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코로나 시대 재택근무 집을 사무실로 활용하기 : 홈 오피스 인테리어 아이디어

by 미스사오리 2020. 5. 20.

코로나 시대 재택근무 집을 사무실로 활용하기 : 홈 오피스 인테리어 아이디어


요즘 집에서 일하는 것이 훨씬 더 인기가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이것이 소파와 식탁 사이에 노트북을 가지고 다니는 것을 의미하지만, 많은 재택 근무자들은 침실 구석이든 전체 구석이든 영감을 받고 집중할 수있는 전용 공간을 제공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본사를 꾸미는 것이 전부일 필요는 없습니다. 대신, 모든 자체 지식을 사용하여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작업 공간을 설계하여 홈 오피스 공간을 필요, 취향, 변덕 및 성격에 맞출 수 있습니다. 


집에 전용 홈 오피스를 제공하면 업무에 집중할 수있을뿐만 아니라 생산성을 높이고 창의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식당 테이블의 랩톱은 기술적으로 작업 공간으로 계산되지만, 작업에 특별히 집중된 방이나 구석은 업무 시간과 즐거운 시간 사이에 집중하고 명확한 묘사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침실 전용 공간


홈 오피스 공간을 침실에 만들 생각이라면, 공간을 개척 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공유 공간에서 벽을 만들고 싶다면 책상과 의자만 있으면 됩니다. 


2) 코너 오피스


집 구석구석 공간이 있으면 넓게 펴고 편안하게 지낼 수있는만큼의 표면적을 확보하십시오. 넓은 방이어야만 오피스를 꾸밀 수 있는게 아닙니다. 모서리 코너 공간일지라도 충분히 멋지게 꾸밀 수 있습니다.


3) 녹색 식물 추가


선인장이나 다육 식물과 같은 녹지로 홈 오피스에 생명을 불어 넣으십시오. 살아있는 식물은 단지 홈 오피스를 장식하는 것 이상의 역할을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녹지가 생산성을 높이고 작업하는 동안 전체적으로 더 행복하고 평온해질 수 있습니다. 엄지 손가락이 어둡거나 조명이 약하더라도 본사 환경에서 번성 할 수있는 식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 



 

 



4) 편안한 의자 사용해보기


실제 책상에는 견고하고 인체 공학적인 책상 의자가 필요할 수 있지만, 집에서 이와 같은 악센트 의자를 추가하면 작업하는 동안 물러나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움직이는 장소만으로도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흘러 나와 다음 큰 아이디어를 내놓을 수 있습니다.


5) 대담한 디자인


때로는 과감한 도전과 시도를 해보는것도 의미가 있습니다. 본사(집)는 질감, 색상 및 디자인을 실험하기에 좋은 장소가 될 수 있습니다. 나만의 회사의 아이덴티티를 부각시켜 보세요.


6) 스트링 조명 사용해보기


일련의 따뜻한 빛에 대해 완전히 평화롭고 평온한 것이 있습니다. 책상 전체에 섬세한 카페 조명을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사무실에 조명을 설치하는 것이 중요하며 부드럽고 밝은 조명을 혼합하여 기분에 따라 상황을 바꿀 수 있습니다. 



 

 




7) 내장 책상


당신의 홈 오피스에 방을 바칠 준비가되어 있다면, 당신의 공간에 정확히 맞는 내장 책상을 만들어보십시오. 스토리지, 책장 및 조명이 완비된 책상을 갖춘다면 분명 작업하기 좋은 공간으로 탈바꿈하게 될 겁니다.


8) 책 가져 오기


책상을 떠 다니고 많은 양의 책을 담을 수 있도록 벽 공간을 확보 해보십시오. 다음 큰 프로젝트에 영감을 줄 영감을주는 예술 작품과 책으로 선반을 채우십시오. 


9) 작품 추가


갤러리 벽은 좋아하는 예술 작품을 과시하고 본사에 약간의 영감을 더할 수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우리는 소원이 담긴 작은 사무실 공간을  좋아 합니다.



 

 




10) 복고풍 분위기


홈 오피스는 우리에게 주요한 복고풍 분위기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복고풍 스타일은 본사에서 차분하고 명상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모양을 완성하기 위해 포인트가 되는 의자 또는 책장을 추가하십시오. 


11) 밝은 공간을 선택


홈 오피스를위한 몇 가지 방을 선택할 수있는 경우 가장 자연스러운 조명을 갖춘 방을 선택하십시오. 잘 배치된 창문이 사무실을 변화시키고 최대의 자연 채광을 추가 할 수 있음을 증명합니다. 조명이 밝으면 생산성이 향상됩니다.


12) 홈 오피스 스튜디오 공간


당신이 창조적인 경우, 실용적이고 고무적인 홈 오피스를 만드십시오. 홈 오피스는 단정하고 깨끗해야하지만 매일 필요한 모든 손잡이를 보관할 상자나 바구니를 추가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코로나 시대를 경험하면서 너무 많은 일상의 삶들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직장생활에서의 근무환경에 변화가 급격하게 변하고 있습니다. 재택근무는 더이상 특정인들만의 전유물이 아니게 되었지요. 직장인들 가운데서도 업무의 환경에 따라서 재택근무가 가능한 분야가 있습니다.


또한 요즘같은 시절에는 1인기업가 및 프리랜서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여 집을 사무실로 활용하여 활동하는 분들도 많아진 만큼, 홈 오피스 인테리어에 관심있다면 위 내용들을 참고하여 꾸며보세요.


이쁜것도 좋지만 효율성이 잘 나올 수 있는 오피스 환경으로 바꾸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