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듈러주택

컨테이너하우스 디자인 사례 : 컨테이너 박스 집 주택 아이디어 얻기

by 미스사오리 2021. 9. 30.

한때 항구와 폐품 창고의 필수품으로 여겨졌던 선적 컨테이너는 이 시대의 필수 디자인 요소로 새 생명을 얻었으며, 거칠고 견고한 프레임은 컨테이너하우스, 우편물 보관소, 사무실 회의 공간, 예쁜 카페, 심지어 뒷마당 농장으로도 사용됩니다.

 

컨테이너하우스 디자인
컨테이너하우스 디자인


해외에서도 국내에서도 컨테이너하우스에 대한 관심과 기술력 등이 점점 고조되고 있는것도 같습니다.

 

 

 

 

 


(단, 기술력을 갖춘 전문시공업체를 잘 찾아야 함은 두말할 것도 없겠지요. ^^)

어린이 장난감 레고 블럭 같은 느낌을 주는 이 컨테이너하우스 집은 건축주와 시공업체간의 충분한 소통을 거치면 나름 독특한 구조의 레이아웃을 만들수 있을겁니다. 

또한 외장재 선택을 통해 좀더 색다른 주택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도 있으니 개성을 중요시하는 예비건축주하면 충분히 고려해봄직합니다. 상상력을 마음껏 펼쳐보시길 바랍니다. ㅎㅎ

 

 

 

 

 


컨테이너하우스주택의 경우 대부분의 작업은 시공업체 공장에서 조립되어 현장으로 운반되어 마무리 작업이 되는 형태인데, 조립된 레이아웃은 현장에서 추가 설치 작업이 필요하며 추가 비용을 고려해야 할수도 있습니다.

 

아래 공유드리는 링크 페이지에서 컨테이너하우스 디자인 사례 전체 사진들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해보세요. 특히 눈에 띄는 공간은 바로 집에 실내 농구 코트를 구현했다는 겁니다.

 

https://www.livinginacontainer.com/unique-and-creative-shipping-container-house-from-creative-cabins/

 

Unique and Creative Shipping Container House from Creative-Cabins - Living in a Container

Hi everybody We continue to discover for you. Our container house on today’s tour is from Logan, Ohio, USA. Another creative shipping container transformation from Creative-Cabins. We really…

www.livinginacontainer.com

 

모든 모듈러 하우스 옵션과 마찬가지로 컨테이너주택 구조의 변화하는 요구 사항에 따라 추가 유닛을 추가하고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물론 이에 대해서는 건설 회사에 문의해야 합니다.

 

 

 

 

 

 

컨테이너하우스도 충분히 공간감 있게 구현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아직까진 국내에서는 저정도의 공간감과 크기가 느껴지는 컨테이너하우스는 보질 못했네요. 좀더 창의적의고 색다른 컨테이너 박스 집이 구현되면 재미난 공간으로 만들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컨테이너하우스 사례 2가지 : 조립식 모듈식 시장의 도전자 컨테이너하우스

 

컨테이너하우스 사례 2가지 : 조립식 모듈식 시장의 도전자 컨테이너하우스

30m² 규모 (약 9평) 의 작은 컨테이너하우스는 목재로 덮인 금속 외관을 가진 이 작은 컨테이너하우스를 Woodsy Shipping Container라고 부릅니다. 40 피트 모듈로 설계되었으며 외부로 개방되는 대형 유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