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은퇴자금(퇴직금)으로 하면 안되는 것

by 미스사오리 2022. 9. 20.

은퇴 연령이 다가오고 있든 막 첫 직장을 구했든 노년을 위해 마련한 돈은 현명하게 투자해야 합니다. 

 

은퇴자금
은퇴자금


투자는 은퇴 자산을 구축하는 데 중요한 도구이지만 위험한 투자에 도박을 하거나 불필요한 수수료와 비용을 지불하는 것은 은퇴를 탈선시키거나 최소한 가능한 것보다 덜 편안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60대이든 20대이든, 이러한 일반적인 은퇴 투자 실수를 피하십시오.

 

1. 당신이 모르는 것에 대한 투자

새롭고 생소한 투자 계획을 피하십시오. 여기에는 저녁 식사가 포함된 무료 세미나가 포함되며, 이는 사기 또는 폰지 사기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퇴직금을 넘겨주도록 압력을 가하는 사람을 믿지 마십시오. 

 

특히 최근에 암호화폐 투자에 관심들이 많은데, 구체적이고 실체적인 사실에 대해 얼마나 아십니까? 개인적 견해지만, 암호화폐 투자는 도박입니다. 하지마세요!

시간을 내어 가능한 한 많이 배운 다음 한 번에 적은 돈으로 작은 단계를 거쳐 새로운 영역에 투자하십시오. 

 

2. 주식에 베팅

놓칠 수 없는 기회 또는 다음으로 중요한 것으로 선전되는 주식에 귀중한 은퇴 자산의 많은 부분을 투자하지 마십시오. 

안정된 노후를 잃거나 검증되지 않은 회사에 투자하여 투자 자금의 막대한 손실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시장을 이기는 것이 그렇게 쉽다면 더 많은 사람들이 억만장자가 될 것입니다. 

 

 

 

 

 


투자는 기업의 미래 가치를 추측하는 것만이 아닙니다. 투자는 프로세스이며 해당 프로세스의 이름은  자산 할당 입니다. 

큰 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생각만큼 흥미진진하지만, 검증되지 않은 회사에 은퇴 자금의 대부분을 투자하는 것은 라스베가스에 가서 빨간색이나 검은색에 은퇴 자금을 베팅하는 것과 같다고 생각하십시오. 

크게 이길 수는 있지만 확률은 당신에게 유리하지 않습니다. 주식 시장에서 도박을 하는 스릴을 좋아한다면 많은 퇴직금이 아니라, 잃더라도 감당할 수 있는 적은 양의 돈으로 주식을 하십시오.

 

3. 부동산 거래에 너무 많은 돈을 투자하다

일부 부동산 거래는 높은 수익률을 약속하지만, 부동산 시장이 회복되거나 토지가 매각 또는 개발될 때까지 동결된 상태로 유지되는 자산과 소득이 거의 없게 될 수 있습니다.

부동산은 은퇴 포트폴리오에 추가할 수 있는 좋은  자산이 될 수 있지만, 통제력이 거의 없는 투자에 관해서는 위험 평가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동산 투자 신탁에 투자 하거나 문제가 발생할 때 이를 처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적당한 운영 계정으로 투자 부동산을 구입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4. 재정적 필요에 대해 비현실적임

사람들은 은퇴 후 연간 얼마가 필요할지 추측할 때 종종 실수를 합니다. 과소평가가 항상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은 실제보다 더 많이 필요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한 달에 300만원으로 생계를 꾸리고 있을지 모르지만, 은퇴한 후에는 그렇게 많이 필요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재 예산을 살펴보고 일을 그만둘 때 돈을 쓰지 않을 항목에 줄을 긋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은퇴가 전혀 일을 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일부 퇴직자들은 직장을 그만두고 아르바이트를 계속하기를 원할 때 지루합니다. 

70대에 50~60시간의 일을 계속하고 싶지 않을 수도 있지만, 일주일에 몇 시간만 집에서 나가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하기로 결정할 수도 있습니다. 소득이 무엇이든 저축을 조금 덜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이 저축하는 것이 항상 더 좋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만큼 많이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결론

은퇴자금(퇴직금)은 풀타임 근무를 중단한 후에도 안정적이고 일관된 수입원을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새로운 것에 투자하기 전에 지금 시간을 내어 건전한 투자 계획을 세우고 그것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십시오. 잃을 여유가 없는 돈으로 도박을 하지 마십시오.

 

함께 읽으면 좋은글

 

노후대비를 위한 돈모으는법 : 저축을 합시다

 

노후대비를 위한 돈모으는법 : 저축을 합시다

노후대비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돈을 모으는 기본중의 기본은, 남은 돈을 저축으로 돌리는 것이 아니라 먼저 저축을 한다. 이것이 돈을 모으는 주요 원칙입니다. 1. 수입 - 저축 = 사용할 수 있

housecontents.co.kr

 

참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