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주택 가정에서 곰팡이 제거하는 방법

by 미스사오리 2020. 8. 13.

주택 가정에서 곰팡이 제거하는 방법



올 여름은 긴 장마로 인해 집안 곳곳을 제대로 환기를 하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집안 어디에서나 퀘퀘한 곰팡내 나는 냄새를 감지하면 곰팡이가 많이있는 것입니다. 젖은 수건으로 채워진 바구니, 집 아래의 축축한 크롤링 공간 또는 카펫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조치를 취할 때입니다.


<주의 사항>


광범위한 곰팡이 문제의 경우 전문가를 고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부 곰팡이는 독성이 높고 덜 위험한 곰팡이는 곰팡이 알레르기가 있거나 호흡기 계통이 손상된 사람에게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곰팡이를 죽이는 제품


1) 염소 표백제 

차아 염소산 나트륨 또는 일반 가정용 표백제는 곰팡이를 제거하고 변색을 제거하는데 가장 효과적입니다. 그것은 매우 독하며 사용하기 전에 희석해야합니다.


2) 과산화수소 

염소 표백제보다 덜 가혹한 과산화수소 (3 ~ 10 % 용액)는 곰팡이를 없애고 얼룩을 밝게합니다. 표백 효과가 있지만 염소 표백제보다 더 느리게 작동하지만 독성 연기나 잔류 물이 없습니다.


3) 증류 백 식초 

식초는 산성이며 곰팡이의 구조를 천천히 분해하여 죽입니다. 식초는 독성이 없지만 곰팡이 얼룩이 남을 수 있으며 가정용 세제로 추가 문지르기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4) 베이킹 소다와 붕사 

중탄산 나트륨 (베이킹 소다)과 붕사는 각각 높은 pH를 가지고있어 곰팡이의 성장과 생존을 억제합니다. 두 제품 모두 저렴하고 무독성이며 물과 쉽게 혼합 할 수 있습니다. 붕사는 남아있는 얼룩을 제거하는데 더 효과적이지만 강력한 청소 제품만큼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이러한 제품을 사용할 때 세척액을 완전히 헹구지 마십시오. 세제를 조금만 남겨두면 향후 곰팡이 성장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직물에서 제거


집이 침수되어 곰팡이와 박테리아가 여러 날 동안 성장하여 남아있는 경우, 패브릭 아이템을 회수하는 것은 불가능 할 수있습니다. 그러나 습기로 인해 곰팡이가 발생하여 조기에 잡히면 대부분의 직물에서 쉽게 제거 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한 많은 표면 곰팡이를 털어 내고 집 안에 곰팡이 포자가 퍼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물건을 바깥으로 가져 가십시오. 


천이 세탁 가능한 경우 관리 라벨에 권장된 가장 뜨거운 물을 사용하고 소독제를 추가합니다. 얼룩이 남아 있으면 산소 표백제와 물을 섞은 용액을 만들고 옷을 최소 8 시간 동안 담급니다. 산소 표백제는 세탁 가능한 모든 천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 클리닝만 하는 직물의 경우 바깥 쪽의 곰팡이를 털어 낸 다음 전문 클리닝업자에게 맡기십시오. 얼룩을 식별하고 지적하면 대부분의 직물을 성공적으로 복원 할 수 있습니다.


가죽 신발, 코트, 액세서리 및 가구


가죽 코트, 신발, 지갑 및 가구의 곰팡이는 가능하면 외부에서 제거해야합니다. 증류수 백 식초에 적신 천으로 표면을 닦은 다음 좋은 가죽 비누와 따뜻한 물로 닦으십시오. 부드러운 천으로 말리고 완전히 자연 건조시킵니다. 완전히 건조되면 가죽 컨디셔너로 제품을 처리하십시오.



 

 



가전 ​​제품


곰팡이를 공급하기 위해 습기, 열 또는 음식을 결합하는 세탁기, 냉장고 및 커피 메이커와 같은 기기는 자주 청소해야합니다.

적어도 한 달에 한 번씩 염소 표백제(의류 없음)로 온수 사이클을 실행하여 세탁기를 청소하십시오. 옷에 곰팡이 냄새가 날 수있는 곰팡이가 생기지 않도록 전면로드 세탁기 도어 씰의 구석 구석을 검사 하십시오. 증류 된 백 식초는 냉장고와 커피 메이커를 잘 청소하고 곰팡이 성장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타일 ​​및 그라우트


욕실의 습도와 표면의 체질은 곰팡이가 자라기에 완벽한 환경을 조성합니다. 구입할 수있는 상업용 세제가 많이 있지만 염소 표백제와 물은 효과적이고 훨씬 저렴합니다. 표백제를 물 16 배에 섞고(표백제 1 컵과 물 1 갤런) 곰팡이에 감염된 부위에 바르십시오. 

문지르거나 후퇴하기 전에 적어도 15 분 동안 곰팡이가있는 부분에 용액을 그대로 두십시오. 물로 헹구고 닦아내고 완전히 마를 때까지 창문을 열어 두십시오.



 

 




외부 집 표면


염소 표백제는 모든 유형의 집 사이딩, 콘크리트, 벽돌 및 돌을 청소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지만 식물과 잔디에 해롭습니다. 취약한 식물을 무거운 플라스틱 시트로 덮으십시오.


물 1 갤런에 염소 표백제 1 컵을 섞습니다. 이 솔루션은 정원 분무기, 파워 워셔 또는 손으로 닦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항상 보안경, 장갑, 보호 복 및 마스크를 착용하십시오. 


표백제 용액은 모든 유형의 직물에서 색상 손실을 유발 합니다. 곰팡이가 많은 부분을 일반 물과 표백제와 수용액으로 적시고 몇 분 동안 그대로 두십시오. 곰팡이가 밝아지면 다른 곳으로 이동합니다. 얼룩이 남아 있으면 해당 부위를 문지른 다음 더 많은 표백제와 수용액을 다시 바르십시오. 

완전히 자연 건조 시키십시오. 평범한 물로 근처 심은 지역을 헹구십시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