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천연 에센셜 오일 : 아로마 오일 선택 방법

by 미스사오리 2022. 9. 16.

아로마 오일은 많은 제조 업체에서 판매되며 가격과 품질도 다양합니다. 품질이 좋은 아로마 오일을 선택하기 위해, 우선은 주의점을 소개합니다.

 

반드시 100% 천연 성분의 에센셜 오일을 선택하자

아로마 오일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그 "품질"입니다. 아로마 테라피의 효과를 기대한다면 식물에서 추출한 100 % 천연 순수한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절대 조건 입니다. 합성 향료를 포함하는 것은 아로마 테라피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구입할 때는 라벨이나 패키지에 천연 에센셜 오일이라는 표기가 있는지 확인합시다.

 

극단적으로 가격이 싼 것에는 요주의

에센셜 오일은 식물에서 단지 약간만 얻는 귀중한 것이므로, 가격이 비쌉니다. 원료가 되는 식물의 종류나 희소성, 재배 방법등에 의해 가격은 바뀌어 옵니다만, 다른 메이커에 비해 매우 싸다. (예:라벤더가 5ml로 1,000원 가량 → 우선 있을 수 없습니다.)

모든 천연 에센셜 오일의 균일 가격(예: 라벤더, 유칼립투스, 로즈 에센셜 오일이 모두 같은 가격) 이라고 하는 경우는, 합성 향료나 알코올 등이 혼합되어 있을 가능성도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무난합니다.

저렴함에 매료되어 조악한 제품이나 가짜를 사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미용이나 헬스케어에 도움이 된다면, 보다 안심감이 있는 유기농을

에센셜 오일의 품질은 원료가되는 식물의 재배 방법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유기농이 우수하다고 말하는 것은 아니지만, 역시 자연에 가까운 환경에서 자란 식물에서 추출한 오일은 향기에 깊이와 힘 이 느껴져 마음에도 몸에도 기분 좋은 감각을 가져다줍니다.

 

 

 

 

 

 

물론, 향기의 취향이나 느끼는 방법은 사람마다 제 각각이므로, 실제로 향기를 맡아 보고, 좋아한다고 생각하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만, 아로마테라피에서는 마사지 등으로 피부로부터 에센셜 오일 성분을 도입하는 방법도 있기 때문에, 유기농 등 안심할 수 있는 원료를 사용한 것을 선택 하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초보자도 이용하기 쉬운, 추천 천연 에센셜 오일

 

카오코 천연 아로마 100% 에센셜오일 원액, 라벤더
카오코 천연 아로마 100% 에센셜오일 원액, 라벤더

카오코 천연 아로마 100% 에센셜오일 원액, 라벤더

 

카오코 천연아로마 100% 에센셜오일 원액

COUPANG

www.coupang.com

 

 

카오코 천연 아로마 100% 에센셜오일 원액, 유칼립투스
카오코 천연 아로마 100% 에센셜오일 원액, 유칼립투스

카오코 천연 아로마 100% 에센셜오일 원액, 유칼립투스

 

카오코 천연아로마 100% 에센셜오일 원액

COUPANG

www.coupang.com

 

 

 

 

 

 

카오코 천연 아로마 100% 에센셜오일 원액, 일랑일랑
카오코 천연 아로마 100% 에센셜오일 원액, 일랑일랑

카오코 천연 아로마 100% 에센셜오일 원액, 일랑일랑

 

카오코 천연아로마 100% 에센셜오일 원액

COUPANG

www.coupang.com

 

식물에서 추출한 100% 천연 에센셜 오일. 예를 들어 로즈의 에센셜 오일은 장미 50~100그루의 꽃잎에서 1방울 밖에 취할 수 없는 귀중한 것입니다. 천연 성분이므로 피부에 직접 붙이는 마사지나 목욕에 사용하기에도 적합합니다.

에센셜 오일을 선택하면, 나머지는 디퓨저로 룸 향기로 하거나, 욕조에 넣거나, 셀프 마사지 등으로 즐겨 주세요.

 

에센셜 오일 효능

상쾌하고 단맛이 나는 향기로운 라벤더는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습니다. 뛰어난 진정 효과로 불면증의 개선이나 혈압의 정상화, 근육통 등에도 유효 하게 되는 오일입니다.

 

생활의 곳곳에 아로마 테라피를 도입하는 방법

여기에서는 한층 더 평상시의 생활속에, 부담없이 아로마테라피를 도입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손수건이나 티슈에 1방울

손수건이나 티슈에 1방울, 마음에 드는 에센셜 오일을 포함시켜 두면 백을 열 때마다 아로마가 퍼져 행복한 기분이 들겁니다. 주위의 사람으로부터의 호감도가 오를지도.

 

사람 앞에 서는 날에는 자신감을 주는 자몽의 오일, 월경통 등으로 힘든 날은 제라늄의 오일, 그 날의 기분은 물론, 오일이 가지는 작용에 의해 아로마를 선택해도 좋네요.

다만, 향수와 같이 레스토랑 등에서는 식사의 향기를 방해하는 일이 있으므로 피합시다.

옷장이나 옷장의 서랍에

코튼에 1~2방울을 넣어 옷장 서랍이나 옷장에 넣어 둡시다. 의류에 자연스럽게 좋은 향기가 옮겨지고, 의류의 방충에 도움이 됩니다. 라벤더와 레몬 그라스 등이 특히 추천합니다.

신발의 항균에

코튼에 1~2방울 포함시켜 신발 안에 넣어 둡시다. 종류에 따라 강약은 있지만 항균 작용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청소에

에센셜 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린 물을 사용하여 바닥이나 벽을 닦으면 천연 성분으로 제균을 할 수 있으므로 아기와 애완 동물이있는 집에서도 안심입니다.

 

 

 

 

 

 

에센셜 오일의 사용상의 주의점

에센셜 오일은 천연 성분 100%입니다만, 잘못된 사용법을 하면 몸에 악영향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올바른 사용법으로 안전하게 아로마를 즐기세요.

원액을 피부에 붙이지 않는다

원액은 자극이 너무 강하기 때문에 피부에 직접 붙여서는 안됩니다. 만약 피부에 쏟게 되자마자 대량의 물로 헹구고, 피부에 이상이 생기면 병원가서 진찰합시다.

눈에 넣지 않는다

만약 눈에 들어갔을 경우에는 곧바로 대량의 물로 헹군다. 절대로 눈을 문지르지 않고 병원가서 진찰합시다.

입에 넣지 않는다

입안에 에센셜 오일이 남아 있다면 많은 양의 물로 입을 헹구십시오. 삼켰다면, 구토하지 않고 의료 기관을 진찰합시다. 오음한 에센셜 오일의 현물을 지참해, 얼마나 양을 마시고 버렸는지의 정보를 전해 주세요.

또, 좋은 향기가 되기 위해서 어린 아이나 애완동물이 있는 가정은 오음 방지를 위해 보관 장소에 주의합시다.

 

 

 

 

 


※ 이런 분은 의사의 판단을

아래의 분들은 몸이 통상보다 섬세한 상태입니다. 사용하기 전에 의사의 판단을 받도록 합시다.

 

  • 임신 중이신 분
  • 어린이
  • 치료 중, 요양 중이신 분
  • 투약 중이신 분
  • 기력이 많이 떨어진 분
  • 노인

 

정리

각각 특징이 있으므로, 자신의 취향이나 용도, 가치관에 맞는 브랜드 를 찾아 보세요. 좋아하는 아로마 브랜드를 찾아 아로마 테라피를 즐기세요!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실내 방향제 디퓨저 : 집을 기분좋은 향기로 채우기

 

실내 방향제 디퓨저 : 집을 기분좋은 향기로 채우기

실내 방향제 디퓨저 : 집을 기분좋은 향기로 채우기 향기의 힘을 과소 평가해서는 안되며, 다행히도 이제 가정에서 약간의 아로마 테라피에 빠져들 수 있습니다. 잘 선택한 향기는 기분에 큰 영

housecontents.co.kr

 

※ 추천 상품 목록은 쿠팡에서 구할 수 있는 제품만 고려하고 순위는 고객 리뷰, 랭킹순 및 키워드와 같은 요소를 기반으로 합니다. 콘텐츠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제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 상세정보 및 고객리뷰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상세페이지에서 전부 확인 가능하니 링크를 한번 참고해주셔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