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잔디 깎는 기계 : 추천 제품 및 기계를 선택하는 방법

by 미스사오리 2022. 8. 25.

시골생활, 전원생활 하다보면 마당에 잔디가 널찍이 깔려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깔끔하게 정돈된 잔디 마당을 보면 쾌적함에다 멋진 공간에 대한 기쁨을 만끽할 수 있지만, 아시다시피 잔디도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사람도 머리카락이 길면 보기가 안좋아서 때가 되면 머리 손질을 하러 미용실에 가듯이 말이죠.

 

그래서 잔디 깍는 기계 추천 제품도 소개하면서 또 잔디깍기를 선택할때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를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잔디 청소는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것이지만, 잔디 깎는 기계가 있으면 부드럽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잔디 깎는 기계를 구입하려고하면, 그 종류의 많음이나 기능의 차이에 헤매어 버리는 것이 적지 않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이번 포스팅 에서는 초보자에게도 사용하기 쉬운 수동 타입이나 좁은 정원에서도 처리가 좋은 소형 타입 등 잔디 깎는 기계의 종류나 선택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잔디 깎는 기계를 선택하는 방법

1 : 동력으로 선택

1) 수동식

수동식 잔디 깎는 기계는 사람의 힘을 동력으로하는 타입. 넓은 정원에서의 작업이나 길이가 긴 풀을 깎는 데는 적합하지 않지만, 3~10평 정도의 정원 이라면 전동식 등에 비해 본체가 가볍게 조종하기 쉽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구조가 심플하기 때문에 유지 보수에 시간이 걸리기 어렵고, 컴팩트한 사이즈이므로 수납하기 쉬운 메리트도 있습니다. 또한 전기 요금이나 가솔린 가격이 들지 않는 점도 매력으로 비용을 절약하고 싶은 분에게 최적. 부담없이 잔디 깎는 기계를 사용하고 싶다면 수동식을 선택하면 좋을 것입니다.

 

 

 

 

 


2) 전동식

10~30평 정도의 넓이가 있는 정원 에서, 가능한 한 힘을 사용하지 않고 부드럽게 잔디 깎기를 하고 싶다면, 전동식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 전기를 동력으로 하기 위해, 넓은 공간에서 장시간 걸리는 잔디 깎기에서도 피곤하지 않는 것이 장점 입니다.

또, 전동식의 잔디 깎는 기계는 칼날을 제거할 수 있는 것이 많아, 청소나 메인터넌스를 하기 쉽다고 하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다만, 전동식의 잔디 깎기를 사용하는 경우는, 옥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콘센트나 방으로부터 정원까지 닿는 긴 코드 등이 필요합니다.

또, 구동음이 크기 때문에, 이웃의 폐가 되지 않도록 배려하는 것도 잊지 않도록 합시다.

3) 엔진식

100평 이상의 넓은 정원의 잔디 깎기를 할 때 적합한 것이 엔진식 잔디 깎는 기계. 엔진식 잔디 깎는 기계는 파워가 있기 때문에, 광범위하게 잔디 깎기를 할 수 있어 뻗어 버린 잔디나 길이의 긴 잡초에도 대응할 수 있습니다.

연료는 가솔린이 되어 있기 때문에 콘센트의 장소를 확보할 필요가 없고, 다양한 장소로 운반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전동식보다 더 구동음이 큰 점이나 배기 가스가 나오는 점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 가솔린비가 들기 때문에, 비용이 신경이 쓰이는 분도 주의합시다.

 

 

 

 

 

 

2 : 칼날 종류로 선택

1) 릴식

원통형상으로 칼날이 배치되어 있어 베트나이프라고 하는 부분과 매치하도록 해 가위와 같이 잔디를 잘라 가는 것을 릴식이라고 합니다. 릴식의 잔디 깎는 기계로 잔디를 손질하면 마무리가 매우 깨끗해지는 것이 큰 매력 입니다.

지면을 구르듯이 세로로 회전하면서 잔디를 깎아가는 구조가 되어 있어, 릴식의 잔디 깎는 기계는 긴 잔디에는 적합 하지 않으므로, 자주 손질을 해야 합니다. 

잔디를 가능한 한 깨끗하게 유지하고 싶은, 그 때문에 잔디 깎기에 시간을 걸기에 저항이 없다고 하는 분에게 추천입니다.

2) 로타리식

긴 잔디를 손질하고 싶다면 로타리 식 잔디 깎는 기계를 추천합니다. 로터리식은 원반 모양의 칼날이 회전하여 가로 방향으로 잔디를 자르는 것이 특징입니다. 가위처럼 잔디를 자르는 릴식과 비교하면 로타리식은 칼처럼 잔디를 잘라갑니다.

길게 뻗어 버린 잔디를 깎는 점, 본체의 손질을 그렇게 자주하지 않아도 좋은 점에서 잔디 깎기에 너무 시간을 걸릴 수 없다는 분에게 추천 합니다. 자갈을 감은 경우에도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로타리식은 커트가 거칠기 때문에 잔디가 데미지를 받기 쉽고, 변색하거나 잎맥이 손상되는 것으로 며칠 후에 시들어 버리거나 하는 경우가 있는 일도 잡아 둡시다.

 

 

 

 

 


3) 바리깡식

광범위한 잔디 깎기를 하는 것은 아니고, 두고 장소를 차지하지 않는 잔디 깎는 기계를,이라고 하는 경우에는 바리깡식의 잔디 깎는 기계는 어떻습니까. 핸디 타입의 컴팩트 사이즈가 많기 때문에, 약간의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나 벽시 등 세세한 장소를 깎는데 추천 입니다.

기준으로서는 3평 이하의 잔디 를 손질하고 싶은 경우에 적합하고, 깎아 남기는 것이 신경이 쓰였을 때의 재검토시에도 편리합니다. 큰 타입의 잔디 깎는 기계의 서브로서 준비해 두면, 마무리용으로서 보조적인 사용법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 싶을 때 빨리 꺼낼 수있어 수납 장소에도 곤란하지 않습니다.

본격적인 잔디 깎는 기계와는 달리 컴팩트한 사이즈가 특징이며 다양한 사용 용이성과 장점이 있습니다. 잔디 깎는 기계의 보조용으로서, 또, 마무리용으로서의 아이템을 찾고 계신 분은, 꼭 참고해 보세요.

 

잔디를 깎는 깎는 너비로 선택

잔디 깎는 것은 잔디밭을 여러 번 왕복하는 노력과 시간이 걸리는 작업입니다. 한 번에 넓은 범위를 깎는 폭이 있으면 빨리 정리할 것 같지만, 그만큼 잔디 깎는 기계에 대한 부하도 커지고 처리도 힘들어 집니다. 

 

 

 

 

 


그런 관점에서 가정용으로서 효율 UP할 수 있는 것은, 깎는 폭이 30~40cm의 기종. 작은 회전이 쉽고 여성에게도 취급하기 쉬운 것도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잔디를 깎을 수있는 높이로 선택

잔디 깎는 기계를 선택하는 방법으로 깎을 수있는 높이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골프장의 잔디와 같은 깨끗한 마무리로 하고 싶은 경우는 10~20mm, 일반적인 정원의 잔디와 같은 마무리로 하고 싶은 경우는 30~40mm, 푹신푹신 부드러운 마무리가 좋아하는 경우는 50~60mm 정도를 기준으로 하면 좋습니다.

너무 짧게 너무 깎으면 잎 부분이 모두 없어져 줄기만이 남는 "축 깎기"가 되어 버립니다. 축 깎이는 잔디가 시들어진 것처럼 보이는 점이 특징입니다. 아름다운 마무리를 위해 잔디 깎는 기계의 깎기 높이 설정을 적절하게 조정하십시오.

 

잔디 깎는 기계 추천

 

보쉬 전기 잔디깎기 1300W ARM34, 1개
보쉬 전기 잔디깎기 1300W ARM34, 1개

보쉬 전기 잔디깎기 1300W ARM34, 1개

 

보쉬 전기 잔디깎기 1300W ARM34

COUPANG

www.coupang.com

 

특징

1. 강력한  1300w의 파워드라이브 : 파워풀한 모터가 빠르고 쉽게 풀을 정리하게 도와줍니다.
2. 컴팩트한 디자인 / 잔디받이 통 : 보관이 쉽도록 똑똑하게 디자인된 구성품.
3. 인체공학적 손잡이 / 자르는 잔디 높이 조절기능 : 쉽게 사용 가능하도록 한 인체공학적 디자인.

 

 

 

 

 


4. 특허받은 잔디솔 : 가장자리까지 커팅가능합니다.
5. 가벼운 무게 : 이동과 운반이 쉬운 11kg의 가벼운 무게.
6. 새로운 바퀴 디자인 : 밀기 쉽습니다.

 

정리

잔디 깎는 기계와 한 입에 말해도 동력이나 칼날의 종류가 다른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초보자가 편하기 쉬운 수동식이나 넓은 정원에 사용하기 쉬운 전동식 잔디 깎는 기계 등을 소개했습니다.

 

실패가 없는 잔디 깎는 기계 선택을 위해서는 잔디 깎는 기계를 사용하고 싶은 정원의 넓이나 사용하는 목적, 이상적인 잔디의 마무리 등, 각각에 따른 사용하기 쉬운 잔디 깎는 기계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이 포스팅에는 제휴마케팅 링크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콘텐츠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제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 상세정보 및 고객리뷰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상세페이지에서 전부 확인 가능하니 링크를 한번 참고해주셔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