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유리온실 썬룸 : 온실 구매자 가이드

by 미스사오리 2020. 9. 15.

유리온실 썬룸 : 온실 구매자 가이드


예전부터 일부 전원주택 등에서 유리온실 - 때로는 썬룸으로 불리우는 공간을 큰 비용을 들여서 만들곤 하였습니다. 최근들어서 유리온실 관련 제품들도 많이 나오고 있고, 특히나 얼마전 TV 방송프로그램에서도 모 연예인이 꿈꾸던 전원주택에 유리온실 공간이 있어서 큰 인상을 준 바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구매할 온실을 선택할 때 결정적인 요소는 크기와 비용입니다. 이상적으로는 우리 모두가 거대한 정원을 가지고있어서 크기가 그다지 문제가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우리는 우리가 사용할 수있는 공간에 제한을받습니다. 


사용 가능한 공간이 아무리 크든 작든 상관없이 적절한 가격에 적합한 온실을 보유하고싶은 로망이 있습니다.



 

 



1. 온실을 어디에 두실 건가요?


햇빛


먼저 정원에서 온실을 어디에 둘지 생각해야합니다. 가능한 한 많은 태양을 얻기 위해 온실의 한쪽이 남쪽을 향하도록 온실을 배치하는 것이 가장 좋은 아이디어라는 것은 보편적으로 인정됩니다. 이것이 가능하지 않다면 온실의 실제 지붕은 어떤 경우에도 대부분의 햇빛을받을 것이며 이것만으로도 온실을 따뜻하고 따뜻하게 유지하기에 충분할 것임을 기억하십시오.


바람으로부터의 대피소


무게가 가볍기 때문에 악천후의 영향을 덜 받기 때문에 바람이 많이 부는 장소에서는 강화 된 안전 유리를 권장합니다. 일반 원예용 유리와 같이 3 개가 아닌 하나의 전체 길이 유리창이기 때문에 더 단단하고 유연하지 않으며 바람에 더 안정적입니다.



 

 



일반 온실 유지 관리


때때로 온실을 청소하고 잎의 홈통을 치우거나 심지어 옮기고 싶을 것이라는 사실을 잊지 마십시오. 따라서 온실을 배치 할 때 가능한 한 그 주위를 끝까지 다닐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울타리나 벽에 꼭 맞으면 온실 주변의 간단한 유지 관리를하는 데 전혀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필요한 것은 지붕에서 나뭇잎이나 먼지를 치우고 가끔씩 호스를 뽑아내는 부드러운 빗자루뿐입니다.


2. 위치를 선택했습니다. 이제 어떻게됩니까?


이제 온실을 어디에 둘 것인지 알았습니다. 이제 새 온실이 설치 곳을 살펴볼 때입니다.



 

 



사이트 측정


이제 선택한 공간에 어떤 크기의 온실을 넣을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줄자를 꺼내야합니다. 유지 관리를 위해 온실 주변에 약간의 공간이 필요하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온실 크기가 일반적으로 보이는 것과 다르다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그래서 무엇을 하든지 온실 판매 사이트에서 치수 다이어그램을보고 정확한 측정 값을 얻으십시오. 그 몇 인치는 모든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온실 선택


이제 어떤 공간이 있는지 알았습니다. 실제로 온실을 고를 때입니다. 내 주머니 사정에 맞는 가격대에서 정말 최고 품질의 온실을 판매하는 사이트를 찾아보십시오.



 

 



온실은 선호도에 따라 슬래브, 콘크리트 또는 맨땅에 배치 할 수 있습니다. 


슬래브를 놓을 때 평탄한 표면에 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슬라브를 맨 땅에 떨어 뜨리지 말고 잘 준비된, 가급적이면 모래와 시멘트 위에 적절히 놓아야합니다. 이미 슬래브 또는 콘크리트 영역이있는 경우 아무것도 원하지 않거나 할 필요가 없습니다!


어떤 기초와 기반이 가장 좋습니까?


이 질문에 대한 간단한 대답은 사각형입니다. 콘크리트나 석판과 같은 단단하고 평평한 표면에 온실을 놓을 수 있습니다. 콘크리트 바닥의 유일한 문제는 배수 또는 뚜렷한 부족입니다! 



 

 



물에 약간의 경사가 세워져 웅덩이를 만들 수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물이 콘크리트 바닥으로 흘러 갈 곳이 필요합니다. 웅덩이는 잠재적으로 위험하여 미끄러지거나 넘어 질 수 있습니다! 물이 슬라브 사이의 틈새를 통해 자연스럽게 스며 들어 온실 바닥에 웅덩이가 없도록하기 때문에 적절한 배수를 제공 할 수있는 슬라브 베이스를 권장합니다.


온실을 토양에 직접 배치


온실을 토양에 곧바로 심고 싶거나 슬래브 기반을 구축하는 데 신경 쓸 필요가 없다면 항상 토양에 직접 놓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이상적이지 않으며 항상 슬래브 기반을 권장하지만 온실에는 선택 사항인 아연 도금 금속 기반에 부착되는 코너 포스트가 있습니다. 


이 모서리 기둥을 사용하면 각 모서리에 구멍을 파서 온실을 토양에 똑바로 고정 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온실이 수평을 이루고 사각형이되면 구멍을 시멘트로 채워 온실 바위를 견고하게 고정 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 작업을 간단하게 수행 할 때는 기둥을 제자리에 만들기 전에 베이스 받침대가 네 모서리 모두에서 수평 수준과 같은지 다시 한 번 확인하십시오.



 

 



온실에 금속베이스가 필요합니까?


대부분의 경우 대답은 '예'입니다. 전통적으로 온실 프레임은 한두 개의 벽돌 높이 정도의 작은 벽돌 벽이나 받침대 위에 지어졌습니다. 숙련 된 벽돌공이라면 괜찮지 만 온실에 금속베이스를 주문하는 것이 아니라면 괜찮습니다. 멋지게 보이고 구조에 많은 강도와 ​​강성을 추가하고 슬래브 또는 콘크리트와 같은 단단한 표면에 매우 쉽게 조일 수 있기 때문에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필요한 것은 나사 8 ~ 10 개와 원시 플러그, 구멍을 만들기위한 좋은 드릴 비트 또는 해머 드릴입니다.


온실 설치



 

 



온실을 세우는 것은 지침을 자세히 읽고 약간의 인내심이 필요한 매우 간단한 과정입니다! 설치는 우선 작업 할 수있는 공간을 확보 한 다음 온실 기반 받침대를 구축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그 후 온실의 박공 끝을 만든 다음 능선과 처마를 연결하고 문과 유약을 만들기 전에 측면을 만듭니다.


온실 설치는 매우 간단하지만 벽과 바닥 표면 사이의 각도가 90 도인 지 확인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나무 쐐기로지지하지 않고 맞추기가 매우 어렵고, 이상적이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는 판매업체를 통한 설치 서비스를 제공 받아 새 온실을 배달 한 다음 전문 온실 설치자가 설치는걸 권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