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동행복권 로또 948회 당첨번호 및 복권을 사지 말아야하는 3가지 이유

by 온리원 미스사오리 2021. 1. 31.

 

지난 948회차 (2021년 1월 30일 추첨) 로또 당첨번호는 13, 18, 30, 31, 38, 41 + 보너스 번호 5 였습니다. 1등은 11명으로 21억씩 당첨금을 받게 되었네요. 당첨되신 분들은 모두 축하드립니다.

 

로또당첨번호


하지만 오늘의 핵심인 복권을 사지 말아야 하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복권의 유혹은 강력합니다. 한번 빠지게 되면 복권구매에 많은 돈을 쓰게 됩니다. 숫자가 적힌 작은 종이에 자신의 인생을 거는 듯한 모습은 바람직한건 아니죠.

복권을 사지 말아야하는 세 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당신의 돈은 거의 항상 다른 곳으로 갈 것입니다.
확률은 당신에게 불리합니다.
복권은 저소득층으로부터 돈을 뽑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1. 당신의 돈은 거의 항상 다른 곳으로 갈 것입니다.

복권을 구매하는 성인의 대다수 는 한 달 동안 5천원 부터 10만원 사이를 지출합니다. 일주일에 한번씩 구매하는 복권으로 일주일의 희망을 이야기 하곤 합니다. 복권을 위해 매주 얼마간의 지출을 하는 대신 돈을 모으는 저축하는 사람들은 연말까지 보상을 받게 될겁니다.

 

저축이든 주식에 투자하든 복권을 구매하는 비용으로 저축/투자에 활용한다면 현실적으로 가장 나은 투자가 아닐까요.

 

 

 

 

 

 

2. 확률은 당신에게 불리합니다.

주식 시장에 투자하는 것은 도박이 아니지만 여전히 위험을 수반합니다. 즉, 현명하게 수행하면 복권을 사는 것보다 위험이 훨씬 적습니다. 참여하기가 그 어느 때보 다 쉬워졌습니다.

 

하지만 복권은 수백만분의 1의 확률을 이겨야 고수익을 얻을수 있다보니 매주 복권 당첨일에 쏟아지는 뉴스를 보면 1등에 당첨되는 극소수를 제외하면, 나머지 복권 구매자들은 그냥 구매비용을 날리는것 밖에는 안되는거죠.

 

 

 

 

 

 

3. 복권은 저소득층으로부터 돈을 뽑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가장 낮은 소득 계층의 ​​사람들은 보통 한 달 동안 복권을 구매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저소득층은 또한 복권 티켓을 여러 장 구매할 가능성이 더 높은데, 힘든 삶을 한번에 바꿀수 있는 기회는 로또 당첨되는 길 밖에는 없다는 인식이 있다는거죠.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