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온도 습도계 : 추천 제품 및 습도계 종류 정리

by 미스사오리 2022. 2. 17.

온도 습도계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습도계는 공기 중의 습도와 수증기를 측정합니다. 습도계는 습도와 온도를 모두 측정하며 기압과 온도 변화를 모두 계산하여 이를 수행하므로 공기 중 수분 비율이 산출됩니다. 

습도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야 하는 환경에서 사용되는 이는 생산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습도를 일정하게 유지해야 하는 식품 가공 분야일 수 있습니다.

공기 덩어리 내에서 보유할 수 있는 수증기의 최대량은 온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차가운 공기는 따뜻한 공기가 보유하는 양의 일부를 보유합니다. 대부분의 수분 측정기는 온도를 사용하여 특정 온도에 대한 상대 습도(RH)를 제공하고 백분율로 표시합니다.

 

 

 

 

 


대부분의 모델에는 디지털 LCD 디스플레이가 내장되어 있지만 아날로그 판독값을 사용하는 몇 가지 모델이 있으며 주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위한 것입니다. 이러한 계측기는 모두 내장형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으며 일부는 데이터 로깅, 웹 전구 온도 또는 이슬점과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습도계의 종류

요구 사항에 따라 필요한 습도계가 중요하며 일부 유형의 습도계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온습도계 는 HVAC 시스템 및 사무실 환경을 테스트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들은 종종 에어컨 덕트를 통해 삽입되어 덕트 내에서 판독값을 얻을 수 있는 프로브를 특징으로 합니다.

디지털 습도계 는 읽기 쉬운 측정을 위한 현대적인 접근 방식을 제공하며 때로는 분석을 위해 측정을 기록하기 위한 내장형 데이터 로거 기능을 제공합니다. 

 

 

 

 

디지털 온습도계는 디지털 디스플레이가 특징이며 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여 온도 변화를 모니터링하고 정전식 습도 센서를 사용하여 프로브를 사용하여 이슬점 계산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디지털 온습도계는 저항성 및 정전용량 방식으로 제공되며 둘 다 정확한 결과를 얻는 방법이 다릅니다.

 

습도계와 수분 측정기의 차이점

습도계는 공기 중의 수분을 측정하고 수분 측정기는 목재, 종이 또는 스터드 벽과 같은 재료 내의 수분을 측정합니다.

온도 습도계 추천

 

카스 디지털 온습도계 T025 + CR2032 배터리, 1세트
카스 디지털 온습도계 T025 + CR2032 배터리, 1세트

카스 디지털 온습도계 T025 + CR2032 배터리, 1세트

 

 

카스 디지털 온습도계 T025 + CR2032 배터리

COUPANG

www.coupang.com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적정 습도가 중요한 이유 : 실내 적정 습도가 높으면 집과 건강에 안좋아

 

적정 습도가 중요한 이유 : 실내 적정 습도가 높으면 집과 건강에 안좋아

습도는 "동일한 온도에서 포화에 필요한 양의 백분율로 표시되는" 공기에 존재하는 수증기의 양입니다. 공기가 물을 머금고 있는 능력은 온도가 올라가거나 내려감에 따라 변합니다. 일

housecontents.co.kr

 

※ 이 포스팅에는 제휴마케팅 링크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콘텐츠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제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 상세정보 및 고객리뷰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상세페이지에서 전부 확인 가능하니 링크를 한번 참고해주셔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