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듈러주택

이동식주택가격 (모듈러주택) 댓글 반응 모음

by 미스사오리 2022. 3. 18.

이동식주택은 다른 말로 모듈러주택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공장에서 건축 공정의 절반 이상 정도 제작한 주택 모듈을 현장으로 배달(이동)한 후에 마지막 조립 공정을 통해 현장에서 건축이 마무리 되는 형태인거죠.

 

이동식주택가격 관련 검색어
이동식주택가격 관련 검색어


가격이 일반 건축보다 살짝 저렴하다는 메리트가 있어서 많은 예비 건축주들의 관심을 모으기도 했었으나, 워낙에 최근 몇년새 우후죽순 생겨난 업체들도 많거니와, 모듈러주택(이동식주택)의 수명, 퀄리티, 가격적인 부분에서 여전히 말들이 많습니다.

 

 

 

 

 


개인의 취향과 예산에 따라서 선택하면 될 일이지만, 현재 유튜뷰 채널들을 살펴보면 몇몇 이동식주택 모듈러주택 시공된 영상을 통해 보여지는 내용을 보고서 유저들의 댓글들이 다소 부정적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아래는 몇가지 댓글 반응 모음 입니다. 댓글 장면 자체를 캡쳐하려다가 텍스트 부분만 별도로 몇가지 선별적으로 정리했습니다. 특정 사례에 해당 되지만 부정적인 의견이 대다수 입니다. 이말인즉슨, 요즘 모듈러주택 이동식주택이라고 홍보가 되고 있는 주택모델중에서, 진짜 퀄리티가 뒷받침되는 업체는 필자의 개인적 견해로는 아주 극소수 뿐입니다.

 

일단 이동식주택에 대한 부정적인 유튜브 댓글 반응 부터 보시죠.

 

 

 

 

 

 

1. 야금 야금 보태지 말고 그냥 총비용을 말하소

2. 뭐 1억대긴 1억대네,, 평당 600이라서 글치... 이송비에 기초공사비포함 1억팔천이면 걍 현장건축하지 않을까요? 정화조설치, 전기 인입, 상하수도 오배수, 가스배관, 데크설치 위치에 따라서 안하는 작업은 있겠으나 현장건축시 다하는 기본적인 것돌은 놔두고 평당 600이면 메리트가 있을까 의문이네요.

3. 1억대에 32평 전원주택, 팬션같은 이동주택으로 소개할거면, `손흥민 발재간 한번에 전세계 난리난 이유` `한국인 한명이 유럽인들 참교육한 현장! 모두 뒷목잡고 쓰러져` 같은 낚시 유튜버들과 뭐가 다른가요? 영상은 잘 봤습니다만 제가 구독하지 않는 이유.

4. 흠 ... 패시브건축협회 목조표준주택 36평 1억 7천 500백만원 근대 이거는 패시브도 아니면서 32평인데 1억 5천만원.. 저의 개인생각에 모듈러로 팔려면 1억 안팎에서 승부봐야지 이 가격으로는.. 선택은 건축주가..

5. 가격대비 허접한거 같아요...

6. 내가여기저기 모듈러가싸다해서 견적 내봤는데 현장시공보다 더 비싸네 이따구라니

7. 외관부터 싼티 작렬~~ 마진율을 얼마나 남겨먹는지 궁굼할뿐..

 

 

 

 

 

 

많은 예비건축주들이 현장 건축보다는 비교적 저렴할거라고 믿고 있는 이동식주택 모듈러주택의 실제 최종가격은 현장가격과 비슷하거나 때론 비쌀때도 있습니다. 그래서, 충분히 공부를 해두셔야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눈탱이 안맞을려면 말이죠.

 

그래서 업체 서너군데 이상 상담을 통해 비교해보는건 필수 입니다. 한두푼 하는 돈이 들어가는것도 아닌 최소 1억 이상 큰 돈이 지출되는데 무조건 손품 발품 비교 또 비교 해봐야 합니다.

 

분명 모듈러주택 이동식주택의 장점도 존재합니다만, 필자의 견해로는 최종 건축가격에 대해 충분히 납득할 수 있는 기술력이나 퀄리티 등이 뒷받침 되어야 예비건축주들도 공감하지 않을까 합니다. 

 

 

 

 

 

 

아뭏든, 이동식주택은 싸다 라는 인식만 갖고 계셨던 분들은 어설프게 아는척해서 호구 당하지 마시고, 사전에 충분히 조사해보시고 업체 상담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메탈라운드하우스와 이동식주택 아는 만큼 보여

 

메탈라운드하우스와 이동식주택 아는 만큼 보여

최근에 모 방송 프로그램에서 축구선수였던 송종국씨의 삶을 보여주었는데, 한가지 눈길을 끈것은 바로 이동식주택이면서 메탈라운드하우스(알루미늄하우스) 그 자체였습니다. 방송이후, 아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