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제습기에서 냄새가 나는 이유(ft.제습기를 관리하는 방법)

by 미스사오리 2022. 8. 5.

집안이 습해서 제습기 사용으로 습기를 없애고 조절하는 분들이 많을겁니다. 그런데 간혹 제습기에서 냄새가 나는 것 같을때가 있죠? 제습기는 주변 공기, 먼지 및 애완 동물의 비듬에서 집안 전체로 퍼지는 퀴퀴한 냄새를 얻습니다. 또한 한동안 사용하지 않고 유지 보수가 부족하면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제습기 냄새 연관 검색어
제습기 냄새 연관 검색어

 

주변 공기

제습기는 주변 공기를 제습기로 가져와 습기를 제거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습기를 추출하는 과정(양동이 또는 호스로)을 통과하면 건조기 공기가 다시 방으로 배출됩니다.  

 

 

 

 

 

 

냄새가 나는 이유

우리의 주변 공기에는 요리, 의복, 건강 관리 제품(예: 헤어스프레이, 탈취제, 향수), 먼지와 같은 일상 활동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유형의 냄새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냄새는 제습기에 흡수되어 제습기 내부에 집중됩니다. 필터와 그릴에 쌓인 과도한 먼지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제습기 내부 부품으로 스며들 것입니다. 이것은 냄새를 더욱 악화시킵니다. 

장기간 방치하면 과열 및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예방이 치료보다 낫다는 사실입니다. 예방은 정말 쉽고 일상적인 유지 관리이며 제습기를 위생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유지

제습기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제대로 관리되지 않으면 퀴퀴한 냄새가 집 전체에 퍼질 수 있습니다. 문제는 필터, 공기 흡입구 및 배출구를 2주마다 정기적으로 청소하지 않아 먼지가 쌓일 때 시작됩니다. 내부 부품이 먼지, 비듬, 머리카락 등으로 오염되면 퀴퀴한 냄새가 나고 제습기가 습기를 모으는 데 비효율적입니다.  

 

제습기를 관리하는 방법

필터, 물 탱크, 연속 배수 호스를 청소하고 제습기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올바르게 보관하는 루틴을 유지하십시오.

 

 

 

 

 

 

※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상적인 유지 관리

필터, 공기 흡입구 및 배출구 청소

공기 필터는 2주마다 청소해야 하며, 필요한 작업에 대한 설명서 지침을 따르십시오. 부드러운 진공 청소기나 부드러운 솔을 사용하여 공기 흡입구와 공기 배출구 주변의 먼지를 제거하십시오. 필터 청소 방법을 참조하십시오 .

물탱크 청소

적어도 한 달에 한 번 물 탱크를 청소해야 합니다. 탱크를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청소하지 않으면 곰팡이와 곰팡이가 쌓일 수 있습니다. 양동이를 약간의 세척액으로 청소하고 제습기로 돌아가기 전에 공기 중에서 건조시키십시오. 탱크를 청소하는 동안 탱크에 균열이 생기거나 사소한 기계 부품이 손상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십시오.  

연속 호스

연속호스를 사용하는 경우 적어도 한 달에 한 번은 청소해야 합니다. 호스를 제거하고 호스 내부의 잔여물을 씻어내십시오. 제습기의 플러그를 뽑고 제습기의 호스 연결 입구를 청소하여 잔여물을 제거합니다. 호스를 다시 설치하기 전에 공기 중에서 건조시키십시오. 호스에 곰팡이가 쌓여 청소할 수 없는 경우 호스를 교체해야 합니다.

외부 패널 청소

외부 패널은 젖은 천으로 닦아 먼지와 얼룩을 제거합니다. 메인 소켓을 먼저 뽑았는지 확인하십시오.

 

 

 

 

 

 

필터를 청소하는 방법

부드러운 솔이나 부드러운 진공 청소기로 2주마다 필터를 청소하십시오. 나일론 필터의 경우 중성 세제로 세척하고 공기 건조할 수 있습니다. 필터는 장치의 핵심이며 장치의 성능과 공기 품질에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과도한 먼지 축적의 경우 기기의 과열을 방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내부 먼지 유입


대부분의 제습기는 주로 기계 내부의 먼지 침투로 인해 고장납니다.

 

기기, 특히 공기 흡입구에 먼지가 쌓이는 것은 불가피합니다. 공기 흡입구는 그대로 두면 진공 청소기가 먼지를 가방으로 빨아들이는 것과 같이 기계 내부로 빨려 들어갈 것입니다. 내부의 먼지는 결국 담요가 되어 기기를 과열시키거나 최소한 수로를 막아 누수를 일으킬 것입니다. 

아주 쉽게 할 수 있는 먼지로부터 가전제품을 깨끗하게 유지하면 가전제품을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터 청소 방법


정기적인 청소는 기기의 수명을 위해 필수적입니다. 

 

 

 

 

 


1) 필터

청소 2주에 한 번씩 필터를 청소하고 브러시나 부드러운 진공 청소기를 사용하여 먼지나 오물을 제거하십시오. 일부 나일론 필터는 세탁이 가능하며 세탁 후 반복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푼 필터를 헹구기만 하면 됩니다. 나중에 장치로 돌아가기 전에 공기 중에 말리십시오. 필터를 강제로 건조하지 마십시오.

2) 공기 흡입구 및 배출구 청소

제습기를 끄고 전원 플러그를 뽑습니다. 부드러운 진공 청소기나 부드러운 브러시를 사용하여 공기 흡입구(먼저 필터 제거)와 공기 배출구 주변의 먼지를 제거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