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핼러윈 기원 의미 전통(ft.핼러윈데이 유래)

by 미스사오리 2021. 10. 16.

핼러윈 은 매년 10월 31일에 기념되는 휴일이며 올해 2021년 10월 31일 일요일이 기념일 입니다.

 

핼러윈데이
핼러윈데이


이 전통은 사람들이 모닥불을 피우고 유령을 쫓기 위해 의상을 입던 고대 켈트족의 Samhain 축제에서 유래했습니다.

 

 

 

 

 


8세기에 교황 그레고리우스 3세는 11월 1일을 모든 성인을 공경하는 시간으로 지정했습니다.

 

곧, 모든 성인의 날은 Samhain의 전통 중 일부를 통합했습니다. 전날 저녁은 All Hallows Eve로 알려졌으며 나중에는 핼러윈(Halloween)으로 알려졌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할로윈은 트릭 오어 트릿, 잭오랜턴 조각, 축제 모임, 의상 입기, 간식 먹기와 같은 활동의 날로 발전했습니다.

핼러윈 기원 은 고대 켈트족의 Samhain 축제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켈트족 대부분은 현재 아일랜드, 영국, 프랑스 북부 인 지역에서, 2000 년 전에 살았던, 11 월 1 일에 그들의 새해를 축하했습니다.

 

 

 

 

 


이 날은 여름이 끝나고 추수가 끝나고 어둡고 추운 겨울이 시작되는 날로, 일년 중 종종 인간의 죽음과 관련이 있습니다. 켈트족은 새해 전날 밤에 산 자와 죽은 자의 경계가 흐려진다고 믿었습니다. 10월 31일 밤에 그들은 죽은 자의 유령이 땅으로 돌아온다고 믿었던 Samhain을 축하했습니다.

식민지 시대의 할로윈 축제에는 유령 이야기와 온갖 종류의 장난도 등장했습니다. 19세기 중반까지 매년 가을 축제가 일반적이었지만 할로윈은 아직 전국 어디에서나 축하되지 않았습니다.

19세기 후반, 미국은 새로운 이민자들 로 넘쳐났습니다. 이 새로운 이민자들, 특히 아일랜드 감자 기근을 피해 도망친 수백만 명의 아일랜드인들은 전국적으로 할로윈 축제를 대중화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유럽의 전통에서 차용하여 미국인들은 의상을 차려입고 집집마다 음식이나 돈을 요구하기 시작했으며, 이는 결국 오늘날의 "트릭 오어 트릿(trick-or-treat)" 전통이 되었습니다. 젊은 여성들은 할로윈에 털실, 사과 깎기 또는 거울로 속임수를 쓰면 미래의 남편의 이름이나 외모를 점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1800년대 후반에 미국에서는 핼러윈을 유령, 장난, 요술 보다 지역 사회와 이웃 간의 모임에 대한 휴일로 만들려는 움직임이 있었습니다 . 세기가 바뀌면서 어린이와 성인 모두를 위한 핼러윈 파티가 이 날을 축하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 되었습니다. 게임, 계절 음식 및 축제 의상에 중점을 둔 파티로 변화된거죠.

부모들은 신문과 지역 사회 지도자들이 핼러윈 행사에서 "무서운" 또는 "기괴한" 것을 가져오도록 격려했습니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핼러윈 은 20세기 초까지 대부분의 미신적이고 종교적 의미를 잃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