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공기정화식물 11가지 : 집안의 공기를 정화하는 실내공기정화식물

by 미스사오리 2020. 9. 29.

공기정화식물 11가지 : 집안의 공기를 정화하는 실내공기정화식물


실내 공기 오염 물질은 기침, 가슴 압박감, 잦은 두통, 인후통, 눈물 또는 가려운 눈, 숨가쁨 및 천식 발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가장 위험한 실내 대기 오염 물질에는 일산화탄소, 라돈 가스, 포름 알데히드, 벤젠, 암모니아 및 트리클로로 에틸렌이 있습니다.


이러한 유해한 오염 물질은 담배 연기, 페인트, 플라스틱, 카페트의 화학 물질, 청소 용액 및 수많은 건축 및 가구 재료에서 발생합니다.


많은 식물이 자연적으로 공기에서 오염 물질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실내 식물과 상호 작용하면 생리적 스트레스와 심리적 스트레스를 모두 줄일 수 있습니다. 식물을 삶에 도입하면 정신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실내에 녹색을 추가하면 일상적인 오염 물질을 걸러내어 집안의 공기를 정화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공기 정화를 위해 실내에서 재배 할 수있는 최고의 식물 10 가지를 소개합니다.



 

 



1. 잉글리시 아이비



잉글리시 아이비는 공기 정화를위한 최고의 실내 식물 중 하나입니다. 그것의 빽빽한 잎은 널리 퍼진 실내 오염 물질과 화학 물질을 성공적으로 흡수 할 수 있습니다. 공기 여과 능력은 벤젠, 일산화탄소, 포름 알데히드, 트리클로로 에틸렌, 자일 렌 및 톨루엔과 같은 유해한 화학 물질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심지어 담배 연기의 공기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이 상록 등반 식물은 자라기 매우 쉽고 작은 공간, 적당한 온도 및 중간 햇빛이 필요합니다. 사용 가능한 공간에 따라 걸거나 바닥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초기 성장 단계에서 관대하게 물을주고 유지 관리를 위해 토양을 촉촉하게 유지하십시오.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균형 잡힌 액체 비료를 매달 바르십시오.


2. 피스 릴리



공기를 정화하는 최고의 실내 식물 중 하나입니다. 이 열대 식물은 벤젠, 포름 알데히드, 트리클로로 에틸렌, 자일 렌, 암모니아 및 일산화탄소와 같은 유해한 실내 가스를 분해하고 중화합니다. 또한 전자 제품, 접착제 및 특정 세정제에서 방출되는 공기에서 알코올과 아세톤을 흡수합니다.



 

 



이 실내 식물은 중간, 간접적인 햇빛이 필요합니다. 일주일에 1 ~ 2 회 철저히 물을 주되 고인 물은 피하십시오.


한 달에 한 번 다목적 액체 비료를 사용하여 식물이 관대하게 자라도록 돕습니다. 공기 정화 능력을 최대화하려면 잎에 먼지가 없도록 유지하십시오. 여름에 피는 백합의 향기롭고 하얀 꽃이 가끔씩 집이나 사무실의 인테리어를 더욱 돋보이게합니다.


3. 붉은 날 드라 세나



붉은 가장자리 드라 세나는 또 다른 훌륭한 공기 정화 공장입니다. 그것은 길고 넓은 잎을 가지고 있으며 종종 붉은 선으로 잡색입니다. 큰 화분에 심은 붉은 가장자리의 드라 세나는 여러 작은 다른 식물의 일을 할 수 있습니다. 크실렌, 벤젠, 트리클로로 에틸렌 및 포름 알데히드와 같은 실내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토양을 축축하게 유지하되 흠뻑 젖지 않도록하십시오. 식물은 최대 15 피트까지 자랄 수 있으므로 가끔 다듬어야합니다. 잎사귀에 먼지가 쌓이면 젖은 천으로 정기적으로 닦아내십시오. 이 활기찬 식물은 집과 사무실의 빈 공간을 장식하고 채우는데도 좋습니다.



 

 



4. 보스턴 펀



보스턴 펀은 또한 가장 효율적인 공기 청정기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접착제 및 프레스 목재 제품에서 발견되는 포름 알데히드 제거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또한 공기에서 자일 렌과 톨루엔을 제거합니다. 토양에서 수은 및 비소와 같은 독성 금속을 제거 할 수도 있습니다.


간접적 인 햇빛을 선호하지만 소량의 햇빛은 성장을 촉진합니다. 흙을 항상 촉촉하게 유지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물을 주되 흙이 흠뻑 젖지 않도록하십시오. 2 주마다 균형 잡힌 비료를줍니다. 실내 난방 및 냉기의 따뜻한 공기로부터 식물을 보호하십시오.


이 실내 식물은 상당히 높은 습도를 선호하므로 욕실에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 장식 요소로 매달린 바구니에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


5. 뱀 식물



뱀 식물은 공기 정화를 위해 집과 사무실에서 자라는 또 다른 좋은 식물입니다. 포름 알데히드, 질소 산화물 및 벤젠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산화탄소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됩니다.



 

 



이 멋진 관엽 식물은 많은 빛이나 물 없이도 잘 자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더 건조한 조건과 약간의 햇빛을 선호합니다. 따라서 특히 겨울에는 너무 많이 물을주지 마십시오. 이 상록수 다년생 식물을 보관하기에 가장 좋은 장소는 침실입니다. 자는 동안 약간의 산소를 공급하기 때문입니다. 


이 식물을 욕실이나 집이나 사무실의 다른 빈 구석 공간에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


6. 대나무 야자



갈대 야자라고도 알려진 대나무 야자는 벤젠과 트리클로로 에틸렌을 모두 걸러냅니다. 가구 근처에두면 포름 알데히드 제거에도 도움이됩니다. 이 식물은 그늘진 실내 공간에서 번성하며 관리하기 쉽습니다. 토양을 촉촉하게 유지하되 과도하게 물을주지 않도록하고 적절한 배수를 확인하십시오. 


시원한 바람으로부터 보호하고 정기적으로 죽은 잎이나 시든 잎을 제거하십시오. 이 느리게 자라는 매력적인 식물은 실내 풍경에 큰 도움이됩니다. 4 ~ 8 피트 높이에서 자랄 수 있으며 모서리에서 멋지게 보입니다. 또한 애완 동물 친화적 인 관엽 식물입니다.


7. 거미 식물



종종 비행기 식물이라고 불리는 거미 식물은 실내 공기 오염 을 줄이는 데 도움이되는 꽃이 만발한 다년생 허브입니다. 포름 알데히드, 자일 렌 및 톨루엔 감소에 효과적입니다. 이 식물은 가장 적응력이 좋은 관엽 식물 중 하나로 간주되며 다양한 조건에서 번성 할 수 있습니다. 



 

 



배수가 잘되는 토양과 밝고 간접적 인 빛에서 번성합니다. 정기적으로 식물에 물을 주되 축축한 흙은 피하십시오. 거미 식물은 모든 가정 인테리어에 아름답게 추가됩니다. 매달린 디스플레이로 사용하거나 구석에 배치 할 수 있습니다.


8. 고무 공장



장식용 고무 식물은 실내에서 쉽게 자랄 수있는 또 다른 강력한 독소 제거기이자 공기 청정기입니다. 공기에서 포름 알데히드를 제거하는 데 특히 효율적입니다. 또한 일산화탄소를 제거합니다. 고무 공장은 완전하거나 밝고 여과 된 빛을 선호하며 습한 열대 환경에서 잘 자랍니다. 


적당히 물을주고 한 달에 한 번 고 질소 비료를 사용하십시오. 크기를 유지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식물을 다듬습니다. 넓고 진한 녹색 잎을 빛나게 유지하려면 수시로 미지근한 물과 부드러운 천으로 부드럽게 닦으십시오.


이 작은 나무를 테이블이나 선반 또는 창턱의 중심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벽난로 옆이나 출입구 근처 바닥에 놓을 수도 있습니다.


참고 : 고무 식물의 유백색 라텍스와의 접촉을 피하십시오. 피부 자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9. 수양 무화과



수양 무화과는 실내 공기에서 유해한 화학 물질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되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관엽 식물 중 하나입니다. 포름 알데히드, 자일 렌, 벤젠 등 화학 물질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이 관엽 식물은 아침 햇살이 약간 내리 쬐는 밝은 방에서 잘 자랍니다. 



 

 



토양을 촉촉하게 유지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식물에 물을주십시오. 또한 성장기 내내 많은 비료가 필요합니다. 식물은 추위에 민감하므로 강한 외풍으로부터 보호해야합니다. 하나의 줄기와 펼쳐진 캐노피가있는 전형적인 나무처럼 보이며 아름다운 구석 식물을 만듭니다. 


출입구와 현관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 국화



국화 식물은 공기를 정화하는 또 다른 효과적인 관엽 식물입니다. 강력한 공기 정화 특성으로 트리클로로 에틸렌, 벤젠, 포름 알데히드, 암모니아 및 기타 화학 물질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이 계절 꽃 식물이 제대로 자라려면 밝고 간접적 인 빛이 필요합니다. 


토양을 축축하게 유지하기 위해 일주일에 2 ~ 3 회 정도 자주 물을 주며, 한 달에 한 번 좋은 품질의 다목적 비료를 사용하십시오. 꽃은 빨강, 주황, 노랑, 흰색, 라벤더 등 다양한 색상이 있습니다. 이 실내 식물은 집이나 사무실의 둔한 부분을 밝게하기 위해 색을 더할 수 있습니다. 


매우 건조하거나 습도가 낮은 곳에 두지 마십시오.


11. 알로에 베라



알로에 베라 주스는 항염 및 항 박테리아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식물을 사용하여 집을 밝게 할 수있을뿐만 아니라 상처와 다양한 피부 상태를 치료할 수도 있습니다. 치유력을 위해 알로에 베라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포름 알데히드를 제거하므로 공기 정화 효과를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추가 팁


  1. 신선한 공기가 들어올 수 있도록 집안의 환기를 늘리십시오. 이렇게하면 실내 오염 물질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2. 집과 사무실에 HEPA (고효율 미립자 공기) 필터를 설치하십시오.

  3. 가스 스토브를 사용하는 경우 요리하는 동안 부엌 창을 열어 두거나 팬 후드를 켜서 이산화질소 축적을 줄이십시오.

  4. 염소, 암모니아 및 휘발성 유기 화합물 (VOC)이 포함 된 집안 청소 제품을 피하십시오.

  5. 애완 동물을 정기적으로 목욕 시키십시오. 집안의 알레르겐을 줄이려면 애완 동물을 밖에서 닦을 수 있습니다.

  6. 에어컨을 사용하여 습도를 낮추고 먼지 진드기 알레르겐을 줄입니다.

  7. 침구를 일주일에 한 번 뜨거운 물로 씻고 가능하면 직사광선에 말리십시오.

  8. 젖은 천이나 걸레로 자주 먼지를 털어 먼지를 줄이십시오.

  9. HEPA 필터가있는 진공 청소기를 사용하십시오.

  10. 엄격한 규칙을 만들고 집에서 담배를 피우지 마십시오.

  11. 화학 공기 청정제는 독성 화학 물질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대신 베이킹 소다와 에센셜 오일로 집에서 쉽게 천연 방향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댓글