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천장 선풍기 실링팬 장점과 단점 : 커뮤니티 반응 정리 모음(11월2일자)

by 미스사오리 2021. 11. 2.

요새 인테리어 리모델링시 천장에다 선풍기 모양의 실링팬을 설치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인테리어 소품의 느낌으로도 포인트가 되는 부분이기도 하지만, 기능적인 면에서도 장점이 있습니다.

 

천장 실링팬에 대한 반응들
실링팬에 대한 관심이 많다.

 

인테리어 관련 커뮤니티에서 찾아봐도 실링팬에 대한 관심도가 많이 높아진것 같기도 합니다. 실링팬 설치하면 좋은지 물어보는 그야말로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고자 하는 경향이 많더라구요.

 

 

 

 

 


천장 선풍기로도 불리는 실링팬 은 일반적으로 거실이나 침실에서도 시원함을 제공하는 데 사용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에어컨보다 저렴하고 더 많은 에너지를 절약하기 때문에 좋은 실링팬을 선택합니다.

천장 선풍기에는 몇 가지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보세요.

 

천장 실링팬 의 장점

다음은 사용자에게 긍정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천장 실링팬의 장점 중 일부입니다.

1. 방 전체에 도달하기

천장형 선풍기는 일반적으로 집의 천장에 설치하여 공기를 넓고 고르게 불어서 방 전체를 덮을 수 있으며 다른 유형의 선풍기보다 훨씬 효과적입니다. 일반적으로 거실과 서재에서 사용하기에 매우 적합합니다.

2. 에너지 절약

에어컨과 비교할 때 천장형 선풍기는 에너지 효율이 높고 에너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환경을 깨끗하게 유지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집에서 시원한 느낌을 받기 위해 너무 많은 전기를 사용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사용자의 지갑에도 친화적입니다.

 

 

 

 

 


3. 매력적인 디자인

천장형 선풍기는 디자인이 제한되어 있지만 중앙에 장식용 조명으로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도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천장 선풍기가 더 매력적이고 눈을 즐겁게합니다.

때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장식용 조명을 추가하여 이를 활용하여 거실에서 사용합니다. 그래서 더 고급스러워 보이고 거실에 다른 램프를 추가 할 필요가 없습니다.

4. 천장 선풍기 배치

집에 공간이 많지 않다면 천장형 선풍기가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실링팬이 천정에 설치되기 때문에 공간을 차지하거나 방 안의 길을 막지 않습니다.

특히 어린아이, 영유아, 동물과 함께 거주하는 경우 천장형 선풍기가 있어 아이들이 프로펠러에 손이 닿지 않도록 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또한 선풍기 케이블에 걸려 넘어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5. 덜 시끄럽다

천장 실링팬은 더 조용하거나 덜 시끄러운 소리를 제공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천장 위 천장과 꽤 거리가 떨어져 있기 때문에 천장 선풍기 소리가 덜 시끄럽게 들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른 유형의 팬은 사용자에게 더 가까이 있는 경향이 있어 귀에서 더 큰 소리가 납니다.

 

 

 

 

 

 

천장 실링팬 의 단점

다음은 구매를 결정하기 전에 고려할 수 있는 천장 선풍기의 단점입니다.

 

천장 실링팬 단점에 대한 반응들
천장 실링팬 단점에 대한 반응들

실링팬 설치가 나름의 장점으로 인해 설치를 선택하는 분들도 많은 반면에, 커뮤니티 글에서도 보이듯이 단점 또한 명확한 부분도 있으니, 이건 개인마다 설치하려는 집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면 될 듯 싶습니다.

 

커뮤니티에서의 반응은 주로, 천장 높이가 낮으면 심리적인 불안감(위협) 과 멀미 증상도 있을수 있다. (천장이 낮으면) 바로 머리위에서 팬이 돌아가는게 느껴지면 신경쓰이고 거슬릴거다.(특히 예민하신 성향의 사람이라면 비추천!)

 

천장이 낮으면 개방감이 없어서 설치한 장점의 효과를 누리지 못할거다. 구축(빌라/아파트/단독주택 등) 이라서 설치못하고 있다 등...

 

 

 

 

 

 

필자의 개인적 견해로는 설치를 원한다면, 기존의 집 상태에서는 가급적 반대하는 편입니다. 집 전체 내부를 올리모델링 공사를 하는 경우에만 설치를 하는게 그나마 낫지 않겠나 하는거죠. 내부 공사를 통해 기존의 천장부분도 철거를 해봐야 높이가 제대로 나올지 어떨지 가늠할 수 있을테니 말이죠.

 

기왕이면 천장 높이가 좋은 집에서 설치할때에 효과가 극대화 될듯 합니다.

 

그외 일반적인 실링팬 단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팬 설치 과정

천장 선풍기를 설치하기 전에 천장 벽과 바닥 표면 사이의 거리를 알아야 합니다. 주의하지 않으면 천장 선풍기 설치 과정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실링팬을 설치하는 과정도 천정에 걸어야 하고 후크 못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설치 시 주의가 필요하기 때문에 상당히 복잡합니다.

2. 큰 방이 필요합니다

천장 선풍기는 함부로 놓을 수 없습니다. 바람을 방 전체에 고르게 느끼기 위해서는 방 중앙에 배치해야 하며 충분한 공간이 필요합니다.

방이 협소하다면 천장형 선풍기를 사용하기로 한 결정을 재고해야 합니다.

 

 

 

 

 


3. 천장 선풍기 청소하기

팬은 정기적으로 자주 청소해야 하며, 더러워 보이면 팬 블레이드에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즉시 청소해야 합니다. 천정 팬은 천정 위에 위치하므로 청소가 어렵습니다. 천장 선풍기를 청소할 때는 유아용 높은 의자에 올라가 목을 올려야 하고 청소 전체에 집중해야 합니다. 목을 너무 오래 들어 올리면 두통이 생기기도 합니다.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청소하고 가능하면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 의자 밑을 보호하거나 잡도록 하십시오.

이것은 실링팬을 구입하기 전에 알아야 할 사용하는 것의 장점과 단점 중 일부입니다. 

 

정리

천장형 선풍기의 장점은 물론 사용자가 집에서 시원한 느낌을 주기에 큰 도움이 됩니다. 저렴한 가격은 물론이고 실링팬을 켰을 때 거슬리는 소음이 발생하지 않아 사용하기에 매우 안전합니다.

단점은 구매하려는 모든 사람이 고려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각 단점은 개인에 따라 다릅니다. 사람마다 난이도가 다르기 때문에 적절히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미리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당신이 고려해야 할 가장 중요한 것은 천장 선풍기를 놓을 방입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정말로 중요한 포인트기 때문입니다. 그런 다음 팬의 위치, 내구성 및 천장 팬의 품질에 주의하십시오.

이것은 천장 실링팬의 장단점에 대한 리뷰입니다. 모든 것은 귀하의 필요와 예산에 맞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이 예쁜 천장 실링팬 쇼핑하기 ▶ https://coupa.ng/b9Pn2U

 

※ 이 포스팅에는 제휴마케팅 링크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콘텐츠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제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 상세정보 및 고객리뷰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상세페이지에서 전부 확인 가능하니 링크를 한번 참고해주셔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