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모델링

페인트칠하기 : 집 내부를 칠하는 방법

by 미스사오리 2020. 11. 13.

페인트칠하기 : 집 내부를 칠하는 방법


집을 팔 계획이라면 집 내부를 칠해야할까요? 


집 내부를 페인팅하면 매력, 개성 및 현대적인 업데이트가 추가 될뿐만 아니라 공간을 변형하고 재산에 가치를 더하기 위해 추가 노력을 기울이는 현명한 투자가됩니다. 부동산 시장에 매물로 내놓을 계획이라면 특히 그렇습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신규 주택 구매자가 준비된 주택에서 이사를 찾고 있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잠재고객들은 신선하고 현대적인 페인트 색상 이있는 주택과 함께 최신 가전 제품 및 화강암과 업그레이드 된 주방, 욕실 및 바닥재와 같은 기타 사치품을 선호합니다.


시작하기 전에 DIY 집 페인팅 프로젝트 를 처리하는 데 필요한 시간, 소모품 및 재료를 적절히 계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완벽한 페인트 색상을 선택한 후 필요한 많은 소모품이 있으므로 올바른 페인트 마감이 시작하는 데 필요한 모든 작업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페인팅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전에 최고의 제품을 구입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제품이 전체 결과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페인트 브러시 및 롤러 구입부터 내부 표면에 가장 적합한 수성 아크릴 / 라텍스 페인트를 구입 하는 것부터 프로젝트 진행 과정에서 비용이 증가 하므로 페인트 전문 회사를 고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집 내부를 칠하는 데 필요한 재료 및 소모품 


  • 페인트 브러시 (다양한 크기로 최소 2 개 구입하고 컷인 선을 칠하기 위해 각진 페인트 브러시를 1 ~ 2 개 이상 구입)
  • 페인트 롤러
  • 높은 모서리 천장 및 기타 벽 공간에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부착 할 페인트 롤러 확장 폴
  • 페인트 트레이 또는 팬
  • 화가 테이프
  • 페인트 프라이머
  • 페인트
  • Paint Stir Sticks는 일반적으로 모든 페인팅 상점에서 무료로 제공됩니다.
  • 페인트 캔 따개
  • 플라스틱 랩 (가구 덮개 및 보호용)
  • 천을 떨어 뜨립니다 (바닥 보호용)
  • 건식 벽체 컴파운드 (패치를 몇 개만 수리하는 경우 미리 혼합 됨) 건식 벽체 수리가 더 필요한 1950 년대 주택과 같은 오래된 주택을 복원하거나 점각 천장을 제거 하려는 경우 건식 파우더 백을 구입하고 혼합 할 계획입니다. (물을 추가하고 섞기만하면 됩니다.) 이것은 결국 더 비용 효과적 일 것입니다.
  • 스텝 스툴 또는 4 단 사다리
  • 퍼티 (네일 팝이나 구멍 및 기타 작은 결함이나 벽의 균열을 채우기 위해)
  • 퍼티 나이프는 건식 벽체 화합물을 사용하여 작은 구멍이나 균열을 채우는 데 도움이됩니다.
  • 흙손은 일반적으로 복합 혼합물의 적용을 돕고 작업 속도 를 높이기 때문에 건식 벽체 수리 의 큰 영역을 수행하는 경우에만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퍼티 나이프를 사용하여 작은 결함을 수정해야합니다.
  • 건식 벽체 테이프 (큰 균열, 구멍 또는 주요 건식 벽체 수리에만 필요)
  • 코킹, 코킹 튜브 및 코킹 건   은 트림,베이스 보드, 문 및 창틀 주변의 균열을 채우기 위해 최소 2 개를 구입하고 천장 크라운 몰딩 또는 벽의 웨인스 코팅과 같은 모든 목공예품을 구입합니다.
  • 사포와 샌딩 블록
  • 스크루 드라이버와 망치
  • 청소 및 페인트 방울 또는 물방울
  • 샌더 (많은 또는 큰 크기의 건식 벽체 수리를해야하는 경우 소형 핸드 헬드 샌더 구매에 투자해야 할 수 있음)


 

 



페인트 색상 및 페인트 마감 선택


페인트 색상을 선택하는 것은 모든 페인트 제조업체에서 제공하는 엄청난 선택으로 쉽지 않습니다. 페인트 제품을 판매하는 페인트 가게에 들어가면 당신에게 맞는 페인트 색상을 선택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전문 페인팅 회사를 고용하여 페인트 색상, 광택 및 마감 을 선택하는 방법을 페인트 색상 상담으로 안내 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는 필요한 조언을 제공 할 수있는 충분한 수년간의 경험과 지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페인트 색상이 선택되면 마감 또는 광택을 선택해야합니다. 광택 또는 고광택 페인트 마감은 광택이 있고 청소하기 쉬운 표면을 제공하지만 범프, 구멍, 패치 등과 같은 벽의 모든 건식 벽체 결함을 보여줍니다. 고광택 마감재보다 더 잘 보입니다. 평평하거나 달걀 껍질 페인트 마감과는 반대로. 부엌이나 욕실 , 거실, 침실 또는 현관 복도를 칠할 때 사용 하는 최상의 페인트 마감을 권장합니다.



 

 



인접한 방이나 개방형 개념의 거실을 칠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지만 천장에는 더 밝은 그늘을 선택하고 벽에는 두 가지 톤을 더 어둡게하고 더 대담하고 어두운 악센트로 드라마를 더 추가 하거나 가족과 거실 의 벽난로 벽 과 같은 초점 벽. 무료 색상은 동일한 계열에 속하는 페인트 색상 입니다. 


즉, 페인트 색상 샘플에서 가장 밝은 색상으로 시작하고 해당 특정 색상에서 사용할 수있는 가장 어두운 음영으로 이동합니다. 재미 있는 창의력을 발휘하십시오.


페인팅을위한 공간 준비


그림, 예술품, 램프와 같은 모든 가구와 액세서리를 방 중앙으로 옮기는 것은 준비 할 수있는 몇 가지 작업 이며 방을 칠할 때 자유롭게 이동할 수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페인트가 떨어지거나 엎질러 진 것과 같은 페인트 사고로부터 보호되도록 모든 것을 올바르게 덮으십시오.



 

 



이사하기 전에 집 전체를 다시 칠하는 것이 이미 비어 있고 방에서 가구를 옮길 필요가없고 벽 예술이나 그림을 제거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모든 작업을 완료하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입니다. 전기 콘센트 커버와 같은 것은 제거 할 수 있고 제거해야합니다. 


천을 바닥에 깔아 놓아야합니다. 페인터 테이프를 사용하여 페인팅 할 때 직선을 자르는 것이 확실하지 않으면 원하지 않는 곳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집에 살고 있다면 한 번에 한 방을 그리는 것으로 시작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전체 가정의 혼란을 완화하고 자신의 속도에 맞춰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집 전체를 한 번에 칠하는 경우 각 방을 비우는 것이 좋으며 제거 할 항목이 많으면 포드 또는 저장 장치를 빌릴 수도 있습니다.


페인팅 시작


모든 건식 벽체 수리 및 패치 작업을 완료하고 벽의 결함이나 네일 팝을 채우고 표면을 샌딩하여 매끄러운 마감 처리를 했다고 가정하면 이제 프로세스를 시작할 준비가 된 것입니다. 최상의 최종 결과를 얻으려면 다음이 필요합니다.



 

 



패치 및 샌딩 : 페인팅을 시작하기 전에 집안의 방이나 방을 돌아 다니며 건식 벽체의 못이나 결함으로 인해 생긴 구멍이나 균열을 패치해야합니다. 퍼티 또는 건식 벽체 화합물로 패치 한 다음 페인트 프라이머를 적용하기 전에 매끄러운 마감 처리를 한 다음 마무리 코팅을하십시오.


코킹 : 화가가 페인트를 칠하기 전에 창틀과 문틀,베이스 보드 및 트림 주변과 같은 목재 작업의 모든 균열 또는 크라운 몰딩 (일명 코브 몰딩)이 코킹으로 봉인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코킹을해야합니다. 그림을 그리기 전에이 모든 영역. 페인트를 칠하기 전에 나무와 벽 사이의 틈을 막습니다.


페인트 프라이머 : 벽에 새 페인트 색상을 적용하기 전에 페인트 프라이머를 사용하고 싶을 것입니다. 새로운 건식 벽체에 페인트 프라이머를 사용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페인트 색상이 적용되기 전에 밀봉 코팅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건식 벽체는 마른 스펀지처럼 페인트를 흡수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페인트 프라이머를 사용하지 않으면 2 회 이상 마감 처리됩니다.



 

 



밝은 색상 위에 밝은 색상을 칠하는 경우 특히 주요 건식 벽체 수리가 수행되지 않은 경우이 단계를 건너 뛸 수 있습니다. 어두운 색 위에 페인팅하는 경우 더 나은 커버리지를 제공하는 페인트 프라이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라이머를 벽에 대해 선택한 페인트 색상과 충분히 가깝거나 똑같이 칠할 수 있습니다.


페인트 프라이머 는 2 번의 페인트 마감으로 완벽한 최종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합니다.


Cutlines : 천장과 벽이 결합되는 직선으로 가장자리를 자르는 것은 물론 트림,베이스 보드 및 크라운 몰딩과 함께 리얼리티 TV 프로그램이나 YouTube 에서처럼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페인트가 겹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직선 가장자리를 따라갈 수있는 가이드로 화가 테이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진 페인트 브러시를 사용하여 천장과 벽이 만나는 각 벽의 모서리를 칠한 다음 창틀, 트림 및베이스 보드 및 해당 공간에있는 기타 모든 목재 작업을 자릅니다. 페인트 롤러를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최소 2 ~ 3 인치 테두리를 칠하십시오. 



 

 



각진 브러시는 페인트가 고르게 칠 해지고 납작하거나 곧은 브러시가 아닌 모서리에 들어가는 가장자리를 추가하기 때문에 직선 절단 선을 그리는 데 선호됩니다. 페인트 프라이머 후 커팅 라인을 두 번 페인트하십시오. 두 번 칠하면 페인트 롤러와 브러시 페인트가 만나는 부분이 숨겨져 보이지 않는 마무리가됩니다.


트림 : 모든 방의 창과 문틀 주변에 트림을 페인팅하는 것은 절단 선과 마찬가지로 지루하고 힘든 작업입니다. 세심한 최종 세부 페인팅 결과를 얻으려면 꾸준한 손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이 집 그림 프로젝트에서 당신을 돕는 사람이나 사람들과 공유 할 수있는 직업 일 수 있습니다. 자신이나 도우미가 안정된 손을 가지고 있다고 믿지 않는다면 시작하기 전에 화가 테이프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페인트 롤링 : 벽과 트림 주변에 모든 절단 선을 완료 한 후 페인트 롤러를 사용하여 첫 번째 페인트 칠을 시작합니다. 완벽한 커버리지를 보장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페인트 제품을 2 번 코팅해야합니다. 벽, 천장, 모든 트림 및베이스 보드에 최종 페인트 색상을 두 번 칠합니다.



 

 



페인팅 후 정리


페인팅 작업을 완료 한 후 정리하는 것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지루합니다. 여기에 나중에 정리하는 데 도움이되는 몇 가지 팁이 있습니다.


페인트가 아직 젖어있는 동안 모든 화가 테이프를 제거합니다. 비스듬히 벗겨서 시작하면 새 페인트가 깨질 위험이 줄어 듭니다. 일단 건조 된 화가 테이프는 당신이 정말로 원했던 것보다 더 많은 페인트를 치핑하고 벗겨 내기에 더 취약 합니다.


페인트 유출로부터 바닥 및 / 또는 카펫을 보호하는 데 사용 된 모든 천을 바닥에서 제거하십시오. 새로 칠한 벽에 먼지 입자가 날아가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되므로 안쪽으로 접으십시오. 



 

 



아직 페인트가 남아있는 모든 페인트 캔을 밀봉하고 닫아 나중에 수정 하거나 다시 칠할 수 있도록 저장 하거나 책임감 있고 환경 적으로 안전하게 적절히 폐기 하십시오.


페인트 브러시와 페인트 롤러를 세척하여 품질을 유지하고 향후 프로젝트를 위해 쉽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제 편안히 앉아 집 페인팅 프로젝트를 마무리 한 성과에 대해 자랑스럽게 감탄할 시간입니다. 이러한 모든 인테리어 하우스 페인팅 팁이 가정에서의 리모델링 진행시 누군가를 고용해야한다고 생각한다면 해당 지역 페인팅 회사에 문의 하십시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