모델링을 고민하는 순간, 예산과 신뢰할만한 업체와 관련해서 고민 또 고민하기 마련입니다.

 

오래된아파트리모델링 : 공사 범위와 비용
오래된아파트리모델링 : 공사 범위와 비용

 

내가 가진 예산은 늘 한정되어 있으니 말이죠. 가진 돈 안에서 최대한의 효과를 내기 위해선, 그 예산범위에서 리모델링 공사를 해줄수 있는 업체를 찾아야 하는것도 엄청 큰 숙제로 남습니다. 

 

 

 

 

 

 

결국엔 집근처 동네 인테리어 업체에 문의해보거나, 또는 인터넷 검색을 통해 내가 거주하는 동네에 공사가 가능한 나름 인지도가 있는 업체를 찾아서 문의해보게 됩니다.

 

꾸준히 언급하는거지만, 리모델링공사를 할 계획이라면 무조건 최소한 서너군데는 비교해보셔야 합니다. 업체와 상담도 많이 해볼수록 대화속에서 요즘 리모델링 흐름을 아시게 될겁니다. 또한 내가 원하는 공사 범위에 따라 실제 예산도 어느정도까지 나올지 미리 가늠해보게 될 수도 있을겁니다.

 

마침 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공부하기 좋은 사례가 있어 공유합니다. 노후아파트를 리모델링함에 있어 공사 범위를 어디까지 해야할지 가늠하기 힘들때 도움이 되실겁니다. 실제로, 해당 시공사례의 집 같은 경우에는 47년된 노후아파트라고 합니다. 한마디로 재건축 재개발을 고려해야 한다는 얘기죠.

 

 

 

 

 

 

또한 평수도 대형 평수대에 속하는 만큼 일반적으로 전체를 다 철거하고 새롭게 싹 갈아 엎는다면 비용도 1억을 훌쩍 넘어 갔을것 같기도 하지만,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의외로 노후아파트리모델링 비용이 4,500만원이 들었다고 합니다. 어떻게 이 평수대에서 이 가격이 나올수 있었는지 전체 영상을 감상하시길 추천합니다.

 

핵심은, 공사 범위에 있습니다. 

 

  • 전체를 다 철거하고 올수리를 할것인가? 
  • 내가 원하는 부분만 선택적으로 수리할것인가?

 

집의 연식이 오래될수록 이 부분을 먼저 고려해야 합니다. 동영상 속 사례의 집은 연식대비 평형대비 리모델링 공사 비용이 생각외로 너무 저렴하게 나온건, 집주인께서 부분 수리를 선택하신 이유기도 하지만, 또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했을때도 해당 집에 평생 거주할 목적으로 할것인가? 몇년후에라도 매매를 하고서 이사를 갈수도 있을것인가? 

 

 

 

 

 

 

이런 부분들까지도 고려해야 하는거죠.

 

아뭏든 현재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든, 혹은 집을 빠르게 좋은 가격에 팔기 위해서든 리모델링공사를 계획하고 있다면, 아래 영상 추천드립니다. 또한, 가장 최근 시점에 평형별 아파트 리모델링 시공 사례 영상도 보실 수 있도록 맨 아래에 링크도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47년된 49평형 노후 아파트 리모델링 비용 4,500만 원 사례 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jMYbcARXtIY&list=LL&index=3

 

아파트 리모델링 비용 : 40평 32평 33평 시공 사례 참고 영상 모음

 

아파트 리모델링 비용 : 40평 32평 33평 시공 사례 참고 영상 모음

지금 살고 있는 집을 리모델링하고 싶습니까? 어떤 집을 리모델링하든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전문가의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합니다. 절차에 필요한 기본 사항을 이해할 수 없으므로 전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