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태풍대비 : 태풍에 대비하는 6단계 요령(ft.11호 힌남노)

by 미스사오리 2022. 9. 5.

지금 11호 태풍 힌남노에 대한 언론보도가 연일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강력한 태풍이라는 뜻이기도 하고 지난 몇년간 자연재해로 인해 피해 규모도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이제 힌남도 태풍대비요령에 대해 알아봅니다.

 

11호 태풍 힌남노 관련 뉴스기사 : 2022.09.05
11호 태풍 힌남노 관련 뉴스기사 : 2022.09.05


태풍에 대비하기 위해 해야 할 일이 많습니다. 이러한 것들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계획 세우기, 물품 수집 및 정보 유지. 태풍에 대비할 때는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에는 폭풍우가 닥쳤을 때 무엇을 할 것인지 아는 것과 비상 사태에 대비한 백업 계획이 포함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악천후가 닥쳤을 때 취해야 할 가장 중요한 몇 가지 조치를 살펴보겠습니다.

 

1. 나무는 위험할 수 있습니다.

강풍이 불 때 나무가 쓰러지지 않도록 집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나무를 두십시오. 나무를 적절하게 다듬거나 새 나무를 심는 방법을 이해하면 생명을 구할 수 있습니다. 길을 닦거나 누군가의 생명을 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정원에 나무가 잠재적인 위험이 될 수 있는지 살펴보며 나무에 가지를 다듬어야 할 수도 있고, 최악의 시나리오를 예측하고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2. 보안 훈련을 진지하게 수행

보조 문을 사용하고 창문을 열어 두는 것과 같은 작은 것들이 가족의 안전에 큰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집에서 훈련을 연습 하여 집에서 떨어져 있는 동안 재난이 닥쳤을 때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으십시오.

 

 

 

 

 


또한 각 사람이 자신의 대피 경로를 계획하고 기억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정전이 되고 방향을 잡을 수 없는 경우에 매우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미팅 장소

태풍이 집에 피해를 입힐 경우 대피할 수 있는 안전한 장소와 만남의 장소를 마련하십시오. 집에서 훈련을 통해 모든 사람이 그곳에 가는 방법을 알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모든 가족 구성원은 물, 음식 및 의복과 같은 기본 사항이 포함된 비상용 키트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좋아하는 간식이나 아이들을 위한 게임과 같이 비상용 키트에 위로할 수 있는 항목을 포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편안할수록 상황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4. 날씨를 주시하라

태풍이 형성되기 시작하면 뉴스, 소셜 미디어 페이지를 확인하고 지연 또는 폐쇄에 대한 청취를 통해 모든 세부 사항을 계속 알려야 합니다. 갑작스런 폭우에 대비하여 비옷을 손에 들고 빠르게 대피할 수 있도록 비품을 차에 보관하십시오. 

바람이 불어오는 방향과 그 강도에 주의하십시오. 건물 안에 있다면 창문과 외벽에서 멀리 떨어지십시오. 적어도 3일을 버틸 수 있는 충분한 음식과 물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비상식량 수급의 어려움은 재해나 긴급 상황에서 흔히 발생하므로 미리 준비하여야 하며, 가능한 한 실내에 머무르면서 집을 보호하는 방법에 대한 계획을 세우십시오. 

 

 

 

 

 


상황이 심각한 경우에는 실내에 머물고 운전을 피해야 합니다. 비는 도로에 물을 빠르게 고이게 하여 차량이 잠김 방지 브레이크 없이는 정지하거나 회전하는 것을 불가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물은 또한 쓰러진 나무와 같은 물체를 도로 위로 밀어내므로 교통량이 많을 수밖에 없습니다. 

 

5. 비상용품과 함께 비상용 키트를 준비하십시오. 

귀하의 비상용 키트에는 귀하 와 함께 머물고 있는 사람의 수에 따라 최소 3일 동안 먹을 수 있는 충분한 식품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집에 있는 모든 사람을 위한 여분의 배터리가 있는 물, 손전등 또는 랜턴, 부상을 치료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이 들어 있는 구급 상자, 수중에 있는 소액 현금, 집과 차에 대한 여분의 열쇠, 중요한 목록이 필요합니다. 필요한 경우 전화할 전화번호.

비상 시 긴급 물품이 필요할 경우를 대비하여 비상 키트를 쉽게 찾을 수 있어야 합니다.

 

6. 소지품을 안전하게 보관

바람에 지붕이 찢어져 그 안의 모든 것이 둥둥 떠다니거나 옷과 같은 필수품이 찢어지는 것만큼 답답한 일도 없습니다. 로프로 물건을 고정할 때 매듭이 단단히 조여져 쉽게 풀리지 않는지 확인하십시오.

 

 

 

 

 


전기 또는 덕트 테이프를 사용하여 로프와 물체 사이에 공간이 남지 않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많은 지붕이 노후화나 설계 결함으로 인해 거센 바람과 강우에 대한 적절한 지지대가 없습니다. 폭우는 또한 지붕의 무게를 증가시켜 강한 바람을 견디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듭니다.

집을 비운 동안 갑자기 폭우가 내릴 경우에 대비하여 안전한 장소를 확보하십시오.

태풍은 최악의 상황에 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비상 용품을 비축하고, 밧줄이나 덕트 테이프로 소지품을 고정하고, 폭우가 내릴 때 실내에 머무르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문서가 가능한 재해에 대비하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