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치아 스케일링의 장점 및 2021년 스케일링 가격

by 미스사오리 2021. 7. 20.

치아 스케일링은 정기적으로 받으면 치아 건강관리에도 큰 도움이 되기에 권장합니다.

 

치아 스케일링
치아 건강은 정기검진으로 챙기세요.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치과하면 그 특유의 기계음 소리에 몸서리 치시는 분들도 많을듯 한데, 아래 스케일링의 장점에 대해 공유드리니 가까운 시일내에 치과를 방문하셔서 정기검진도 받아보세요. ^^

 

 

 

 

 

 

치아 스케일링 장점

1. 충치를 피하십시오

 

충치는 모든 주요 치과 문제의 시작점이므로 치아 스케일링을 통해 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충치는 플라그의 숙주가 되어 치아에서 가장 단단한 부분인 치아의 법랑질 층을 손상시킵니다. 그래서 그것이 얼마나 더 많은 피해를 줄 수 있는지 상상해보십시오! 플라그는 치아에 쌓인 하얀 끈적끈적한 물질일 뿐입니다. 스케일링을 위해 6개월마다 치과를 방문하면 플라그를 억제하고 하루 두 번 양치질과 치실과 같은 적절한 구강 위생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치주 질환 예방

 

 

 

 

 

 

플라그는 많은 문제의 원인이므로 잇몸 아래에 플라그가 생기면 잇몸도 손상됩니다. 이것은 치아 손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치아 스케일링 또는 청소는 치아에 강한 닻인 잇몸선을 보호하고 전반적으로 양호한 구강 관리를 유지합니다.

3. 얼룩 제거

 

차, 커피, 유색 액체, 와인 또는 담배를 섭취하면 치아가 얼얼합니다. 치아의 모든 색소를 제거하고 행복한 미소를 유지하고 어느 정도 치아를 희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구취 제거

 

매일 양치질과 치실 사용으로 부분적인 효과를 볼 수 있으며 구취를 완전히 없애기 위해서는 스케일링이 필요합니다. 모든 박테리아, 얼룩, 치석, 플라크를 제거하면 입안이 상쾌해집니다.

 

 

 

 

 


5. 수복 치과 비용 절감

 

사람들이 정기적인 치아 스케일링이나 청소를 하지 않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으며 그 중 하나는 비용을 절약하기 위한 것이지만, 놀랍게도 치아 청소(스케일링) 비용은 치아 교정 없이 발달된 상태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정기적인 스케일링을 통한 예방은 항상 치료보다 낫기 때문에, 치아 스케일링은 예방 치료의 일부이며 많은 치과 문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021년 스케일링 가격 알려드릴게요.

어제 필자도 오랜시간 다닌 치과 정기검진에서, 치아 스케일링 한 비용은 보험적용되어 16,000원 밖에는 안들었습니다. 부담없는 가격이죠? 예전에 보험적용 안되던 시절에는 기본 6~7만원 가량 비용이 들던 스케일링인데, 지금은 부담없이 받을 수 있으니 걱정말고 치과 방문하셔서 정기검진 받아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