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주방을 위한 캄포 나무 도마 : 녹나무 도마 가이드

by 미스사오리 2021. 10. 6.

도마는 가장 중요한 주방 액세서리 중 하나입니다. 요리할 때 사용되며 모든 가정에서 필수품입니다. 

 

캄포 나무 도마
도마


올바른 도마를 선택할 때 확인해야 할 한 가지는 일관성입니다. 칼을 무디게 할 정도로 단단하지 않아야 하지만 너무 부드러워서 전체가 베여서도 안 됩니다. 이러한 조건을 충족시키는 도마 중 하나가 캄포 나무 도마입니다.

 

 

 

 

 


또한, 이러한 대형 목재 도마는 다른 목재에 비해 건강 및 미관 면에서 다양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항균 특성과 독특한 느낌으로 인해 가정에서 사용하기에 좋은 선택입니다. 그 기분 좋은 향기는 식사를 준비하고 발표할 때 경험의 층을 더해줍니다. 

도마는 결합 없이 단단한 목재 한 조각으로 수작업으로 제작되어 강도, 수명 및 결 연속성을 만듭니다. 내츄럴한 패턴은 모든 도마에서 고유하게 드러나서 모든 제품에 고유한 개성을 부여합니다.

 

도마를 선택하는 방법

 

 

 

 

 

 

목재

1) 장점

두꺼운 나무 도마는 부엌에서 멋지게 보일 것이며 견고함은 실용적인 이점도 있습니다. 작업하는 동안 도마가 움츠러들지 않고 두툼한 고기를 자르고 거대한 빵 덩어리를 자를 수 있습니다. 나무는 또한 칼을 무디게 하지 않습니다.

특히 칼 자국을 효과적으로 흡수하는 "엔드 그레인" 도마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그리고 칼 자국으로 덮인 경우에도 나무 도마는 플라스틱과 달리 계속 멋지게 보입니다.

2) 단점

동네 가게에서 구입한 값싼 나무 판자는 비슷한 가격의 플라스틱 판보다 훨씬 빨리 분해될 것입니다. 또한 나무 판자는 플라스틱보다 깨끗하게 유지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나무는 플라스틱 보다 냄새와 얼룩을 더 쉽게 흡수하지만 세척을 위해 식기 세척기에 넣거나 담그는 것도 불가능합니다. 큰 나무 도마도 상당히 무거워서 부엌에서 이동할 때 쉽게 휴대할 수 없습니다.

 

 

 

 

 

 

플라스틱

1) 장점

값싼 폴리프로필렌 도마라도 식기 세척기에 사용할 수 있고 화학 물질의 심한 남용을 견딜 수 있으므로 전문 주방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가볍고 다양한 색상으로 제조할 수 있으므로 교차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색상 코드 세트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2) 단점

플라스틱 도마 는 특히 식기 세척기에서 정기적으로 청소하면 더 쉽게 휘어집니다. 가벼운 무게로 인해 미끄러지기 쉽기 때문에 날카로운 칼을 사용할 때 이상적이지 않습니다. 칼 자국이 있는 플라스틱 도마는 산산조각이 나도록 표백하지 않는 한 빨리 더러워 보이고 박테리아가 서식합니다. 

따라서 플라스틱 보드는 상당히 자주 교체해야 하며 이는 정확히 친환경적이지 않습니다.

 

 

 

 

 

 

실리콘

1) 장점

실리콘은 언젠가 두 재료를 능가하여 목재/플라스틱 논쟁을 끝낼 수 있습니다. 프로 셰프들은 이미 칼의 쿠셔닝과 미끄럼 방지 특성, 가벼운 다용도 제품 및 손쉬운 청소를 좋아합니다. 디자이너도 실리콘을 좋아합니다.

실리콘은 푸어러, 깔때기, 그릇으로 변형될 수 있을 만큼 유연하기 때문입니다.

2) 단점

실리콘의 부드러운 표면은 칼에 쉽게 손상됩니다. 매우 고급스러운 두꺼운 실리콘 도마는 손상에 더 잘 견디지만 가격이 비쌉니다. 그리고 아무리 많은 돈을 써도 실리콘은 얼룩을 방지하는 데 희망이 없습니다.

 

 

 

 

 

 

대나무

1) 장점

대나무는 강하고 가벼우며 경제적인 마감재의 대안입니다. 성장이 빠르고 무농약으로 재배되어 목재나 합성소재보다 친환경적입니다. 그리고 너무 가볍기 때문에 거대한 석판 스타일의 대나무 보드는 쉽게 들어 올릴 수 있습니다.

2) 단점

대나무는 어떤 활엽수보다 단단하고 결이 많이 "주는" 것이 없습니다. 따라서 나무, 플라스틱 또는 실리콘보다 칼을 더 빨리 무디게 만듭니다. 세탁하면 뒤틀릴 수 있으므로 대신 닦아야 하며 모양을 유지하려면 기름을 발라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