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인테리어 정보 : 거실 카페트 러그(러그 모양 크기 선택시 추천 포인트)

by 온리원 미스사오리 2020. 8. 24.

 

인테리어 정보 : 거실 카페트 러그(러그 모양 크기 선택시 추천 포인트)


러그는 모양과 크기에 종류가 많아서 선택 방법을 고민하게 마련입니다. 그래서 러그의 모양과 크기 등의 장단점을 근거로 한 실패하지 않는 러그 선택 방법을 소개합니다. 혼자 사는 원룸은 물론, 넓은 거실이 있는 집 등 어떤 주택도 활용 가능합니다.


1. 생활 방법을 상상


원형 러그는 공간을 나누어 않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방을 넓게 보이는 효과도 있습니다원형 러그는 공간을 나누어 않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방을 넓게 보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러그를 깔아보고 싶다고 생각하고있는 분, 러그 구입을 고려중인 분들께 모양과 사이즈의 선택에 대해 소개합니다. 혼자 사는 원룸은 물론, 넓은 거실과 주방이 있는 집 등 어떤 주택에서도 활용할 수있는 아이디어입니다.


러그의 모양과 크기를 결정할 때 먼저 중요한 것은 "이런 생활을 하고 싶다"고 상상해 보세요. 예를 들어, 집에서 TV를 볼 때는 바닥에 뒹굴면서 보고 싶다. 아이를 바닥에서 놀게하고 싶다. 공간을 느슨하게 구분하고 싶다. 실내에 포인트를 주고 싶다 등, 여러가지로 상상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생활 방법에 따라 러그를 선택하는 모양과 크기는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 TV를 볼 때, 바닥에서 뒹굴려면

누워서볼 때 다리가 불거 버리지 않을 정도의 크기는 원입니다. 또한 아마 직사각형 쪽이 사용하기 쉽다고 생각합니다.


■ 아이를 바닥에서 놀기 원한다면

아이를 어떤 공간에서 놀게하느냐에 따라 크기는 달라집니다 만, 조금 큰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아이들은 무럭 무럭 놀 수있는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바닥에 상처를 낼 염려도 약간 큰 사이즈를 선택하는 편이 안심입니다.


■ 인테리어의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방의 크기, 선택 색상과 디자인에 따라 다르지만 너무 너무 크면 다른 인테리어의 이미지를 손상시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반대로 너무 작으면 모처럼의 강조하고 싶은 부분이 포인트가 되지 않는 일도 있습니다.


■ 공간을 느슨하게 하고 싶은 경우

거실에 접어 공간을 만들어 공간을 느슨하게 할 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만, 러그를 두는 것으로 같은 효과를 발휘합니다. 반대로, 러그를 깔고 싶지만 공간은 칸막이를 하고 싶지 않으면 원형 러그를 선택하여 인테리어의 일부에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자신의 생활 방식을 상상하면서 러그를 선택하면 실패없이 자신에게 딱 맞는 러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소파보다 약간 큰 사이즈를 선택


소파의 가장자리에서 조금 지연이 나올 정도의 크기가 실내를 깨끗이 정리 포인트소파의 가장자리에서 조금 지연이 나올 정도의 크기가 실내를 깨끗이 정리 포인트


■ 러그 폭의 선택

많은 분들은 소파 앞의 공간에 러그를 배치하도록 되어있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 경우 소파의 폭보다 약간 큰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조금 크게하여 실내가 깨끗하게 정리되도록 합니다.


일반적으로 3인용 소파의 크기는 190cm 정도의 것이 많습니다.(팔걸이가있는 유형의 것들은 좀 더 큰 것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 200cm 정도의 사이즈를 추천합니다. 소파의 폭 +10cm 정도가 깨끗이 정리되는 포인트입니다.


조금 여담이지만, 기성품 가구 사이즈는 200cm라는 것이 매우 많습니다. 많은 업체들이 3인용 소파 사이즈를 상정하고 러그를 만들고 있기 때문에, 200cm의 크기라면 선택 사항도 많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 러그 길이의 선택


센터 테이블을 끼고 소파의 반대편에 앉는 수 있습니다.센터 테이블을 끼고 소파의 반대편에 앉는 수 있습니다.


다음은 길이 방향의 크기가, 길이 방향은 방의 크기에 좌우되므로 두가지 포인트를 소개합니다.


포인트 1 : 소파 다리에 러그를 태우고있는 크기. 소파의 다리를 러그 위에 올려 놓는하여 러그의 엇갈림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2 : 소파의 반대편 위치 (센터 테이블을 사이에두고 마주 앉는 장소)도 앉아서 사용할 수있는 경우는 센터 테이블 끝에서 60cm 정도 큰 사이즈를 선택하면 여유있게 앉을 수 있습니다. 소파에 발을 올리지 않고 테이블 아래만 까는 것도 선택할 수도 있지만, 지연이 미끄러워 지므로 아래에 미끄럼 방지 시트를 깔고 러그를 까는 것을 추천합니다.



 

 



3. 러그의 모양과 크기는 전면에 깔고 넣는 타입을 추천


러그는 인테리어의 포인트로 매우 효과적인 것이라고 생각하고, 뒹굴려는 공간에만 깔거나 계절에 따라 깔고 바꾸거나 너무 재미있는 인테리어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카펫을 깔고 들어가면 집 전체가 생활 할 수있는 공간입니다. 복도와 계단에 앉아 이야기하거나 아이들이 복도나 계단에서 놀수도 있습니다.


카펫이나 러그의 생활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생활이 매우 편안합니다. 여러분도 꼭 도입해보세요.


※ 거실 카페트 및 러그 제품에 대한 좀더 다양한 상세정보나 리뷰가 궁금하신 분들은, 공유드리는 링크를 한번 참고해주셔도 좋습니다.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