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듈러주택

컨테이너하우스 및 모듈러주택 시공 제작 업체중 눈여겨보는업체

by 미스사오리 2020. 7. 15.

컨테이너하우스 및 모듈러주택 시공 제작 업체중 눈여겨보는업체

SA건축그룹 유튜브 채널SA건축그룹 유튜브 채널


최근들어 건축기술의 발전과, 전세계적인 흐름이자 트렌드 이기도 한 모듈러주택 패시브하우스 등은 해외에서는 이미 보편화된 기술로 인식되고 있지만, 여전히 국내의 건축시장 환경에서는 발전이 더딘 분야 같기도 합니다. 또한, 해외사례를 벤치마킹 하면서 국내의 관련업체들의 퀄리티와 비교해볼때면 아쉬운감이 없잖아 있습니다.


기술의 퀄리티도 그렇고, 무엇보다 집의 아름다움 즉 미학적인 관점에서도 국내의 컨테이너하우스 및 모듈러주택 시공 제작 업체들의 역량이 아직까지는 좀 부족해 보입니다. 


그나마 몇몇 업체들에서 꾸준히 기술력을 높여가면서 시장확대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들이 보이긴 하지만, 앞으로 가야할길이 멀어보이긴 합니다.



 

 




오늘 포스팅주제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래지향적인 주택의 모습일거라 짐작이 되는 컨테이너하우스 또는 모듈러주택 시공에 관심있는 분들이 함께 살펴보면 괜찮을듯 싶은 7군데의 시공 업체들을 공유합니다. 당연히 해당 업체들은 개인적으로 블로그 및 회사 홈페이지, 유튜브 등을 통해 알게된 곳들이며, 몇몇 회사들의 주택 시공 퀄리티가 눈에 띄길래 관심있게 지켜보는 곳 들입니다.


언젠가 기회가 되어서 컨테이너하우스가 되었든 모듈러주택이 되었든 집을 짓고자 할때에, 우선 순위로 검토해보면 좋을 업체들이기도 할겁니다.


 

 




참고로 광고를 열심히 해서 모 연예인을 모델로 해서 홍보하는 업체도 있었지만,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너무 한정된 퀄리티만 있는 업체는 제외하였습니다.


아래 회사 업체 이름을 토대로, 포털에서 검색하시거나 또는 유튜브에서 검색하시면 업체들 홍보영상과 시공된 주택들의 결과물들을 살펴볼 수 있으니 도움이 되실겁니다.


집을 짓고자 하는 속 마음은, 품질높은 시공기술을 바탕으로 가성비가 좋은 가격대라면 더할나위 없을겁니다. 마지막으로 외형적으로나 내부적으로나 사용편의성을 바탕으로, 디자인적으로도 포인트가 될 수 있다면 더 좋겠지요? ^^



 

 




<관심있게 눈여겨보는 업체들>

- 주택백화점

- 타이니홈

- 스마트하우스 하루홈

- (주)작은집

- 목연

- SA건축그룹

- 디자인그룹태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