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듈러주택

친환경주택 패시브하우스 핵심 개념

by 미스사오리 2020. 8. 31.

친환경주택 패시브하우스 핵심 개념


패시브 하우스의 전체 개념을 뒷받침하는 5 가지 핵심 원칙이 있습니다. 패시브 하우스 표준을 충족하고 패시브 하우스 표준을 유지하려면 각 요소를 철저히 고려하고 빌드에 통합해야합니다. 이러한 핵심 원칙은 높은 수준의 단열, 패시브 하우스 창, 열회수 환기, 기밀성 및 열 브리징없는 설계입니다.




1. 단열


패시브 하우스의 단열은 매우 효과적이어야하므로 높은 r 값을 얻기 위해 '초 단열'을 사용하여 두꺼운 벽을 구축해야합니다. 고급 단열재 는 집이 일년 내내 잘 단열되어 태양에서 얻은 열이 누출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이것의 단점은 이것이 벽을 매우 두껍게 만든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스웨덴의 패시브 하우스 단열 표준을 충족하려면 원하는 효과를 얻기 위해 벽 두께가 335mm 이상이어야합니다. 이것은 작은 구획에서 선천적 일 수 있지만, 외벽 만이 수준으로 절연되어야하므로 개방형 설계가 두꺼운 벽으로 인한 공간 손실을 방지 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2. 패시브 하우스 창문


패시브 하우스 전체에 사용되는 창과 유리는 열을 유지하기 위해 4 중 유리를 사용해야합니다. 패시브 하우스는 큰 부분의 유리를 사용하여 태양열을 모으고 (태양열 이득이라고 함) 쿼드 글레이징을 활용하여 유지 된 열을 유지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주택이 더 인기를 얻으면 패시브 하우스의 가격이 상승합니다. 창문이 내려 갔고 창문의 다양성이 커졌습니다. 예를 들어 대기업 FAKRO와 VELUX는 패시브 하우스 창문을 제공합니다.



 

 



3. 열회수 환기


패시브 하우스의 환기를 통해 집을 떠나는 열의 최소 75 %는 열 교환기를 통해 전달되어야 열이 들어오는 신선하고 차가운 공기로 전달됩니다.이 간단한 열 교환 시스템은 이미 열을 유지합니다. 태양열과 사람들이 생성하는 열로 가정에서 난방 시스템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4. 기밀성


밀폐는 패시브 하우스의 필수 부분이며 이러한 주택은 가능한 한 밀폐되어야합니다. 열회수 환기는 공기가 답답하지 않고 쾌적하게 유지되도록하는데, 이는 패시브 하우스 건축업자들 사이에서 공통적 인 관심사입니다. 패시브 하우스 표준을 충족하기 위해 주택의 공기 변화율이 주택 총 부피보다 0.6 / 시간 이상이어서는 안됩니다.

이것은 열 손실을 방지하고 집에서 공기가 새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열쇠 구멍, 편지함 및 기타 작은 디자인 기능을 포함하여 집의 모든 구멍이 스쿼시 볼의 공간을 초과해서는 안된다고합니다.



 

 



5. 열 브리징없는 디자인


건축업자는 패시브 하우스를 원하는 모양으로 만들 수 있지만 패시브 하우스 표준을 달성하는 더 쉬운 방법은 열 브리징을 최소화하는 방식으로 설계하는 것입니다. 각도, 비틀림, 회전 및 모서리가 많은 집을 짓는 것은 장기적으로 열 브리징 문제를 제거하기 위해 더 많은 작업을 의미합니다.

열 브리징은 집의 한 영역이 열 전달에 대한 저항이 낮기 때문에 나머지 집보다 열이 더 빨리 누출되는 곳입니다. 가장 좋은 예는 단열재의 파손입니다. 두 절연 보드 사이의 작은 틈새는 본질적으로 그 틈이 절연되지 않았기 때문에 열이 누출 될 수 있습니다. 집이 열 전달에 최소한으로 노출되도록 건축함으로써 잠재적 인 두통과 더 많은 작업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패시브 하우스는 현재까지 이러한 표준을 충족하지 않는 동일한 주택보다 건축하거나 구입하는 데 약간 더 비싸지 만, 운영하는 데 훨씬 저렴하고 장기적으로 추가 비용을 지불합니다. 패시브 하우스는 전통적인 주택보다 최대 90 %까지 난방 에너지를 적게 사용한다고합니다. 이것은 당연히 난방비를 90 % 절약하는 것으로 해석 됩니다.



 

 



패시브 하우스를 짓는 것의 재정적 이점 이상의 것이 있습니다. 화석 연료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최근 구매 결정에 점점 더 큰 요인이되고있는 환경 영향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수동 주택 소유자와 거주자가 특히 설명하기 어렵다고 말하는 편안함 수준이 높아집니다. 그들은 패시브 하우스가 편안하다고 말합니다. 


외풍도없고 기온도 변하지 않으며 겨울 아침의 차가운 욕실 타일도 없습니다. 집안 전체의 온도가 일정하게 유지되기 때문에 차가운 표면이나 유약이 없으며 열회수 환기 덕분에 답답함이 없습니다. 이것을 직접 경험하기 위해 패시브 하우스 오픈 데이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패시브 하우스를 짓는 최고의 팁


패시브 하우스가 건설 산업에서 더 보편화되고 더 잘 알려진 문구가됨에 따라 건축가와 디자이너는 이러한 유형의 주택을 짓는 데 더 효율적이고 효율적이되고 있습니다. 이전에 이러한 프로젝트 중 하나를 맡은 건축가나 건축업자와 상의하면 걱정을 덜어주고 스트레스를받을 수있는 수천 가지 질문에 답할 수 있습니다.


특히 패시브하우스를 설정한 경우 구매하기 전에 플롯을 신중하게 선택하십시오. 패시브 하우스는 태양열 획득을 주요 열원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남향으로 지어 져야합니다. 큰 창문은 남향으로 설치해야 자신이나 이웃의 사생활을 침해하지 않고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