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듈러주택

컨테이너하우스 사례 (ft.배송 컨테이너로 집짓기)

by 미스사오리 2021. 1. 26.

이 멋진 집은 인상적이고 완전한 기능을 갖춘 집을 만들기 위해 40 피트 선적 컨테이너 하나와, 위에 쌓인 또 다른 20 피트 컨테이너로 지어졌습니다. 빚의 재정적 부담없이 자신이 선택한 삶을 살고자 하는 욕망으로, 부부는 선적 컨테이너하우스 형태의 대체 주택을 지었습니다.

 

컨테이너하우스의 국내시공 사례를 찾아보면 아직까지도 보편화된 주택으로 보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어 보이지만, 조금씩 시장이 확대 되어 가는듯 합니다. 그나마 유튜브나 포털등에서 컨테이너하우스를 찾아보면 국내에 많은 업체들이 참여하고는 있지만, 가격/성능(퀄리티)/디자인 적인 요소등을 두루 고려했을때 아직까지 만족스러운 업체는 드문듯 합니다.

 

특히나 컨테이너하우스의 디자인적인 관점에서 본다면, 여전히 국내의 시공사례들은 단조롭습니다. 디자인적인 요소들이 많이 미흡해 보입니다. 물론 늘 핵심은 건축주의 예산에 달린 일이긴 하지만, 기본적으로는 업체에서도 기술력을 바탕으로 디자인적인 포인트를 줄 수 있다면, 좀더 차별화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해외사례를 주로 벤치마킹하면서 감탄을 하는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뭏든, 컨테이너하우스는 모듈러주택으로써의 장점과 단점이 공존하는 형태인 만큼, 잘 판단하셔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집값(아파트)이 감당못할만큼 치솟는 여건에서는, 오히려 주택마련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관점에서 접근해볼 필요도 있지 않겠나 싶네요.

 

아래 해외 컨테이너하우스 사례의 경우도, 저마다의 취향에 따라 판단하는게 전부 다를겁니다. 다만, 이런 형태로도 만들수 있구나~ 컨테이너하우스 내부 인테리어는 저렇게도 꾸밀수가 있겠구나 하면서 참고용으로 본다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무엇보다 많이 봐야 좋은 영감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컨테이너하우스 주요 장점 및 단점

컨테이너하우스 디자인이 예쁜집

컨테이너하우스로 만들어진 예쁜 집 15가지 사진

컨테이너하우스 모듈러주택 모던스타일 예쁜집사진 사례

컨테이너하우스로 집짓기 가이드라인

컨테이너하우스가 떠오르면서 알아야 할 컨테이너하우스 단열

컨테이너하우스 사례 : 소형 세컨하우스 전원주택 별장 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