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모델링

주방인테리어 씽크대 리모델링 비교할수록 이득

by 미스사오리 2022. 5. 9.

이전 포스팅에서는 노후된 집을 리모델링하는것과 관련하여 팁을 공유했는데 관련 글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여 필독을 추천합니다. 오래된 단독주택에 거주하거나, 또는 노후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는 경우 추천합니다.

 

주방인테리어 리모델링
주방인테리어 리모델링

 

아파트 노후주택 리모델링 : 비용 견적 업체 여러곳 상담 비교후 결정하자

 

 

 

 

 

 

위에 관련글을 작성하고서 주말동안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시간을 보내던중, 눈에 띄는 영상이 부쩍 올라오더군요. 보아하니 인테리어 업자 같았는데, "H 브랜드"를 달고서 시공하는것 같았습니다. H 브랜드는 개인적으로도 몇년전 단독주택에 거주할때 올리모델링 공사시 주방에 해당 브랜드 제품으로 시공한적 있었습니다. 

 

말 그대로 주방인테리어를 H브랜드로 시공한것이지요. 물론 이때도 리모델링업체 대표와 상담을 통해 진행한것이기도 합니다. 당시만 해도 어머니께서도 선호하는 브랜드이기도 했습니다. ㅎㅎ

 

암튼 이번에 유튜브 영상에 올라온 H 브랜드로 시공하는 해당 업체의 영상 결과물을 보고서, 순전히 개인적인 견해이지만 고개를 갸우뚱하게 되더군요. 가격을 오픈한 경우인데 영상에서 소개한 아파트 주방인테리어 리모델링에 들어간 비용이 공개되었더군요.

 

 

 

 

 

 

예를 들면, "H 브랜드 ○○○만원 싱크대 : △△△ 아파트 30평대 이런 식으로 소개가 되고 있었습니다. 이건 뭐 보통의 인테리어 시공업체들에서 많이 표현하는 형태이긴합니다.

 

하지만, 주방 공간 대비 H브랜드 제품으로 주방인테리어 리모델링 공사를 한 후의 결과물에서 어디까지나 필자의 개인적 소감으로는 아쉬움이 많이 나더군요. 비용대비 퀄리티가 그닥 마음에 들지는 않았습니다. 더구나, 비용이 작게는 몇백만원에서 많게는 2~3천만원대 까지 다양하게 있긴하던데 전반적으로 눈탱이 맞는거 아닌가 싶긴했습니다.

 

브랜드를 달면 비용이 높아진다고는 하지만, 퀄리티가 살짝 아쉽긴했습니다. 예를들어 색감 선택 같은 부분에서 말이죠.

 

물론, 결과적으론 해당 고객이 선택하고 만족했기에 비용을 지불했겠지요? 또한 해당 브랜드를 좋아해서 선택했을겁니다. 이건 뭐 어디까지나 개인의 예산과 취향과 선호하는 브랜드에 따라 달라지는것이긴 합니다.

 

 

 

 

 

 

하지만 다른 유튜브 채널 영상에서도 해당 브랜드로 시공된 영상에 달린 댓글들을 보면 부정적인 댓글들이 꽤나 달렸더군요. 예전에 방송에서도 소개된 이슈였던것 같은데, 암튼 여전히 해당 이슈가 뇌리에 각인된 사람들에게는 요즘은 선호도에서 많이 떨어진게 아닌가 싶긴합니다.

 

인테리어 공사를 하려거든 손품 발품 많이 파셔야 합니다.

내가 들인 노력과 시간만큼 좋은 업체를 만날 확률이 높아지는겁니다. 내가 가진 예산에서 최상의 결과를 내기위한 노력들이니, 조금 귀찮고 번거롭더라도 비교견적 많이 내보시기 바랍니다. 주방인테리어 리모델링 부분만 공사하더라도 업체 서너군데 비교만해봐도 견적이 확 달라지는걸 느끼실겁니다.

 

주방 리모델링 아이디어 5가지 디자인 트렌드

 

주방 리모델링 아이디어 5가지 디자인 트렌드

주방 공간을 업데이트하는 것은 오래된 주방에 새로운 모습을 제공하는 가장 쉽고 비용 효율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1. 주방 리모델링을 위한 싱크대 선택 부엌 리모델링이 외관 및 신제품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