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콜레스테롤낮추는음식 13가지 요약 정리

by 미스사오리 2022. 5. 17.

심장병은 세계 주요 사망 원인입니다.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 특히 "나쁜" LDL 수치는 심장병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낮은 "좋은" HDL 콜레스테롤과 높은 트리글리세리드는 또한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식단은 콜레스테롤 및 기타 위험 요소에 강력한 영향을 미칩니다.

 

콜레스테롤낮추는음식 : 아몬드와 호두
콜레스테롤낮추는음식 : 아몬드와 호두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심장병의 다른 위험 요소를 개선할 수 있는 13가지 식품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낮추는음식 13가지

1. 콩류

콩, 완두콩, 렌즈콩과 같은 콩류는 "나쁜" LDL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식물성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2.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단일불포화 지방산과 섬유질, 두 가지 심장 건강에 좋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3. 견과류 — 특히 아몬드와 호두

견과류는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지방과 섬유질뿐만 아니라 개선된 심장 건강과 관련된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4. 기름진 생선

기름진 생선은 높은 수준의 오메가-3 지방산 을 제공하며 심장병 및 뇌졸중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5. 통곡물 — 특히 귀리와 보리

통곡물은 심장병 위험을 낮추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귀리와 보리는 "나쁜"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매우 효과적인 가용성 섬유질인 베타글루칸을 제공합니다.

6. 과일과 열매

과일은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심장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주로 섬유질과 항산화제로 인해 발생합니다. 펙틴(pectin)이라고 하는 가용성 섬유질 중 하나는 콜레스테롤을 최대 10%까지 낮춥니다. 사과, 포도, 감귤류 및 딸기를 포함한 과일에서 발견됩니다.

또한 과일에는 항산화 및 항염 효과로 인해 심장 질환 및 기타 만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생리 활성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식물성 화합물이 특히 풍부한 베리 와 포도를 먹으면 "좋은" HDL을 높이고 "나쁜"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 다크 초콜릿과 코코아

다크 초콜릿과 코코아의 플라보노이드는 "좋은" HDL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동시에 혈압과 "나쁜"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8. 마늘

마늘의 알리신 및 기타 식물성 화합물은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기타 심장 질환 위험 요소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9. 콩 식품

콩 식품이 특히 콜레스테롤이 높은 사람들에게서 심장 질환 위험 요소를 감소시킬 수 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10. 야채

야채는 섬유질과 항산화제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심장 건강에 좋은 선택입니다. 펙틴이 풍부한 야채에는 오크라, 가지, 당근, 감자도 포함됩니다. 야채 는 또한 심장병에 대한 보호를 포함하여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다양한 식물성 화합물을 제공합니다.

11. 차

차를 마시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장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녹차 가 많은 주목을 받는 반면 , 홍차와 백차는 유사한 특성과 건강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차의 주요 유익한 화합물 중 두 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 카테킨 : 건강한 혈압 에 중요한 산화질소 활성화 를 돕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합성 및 흡수를 억제하고 혈전을 예방합니다.
  • 케르세틴 : 혈관 기능을 개선하고 염증을 낮출 수 있습니다.

 

 

 

 

 


12. 짙은 잎이 많은 채소

짙은 잎이 많은 채소에는 심장병과 뇌졸중의 위험을 낮추는 루테인을 포함한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합니다. 케일 과 시금치 와 같은 짙은 잎이 많은 채소 에는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루테인 및 기타 카로티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13.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심장에 좋은 지중해식 식단에서 가장 중요한 음식 중 하나는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입니다. 지중해 식단 의 주요 구성요소인 올리브 오일은 심장을 강화하는 단일불포화 지방산과 항산화제를 제공합니다.

 

결론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심장 질환의 주요 위험 요소입니다. 고맙게도 특정 음식을 식단에 포함시키면 이러한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의 섭취를 늘리면 균형 잡힌 식단 으로 나아가고 심장을 건강 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 LDL 콜레스테롤 낮추기
https://1inhealth.tistory.com/1123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 LDL 콜레스테롤 낮추기

콜레스테롤 은 일부 식품에서 발견될 수 있지만 간에서도 생성되는 지방 물질(지질)입니다. 에스트로겐, 테스토스테론, 비타민D 및 기타 필수 화합물을 만드는데 사용되며 단백질에 의해 혈액으

1inhealth.tistory.com

 

HDL 콜레스테롤 :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 높이기
https://1inhealth.tistory.com/1109

 

HDL 콜레스테롤 :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 높이기

콜레스테롤 수치는 심장 건강의 중요한 척도입니다. HDL 콜레스테롤 또는 "좋은" 콜레스테롤의 경우 수치가 높을수록 좋습니다. 콜레스테롤 검사는 다음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총 콜레스테

1inhealth.tistory.com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출처[1]

출처[2]

출처[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